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자기산업]도자기시장의 변화와 업체들의 경쟁전략(행남자기,한국도자기) 보고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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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자기산업]도자기시장의 변화와 업체들의 경쟁전략(행남자기,한국도자기) 보고서
목차
Ⅰ. 행남자기의 김 사업 진출 ………………3


Ⅱ. 해고직원에 대한 배려 ……………………4


Ⅲ. 한국도자기의 호텔 운영 …………………5


Ⅳ. 시장변화에 따른 대응전략 ………………6


Ⅴ. 직원들의 사기증진 ………………………6
본문내용
Ⅰ. 행남자기의 김 사업 진출

행남자기는 맛김 브랜드 ‘참 맛 좋은 김’으로 지난해 3~4분기 동안 55억79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김 사업 비중은 전체의 15.9%를 차지한다. 전년보다 1.8%포인트 늘었다. 같은 기간 주력 사업인 도자기 매출 비중은 78%에서 75%로 줄었다.
행남자기는 도자기를 통해 지속적으로 이익을 창출한 기업이다. 우수한 도자기를 생산함으로서 고객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시장점유율을 확대시켜 왔다. 도자기를 통해 기업의 가치를 상승시켜 온 것이다.
행남자기는 도자기에만 집중하던 사업영역을 확대하여 새로운 사업에 대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김 사업에 진출하게 되면서 기업의 새로운 활로를 모색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5153249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60297471
<한국경제>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4435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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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40915721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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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기일보>
http://www.gasnews.com/news/articleView.html?idxno=60956
<가스신문>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1109230723800&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kg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346693
<경기신문>
http://www.ccdailynews.com/sub_read.html?uid=318905§ion=sc2
<충청일보>
http://www.fnnews.com/view?ra=Sent0601m_View&corp=fnnews&arcid=201302200100172420009833&cDateYear=2013&cDateMonth=02&cDateDay=20
<파이낸셜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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