[삼성기업분석]삼성마케팅전략분석(스포츠마케팅사례를중심으로)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8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기업분석]삼성마케팅전략분석(스포츠마케팅사례를중심으로) 보고서
목차
Ⅰ. 스포츠마케팅 ……………………………3


Ⅱ. 막대한 자금 투자 …………………………4


Ⅲ. 계열사들 간의 협력강화 …………………5


Ⅳ. 고객중심의 이벤트 실시 …………………6


Ⅴ. 고객의 요구 반영 …………………………6
본문내용
Ⅰ. 스포츠마케팅

이건희 삼성 회장은 1993년 신경영을 선언하면서 야구, 럭비, 골프를 ‘삼성의 3대 스포츠’로 지정했을 정도로 야구를 아낀다. 이 회장은 프로야구단 삼성 라이온즈 창단에도 깊이 관여해 초대 구단주를 맡기도 했다.
삼성은 다양한 사업에 진출하여 막대한 이익을 창출하고 있는 우수한 기업이다. 전자, 금융, 중화학 등의 수많은 계열사들을 보유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이익창출을 통해 기업의 가치를 향상시키고 있다.
삼성은 국내시장 뿐만 아니라 세계시장에서도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명실상부한 국내 제일의 기업인 것이다. 삼성의 여러 계열사 중에서도 삼성전자는 우수한 제품 생산을 통해서 막강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10571
<한국경제>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618000045&md=20130618082927_AS
<헤럴드경제>
http://news.donga.com/3/all/20130618/55930932/1
<동아일보>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76365
<매일경제>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617000358
<뉴스핌>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748698
<이투데이>
http://www.acrofan.com/ko-kr/commerce/news/20130617/00000044
<아크로팬>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6/17/2013061702446.html
<조선비즈>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7065
<데이터넷>
http://www.dailian.co.kr/news/view/344238/?sc=naver
<데일리안>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 「삼성과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 분석」 Part Ⅰ : 개 황1. IT산업에서의 삼성과 애플의 경쟁구도2. 한국 IT산업의 선두주자, 삼성3. 범세계적 트렌드 메이커, 애플Part Ⅱ : 삼성, 애플의 경영전략 비교분석 1. 삼성의 경영철학 & CEO 경영스타일(1) 삼성의 경영이념(2) 삼성의 경영원칙 : 삼성의 약

  • [마케팅성공사례] 삼성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사례
  • 전략1) 브랜드의 중요성2) 애니콜의 브랜드 구축 전략(2) 제품 전략(3) 다양한 서비스 전략1) 나만의 이미지2) pc 링크(4) PLACE/PROMOTION 전략1) 사이버마케팅2) 스포츠 마케팅3) 홀리스틱 마케팅 전략4) 감성 마케팅5) 스타 마케팅7. 4P차원의 애니콜 성공요인 분석8. 애니콜의 중국시장진출 성공 사례(1) 부상하는 중국시장1) 중국에의 의존도가 높아지는 국내기업2) 선진기업들은 중국 진출(2) 중국 시장특성 (3) 중국 내 이동통신 현황(4) 삼성 애니

  • [삼성전자][삼성][기업]삼성전자의 글로벌화, 삼성전자의 기업교육, 삼성전자의 PBL(문제중심학습),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삼성전자의 국민고발운동,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사례,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
  • 삼성전자의 글로벌화, 삼성전자의 기업교육, 삼성전자의 PBL(문제중심학습), 삼성전자의 조직문화, 삼성전자의 국민고발운동, 삼성전자의 해외마케팅 사례, 삼성전자의 중국진출 전략 분석Ⅰ. 서론Ⅱ. 삼성전자의 글로벌화Ⅲ. 삼성전자의 기업교육1. 과정개발 배경1) case study 방식의 Off-line 교육과정의 On-line화 시도2) 마케팅 학습 Community의 필요성 대두2. 교수설계 기본전략1) 집합교육에서 적용한 단일 집단토론 방식 채택2) 학습 참여도를 수료점

  • [국제경영] 삼성(애니콜) 중국시장진출전략
  • 기업들이 중국 단말기 시장의 80% 가량을 점유하고 있던 상황에서 후발업체인 삼성이 틈새시장을 타겟으로 진출하여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을 살펴보는 것은 향후 중국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에게 시사점을 제공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본 보고서는 먼저 중국 휴대폰 산업을 분석하고, 일찍이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커다란 성과를 거둔 모토로라와 노키아의 마케팅전략과 이종산업의 중국진출 실패사례인 혼다의 예를 알아보고, 새롭게 급부

  • [마케팅전략] PDP TV 마케팅전략분석
  • 전략을 분석하게 되었다. 최근 국내 및 해외에서 왕성한 마케팅을 펴고 있는 삼성의 PAVV와 LG의 Xcanvas, 그리고 브라운관 TV 때부터 명품의 이미지를 유지하고 있는 SONY의 WEGA의 전략을 이제 비교할 것이다. PAVV와 Xcanvas는 최근 들어 더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따라서 이 두 브랜드는 성공 요인을 중심으로 분석하고, SONY PDP TV WEGA는 과거 브라운관 TV 때의 명성에 못 미치는지 실패 요인을 분석하였다. 이를 토대로 조원들 간의 토의를 거쳐 기업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