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airaisa 기업분석및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분석및 에어아시아 향후발전방향 제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10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한자료가 아니라 도서관에서 책들을보며 직접 작성한 레포트라 여기서 판매되는다른 자료랑 중복되는내용이 전혀없는 레포트입니다.
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목차
Ⅰ. 에어아시아 기업소개(현황)
1. 에어아시아(AirAsia)
2. 에어아시아의 목표
3. 에어아시아의 사명
4. 에어아시아의 가치
5. 에어아시아의 역사
6. 에어항공사 항공사기종
7. 자회사
8. 운항노선

Ⅱ.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 분석
1. 내부마케팅
1)토니 회장 마케팅원칙
2)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

2. 외부마케팅
1)에어아시아엑스
2)파격적 가격할인 마케팅
3)축구(박지성)을 통한 아시아마케팅
4)간편 환승서비스 마케팅
5)한국관련 마케팅

3. 마케팅MIX 및 핵심요소
1) 마케팅 MIX(4P)
2) 마케팅 핵심요소

Ⅲ. 어에아시아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Ⅳ. 에어아시아 향후 발전방안
본문내용
에어아시아 X는 에어아시아의 마케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에어아시아그룹은 아시아, 호주, 유럽을 잇는 약 150개 노선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에어아시아가 출발 도시에서부터 4시간 이내에 있는 도시에 취항하는 반면 에어아시아X는 4시간 이상인 도시에 취항한다.
에어아시아X는 그동안 검증되지 않은 아이디어, 즉 세계 최초로 장거리 노선을 운영하는 저비용 항공사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저비용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플랫 베드 프리미엄 좌석을 도입해 성공을 거두었다. 미디어를 통한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마케팅에 주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에어아시아X는 브랜드 홍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영국 프리미어리그 QPR-퀸즈파크레인저스 박지성소속), F1 그랑프리팀과 스폰서십을 맺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말 CJ와 함께 2PM 콘서트를 여는 등 현지 문화에 맞는 스폰서십을 추진하고 있다.
참고문헌
http://www.docstoc.com/docs/22751459/Air-Asia-Business-Strategy
http://airasia-businessplan.blogspot.kr/2012_05_01_archive.html
http://www.airasia.com/kr/ko/about-us/corporate-profile.pag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아시아나항공 기업,서비스분석과 아시아나항공 마케팅전략분석및 새로운전략제안 레포트
  • 분석을 나타내어보았으며 2014년 1분기 실적개선을 토대로 아시아나의 전략적 선택을 알아보고 추가적인 전략을 제시해 보았다.1. 아시아나항공 기업소개아시아나 항공은 금호 아시아나 그룹 계열의 민간 항공사로 1988년 2월 17일 창립하였다. 연간 5조원 규모의 매출로 대한항공과 함께 한국 제 2의 항공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으며 항공운수뿐만 아니라 설비, 통신, 관광, 호텔, 기내식 제조판매 등 다양한 연계사업에 종사하고 있다. 에어 부산이라는 저

  • [대한항공 마케팅사례 PPT] 대한항공 기업분석과 전략분석및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전략분석및 대한항공 미래방안제안
  • KOREAN AIR마케팅사례INDEX1. 대한항공 기업소개2. 대한항공 기업환경분석 ( 5 Forces Model분석)3. 대한항공의 전략적제휴 전략4. 대한항공 마케팅믹스 전략 (에어아시아와 비교분석)(1) Product(2) Physical Evidence(3) Place(4) Partnership(5) Promotion5. 결론(1) 전략보완방안(2) 대한항공의 향후 발전방향1. 대한항공 기업소개기업소개“세계항공업계를 선도하는 글로벌 항공사”여객운송 화물운송기내식 호텔 항공우주 1969. 3. 1기업소개1948년 민간자본으로 설

  • 금호아시아나 항공 분석
  • 아시아나 항공은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 기업으로서 B747 등 대형기를 포함한 각각 126대와 69대의 최신 기재를 보유하고 있으며 우리나라의 수출입 물동량 증가에 따른 항공화물 수요의 급신장과 해외여행 자유화의 확대 및 한국의 경제적 지위향상에 따른 국내외의 수요증가로 양적, 질적인 면에서 급속한 성장을 계속해 왔다. 하지만 이제는 항공기, 기자재로서만 경쟁하는 시대는 지나고 항공사의 성공여부는 마케팅 전략에 달려있다고 말할 수가 있

  • [글로벌 마케팅 전략 분석] 도요타 LEXUS(렉서스)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기업을 표방하는 도요타를 만나보자.CONTENTS Ⅰ. Terms of Reference (보고서 작성배경)Ⅱ. Procedure (조사방법 및 절차)Ⅲ. Findings (조사결과)1. TOYOTA & LEXUS 소개(1) TOYOTA 소개1) 회사 개요2) 회사 연혁(2) LEXUS 소개1) LEXUS 연혁2) LEXUS의 등장배경3) LEXUS 모델 소개2. LEXUS의 마케팅 전략분석(1) 한국 시장 진출 전략1) 한국 시장 진출 동기2) 외부환경분석 2)-1 국내 자동차 산업현황2)-2 국내 수입차 시장현황2)-3 경쟁사 분석2)-4 고객 분석2)-5 환경 분석3) 내부환

  • [전략경영, 경영전략]대한항공 진에어(JIN AIR)의 브랜드 아이덴티(brand Identity) 확립 전략, 마케팅, SWOT, 저가항공사
  • 대한항공, 진에어의 브랜드 Identity 확립 전략Index환경분석자사분석경쟁사 분석고객 분석SWOT Analysis 및 전략 방향세부전략결론2/521 . 항공산업동향과 전망1) 주요 트렌드- 소득수준 향상에 따른 여행수요 증가- 경제발전에 따른 역외 인적,물적 교류확대. 특히 아시아 Big 3(한국,중국,일본)의 성장세- 항공수요의 증가 및 대중화 -> 합리적 소비선호 -> LCC 항공사- FTA, 항공자유화 협정 등 글로벌화 추세- 성장 잠재력이 크고 고용창출 효과가 높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