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한국도자기 해외 인도네시아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목차 ◎

I. 조사목적과 한국도자기소개
1. 조사목적
2. 한국도자기소개

II. 한국도자기 인도네시아 진출배경
1. 국내 도자기 산업 현황
2.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동기
3. 인도네시아 진입방법 결정요인
4. 인도네시아 시장현황

Ⅲ. 한국도자기의 인도네시아 진출전략
1. 진입 방법
2. PT 한국 세라믹 인도네시아
3. 경영 관리

Ⅳ. 한국도자기의 SWOT분석
1. 강점 (Strength)
2. 약점 (Weakness)
3. 기회 (Opportunity)
4. 위협 (Threaten)

Ⅴ. 한국도자기의 성공요인
1. 품질경영
2. 안전한 진출 방법 (OEM)
3. 노사관계
4. 꾸준한 연구개발 및 디자인개발

Ⅵ. 한국도자기의 향후 과제 및 결론
본문내용
I. 조사목적과 한국도자기소개
1. 조사목적
시장이 점점 글로벌화 세계화 되는 환경에서 더 이상 기업들은 자국의 시장에만 머물러있지 않고 세계시장으로 진출하고 있다. 국내 시장이 포화되고 여러 가지 환경적인 요인에 의하여 세계 시장에 눈을 돌린 기업들이 세계라는 하나의 시장을 표준화 또는 현지화 하여 소비자들의 욕구를 충족시키고 좀 더 많은 상품 촉진을 위하여 세계를 대상으로 지속적인 해외진출을 하고 있다. 우리 조는 우리나라 기업들 중 동남아시아로 진출한 한국도자기에 대해 연구하기로 했다. 한국의 도자 식기 산업은 한국도자기와 행남자기를 중심으로 발전해왔다. 60여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이 두 회사는 영국의 유명 도자기 업체이자 200여년의 역사를 가진 로열 덜튼이나 90여년의 역사를 가진 일본의 노리다께와 비교하였을 때 그 역사가 짧지만 품질 경영의 결과 질적인 면에서 그들과 충분히 경쟁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기업들이다. 97년 중소기업청이 한국의 본차이나와 외국 유명 제품을 비교한 결과 열 충격강도, 유해물질용출량, 내세제성 등에서 영국이나 독일 유명회사 제품보다 양호한 것으로 나타났다. 업계에서 한국의 도자기 품질은 이미 세계 일류로 자신하고 있다. 한국도자기는 우리나라 1위의 도자 식기 제조업체이며 해외진출평가에 대해서도 호평을 받고 있는 기업이다. 특히 인도네시아진출에 성공한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 전략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기로 했다.

2. 한국도자기소개
작지만 다이안 몬드처럼 빛나는 기업 한국도작의 경영이념이다. 1943년 설립된 이래 3대째 가업을 이어오고 있는 이 회사는 실제로 외형 성장보다 내실을 다져온 기업으로 유명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나 한국도자기가 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도 유명한 글로벌 기업이라는 걸 아는 사람을 많지 않을 것이다.
1978년 국내 처음으로 본 애시(Bone Ash)가 50%이상 함유된 정통 본차이나를 개발하였다.
참고문헌


※ 참고자료
참고 사이트
http://www.hankook.com/
http://maincc.hufs.ac.kr
http://www.kimlife.com
http://www.yosu.ac.kr
매일경제 2001년 6월 21일
한국경제 신문 2002년 3월 21일
한국경제 2002년 7월 4일
파이내션 타임 2002년 10월 27일
중앙일보 2003년 4월 13일
매일경제 2005년 9월 21일
인도네시아 경제론 정영구 한울 아카데미
국제경영학 문영사 전용욱, 김주헌, 윤동진
국제경영 형설출판사 박주홍역(Perlitz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
  • 한국도자기의 해외진출목 차Ⅰ. 서론 1. 한국도자기의 연혁과 소개 2. 선정동기 Ⅱ. 본론 1. 해외시장 진출 1-1 진출의 필요성 1-2 진입방법의 결정요인 2. 인도네시아 진출 2-1 인도네시아 시장환경 2-2 진입방법 2-3 인도네시아 현지관리 2-4 협력업체3. 해외진출의 성공요인 4. 경쟁업체 5. 그 외 해외 진출 6. 실패사례 Ⅲ. 결론 1. SWOT분석2. 한국도자기의 향후 발전 방향모색 Ⅰ. 서론한국 도자기의 연혁1943. 121976. 121979. 121982. 71985. 81987. 3198

  • [해외투자] 한국의 베트남 해외직접투자
  • 해외직접투자 사례한국기업은 베트남의 IT산업의 여러 분야에 걸쳐 진출하고 있는데 그 예로는 KT와 VNPT 간 베트남 전화망확장사업이나, KT와 VDC (베트남데이터통신)간 초고속망구축사업, KT와VNPT 간 초고속통신망(ADSL) 사업입찰 KT의 VNPT사 CCBS 구축사업, SLD 와 SPT간CDMA 이동통신사업 등 단독투자 보다 합작투자인 경우가 많다. 그 이유는 베트남은 IT분야 중 여러 분야에서 아직 완전개방을 하지 않고 외국인 지분에 제한을 두고 있기 때문이다.

  • [국제마케팅]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 경영 관리1. 수출2. 해외직접투자 & 현지기업 인수3. 라이센싱 & 최근의 동향4. 오로라월드의 국제경영 발전과정5. 국제마케팅5.1 해외마케팅5.2. 국내마케팅5.3. 브랜드 경영6. 미국 봉제완구 시장 동향진출 동기 및 미국 시장 동향7. 마케팅 분석6.1 SWOT 분석6.2 STP 분석6.3 국제마케팅 전략ⅱ.오로라월드의 5P 전략표적시장제품전략유통전략가격전략촉진전략Ⅲ. 결론ⅰ.시사점ⅱ.기사 및 사례Ⅰ. 서론1. 기업 소개1.1개요 및 목표1.2연혁1.3사

  • [국제마케팅] 락앤락(Lock&Lock) 해외진출성공사례
  • 국제 유가가 불안한데다 5월 들어 원달러 환율도 높은 수준이어서 수입물가의 고공행진은 당분간 지속될 전망이라고 밝혔다. 4. 소비자 & 시장 분석1) Lock&Lock의 국제적 시장 현황Lock&Lock은 독특한 시장 구성을 이루고 있다. 보통 국내 기업에서 성장이 포화된 산업구조가 해외시장 진출로 인해 그 성장을 이루어 나갔다면 Lock&Lock은 해외시장에서 먼저 성공한 다음 국내 시장으로 우회한 케이스다.

  •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국가 브랜드 관리 전략(덴마크 벤치마킹 중심으로)
  • 한국의 경우 2002년 월드컵대회의 성공적 개최와 붉은 악마의 열정적인 응원장면은 매스미디어를 통해 세계에 널리 전파되어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으며 국가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는데 커다란 도움이 되었다. Ⅲ.국가 브랜드 전략 사례분석1. 덴마크◦ 국 명 : 덴마크 (The Kingdom of Denmark)◦ 지리적위치북위 : 54° 34‘부터 57° 까지경도 : 동경 8° 5‘ - 15° 12’ 까지* 북해와 발트해 사이에 위치, 반도 및 529개 섬으로 구성◦ 국가원수 : H.M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