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NO DESIGN의 성장과정과 발전방향 INNO DESIGN 기업소개 INNO DESIGN 성과 INN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2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Good Design is Good Business
INNO DESIGN의 성장과정과 발전방향
목 차
Ⅰ. 서 론
1.1 연구의 배경
1.2 연구의 목적
Ⅱ. INNO DESIGN
2.1 기업소개
2.2 INNO DESIGN의 성과
2.3 CEO 김영세
Ⅲ. INNO DESIGN의 성공요인
3.1 내부적 자원 관점에서의 핵심역량 분석
3.2 사업 비즈니스 모델의 특성 " First Design, Later Manufacture "
3.3 INNO DESIGN의 성장과 사업의 확장
Ⅳ. INNOMAN의 등장과 그 시사점
4.1 INNOMAN의 등장 및 소개
4.2 독자 브랜드 INNO의 생산 Process와 유통
4.3 INNOMAN 전략우위와 시사점
4.4 INNOMAN이 넘어야 할 벽
Ⅴ.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Ⅰ. 서 론
연구의 배경
시대가 변함에 따라 소비자의 니즈도 변하기 마련이다. 그렇게 때문에 기업의 경영전략도 변해야 한다. 급변하는 경영환경에서 소비자의 니즈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그에 따라 적합한 경영전략을 수립하는 기업이야 말로 지속적 경쟁우위를 획득하며 생존할 수 있을 것이다.
21세기의 기업환경은 획기적인 기술의 발전으로 대부분의 제품의 기능적 측면은 HIGH-TECH화로 평준화되었고, 그에 따라 제품의 차별적 요소로 작용 할 수 있는 것은 더 이상 기능이 아닌 바로 디자인이다. 디자인은 제품 개발 측면에서뿐만 아니라 기업의 전반적인 경영 성과에도 많은 영향을 미치고 있다.
이러한 디자인의 중요성이 대두되는 시대적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한 기업이 있다. 바로 김영세대표가 이끄는 INNO DESIGN이다. INNO DESIGN은 일찍이 디자인이 중요시 되는 환경의 변화를 알아채고 산업디자인 분야에 진출하여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 그는 Design First라는 철학을 가지고 디자인에 기술을 맞추도록 하는데 이것은 제품의 경쟁력 강화가 바로 디자인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얘기한다.
1) 디자인의 중요성 도래
그림 1 - 기업경영 트렌드의 변화
21세기 기업경영의 트렌드는 가격(60년대) 품질(80년대) 디자인(2000년대) 경쟁시대로 변화되어 가고 있는데, 현재 국내외 기업들 사이에서 디자인 중심 경영으로 높은 성과를 올리고 있는 경우가 많다. 20세기 기업의 성공포인트가 품질 높은 제품을 누가 얼마나 낮은 가격에 공급할 수 있는가에 초점이 맞추어 졌다. 반면에 현재 시장은 거의 모든 기술이 평준화 보편화 되어 소비자들이 더 이상 가격이 싸거나 품질이 좋다는 이유만으로 제품을 구매하지 않게 되고 디지털 기기를 비롯한 여러 제품들이 패션 소품화 되는 경향을 가지기 시작했다. 이러한 변화에 따라 제품을 차별화 짓는 요소로 디자인이 중요시 되었다.
디자인의 중요성은 언론매체에서 디자인관련 기사의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한 것과 국내 기업 CEO들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 조사를 통해서 쉽게 확인 될 수 있다. 그림 1은 최근 들어 언론매체에서 디자인 관련 기사가 급속하게 증가한 것을 알 수 있고, 표 1은 긍정과 매우 긍정의 대답과반수를 차지하고 있는데 이것으로 국내 기업 CEO들도 디자인을 기업 경쟁력의 강화의 핵심요소로 인식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렇듯 두 자료는 현재 디자인의 중요성이 매우 강조되고 있다는 것을 나타낸다.
그림 2 - 디자인 관련 기사 수의 증가 )
표 1 - 국내 기업 CEO들의 디자인에 대한 인식 조사 )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레인콤(아이리버)의 글로벌 마케팅
  • 기업이 대기업과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성공신화를 보여준 것이기도 하다. 아이리버는 CDP, MP3,하드디스크의 대세에 앞장서 있다 흐름을 주도 했으며 짧은 기간 동안 소비자에게 인정을 받아 지속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현재 CD와 플래시메모리 분야에서 레인콤이 1위이지만 하드디스크 분야에서는 애플사가 1위를 고수하고 있기 때문에 애플사를 따라 잡아 세계 1위에 오르겠다는 것이 레인콤의 장기적인 목표이다. 하지만 현재 아이리버로 신화를

  • ㈜레인콤 마케팅전략, 성공사례, 성공전략, 경영전략분석, 기업소개 및 역사와 특징소개, 비교분석, 성공사례, 해외진출 성공전략,마케팅전략, STP전략, SWOT분석, 4P전략
  • 기업사례의 연구가치가 충분함레인콤의 기업소개 : 기업의 발전과정과 브렌드 및 제품을 소개레인콤의 시장전략분석 : 시장분석을 통해 현재의 위치를 명확히 파악하고, SOWT분석을 통해 강점과 약점을 분석하여 , STP전략분석을 통해 목표시장을 선정.4P전략, 해외시장진출전략으로 기존시장에 침투하여 점유율을 늘려 세계 1위브렌드로 거듭나게 됨.레인콤의 성과 : 매출액, 당기순이익, 영업이익에서 경이적인 성장률을 기록했고 국내, 해외에서

  • 구전의 영향 구정커뮤니케이션 정의 구전 동기 구전 중요성 구전커뮤니케이션 내용과 대상
  • 방향성에서 긍정적, 부정적 방향에서 모두 화장품의 품질에 대해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 있겠다. 품질이 좋다면 구전의 바람을 타고 타제품의 소비자들을 쉽게 자사제품으로 끌어들일 수 있는 반면 그렇지 못한다면 역시 소비자를 빼앗기는 결과를 가져오기 때문에 기업은 이를 간과해서는 안되겠다. 신세대의 특성에 맞춰 화장품 구매장소에 있어서도 인터넷 구매가 화장품 전문점의 뒤를 이어 두 번째 순위를 차지한 것도 인터

  • [마케팅전략] 아이리버의 마케팅전략분석
  • 기업으로 높은 시장점유율을 유지하고 있긴 하지만 많은 후발기업들이 시장에 진출하고 있고, 해외기업들의 가격과 기술면에서의 압력으로 인해 언제 무너질지 모른다. 아이리버는 가격경쟁에 있어서 공격적인 마케팅으로 대응해야 할 것이며, 세계 경기불황 속에서 저성장세에 머무른다면, 위험요소를 최소화 하면서 방어적 마케팅을 해야 할 것이다.*디지털 컨버전스 : 디지털 컨버전스는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전통적인 제품의 기능과 기술이 서

  • [국제경영학] 중소기업해외진출성공사례
  • 기업들이 최근 몇 십 년 사이 다국적기업으로 발전해왔다. swan optical corporation은 그들 중 하나이다. 1960년대 Alan Glassman에 의해 시작된 swan optical corporation은 안경종류를 제조 ․ 판매 하는 회사로 1980년 대 말에는 그 연간 총수입이 2천만 달러를 넘어섰다. 정확히 말하면 그다지 작은 규모는 아니지만 거대기업 또한 아닌 swan optical은 그 때까지 세계의 세 개의 대륙에 생산설비와 소비자를 가진 다국적 기업이었다. Swan의 다국적기업으로의 성장은 1970년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