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airaisa 기업분석및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분석및 에어아시아 향후발전방향 제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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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서강대학교 수업 기말과제로 제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한학기동안 7명의 조원들이 많은 브레인스토밍을통해 열과성의를다해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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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실질적으로 참고할만한 부분이 많을거라 생각합니다.
잘 참고하시면 좋은성적 받으실거예요^-^
- 목차
-
Ⅰ. 에어아시아 기업소개(현황)
1. 에어아시아(AirAsia)
2. 에어아시아의 목표
3. 에어아시아의 사명
4. 에어아시아의 가치
5. 에어아시아의 역사
6. 에어항공사 항공사기종
7. 자회사
8. 운항노선
Ⅱ. 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 분석
1. 내부마케팅
1)토니 회장 마케팅원칙
2)에어아시아 마케팅전략
2. 외부마케팅
1)에어아시아엑스
2)파격적 가격할인 마케팅
3)축구(박지성)을 통한 아시아마케팅
4)간편 환승서비스 마케팅
5)한국관련 마케팅
3. 마케팅MIX 및 핵심요소
1) 마케팅 MIX(4P)
2) 마케팅 핵심요소
Ⅲ. 어에아시아 SWOT 분석
1. Strengths
2. Weakness
3. Opportunities
4. Threats
Ⅳ. 에어아시아 향후 발전방안
- 본문내용
-
에어아시아 X는 에어아시아의 마케팅 중 하나라고 볼 수 있다. 현재 에어아시아그룹은 아시아, 호주, 유럽을 잇는 약 150개 노선을 가지고 있다. 그 중 에어아시아가 출발 도시에서부터 4시간 이내에 있는 도시에 취항하는 반면 에어아시아X는 4시간 이상인 도시에 취항한다.
에어아시아X는 그동안 검증되지 않은 아이디어, 즉 세계 최초로 장거리 노선을 운영하는 저비용 항공사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했다. 저비용 항공사로는 처음으로 플랫 베드 프리미엄 좌석을 도입해 성공을 거두었다. 미디어를 통한 기존 홍보 방식에서 벗어나 페이스북과 같은 SNS 마케팅에 주력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에어아시아X는 브랜드 홍보에 많은 투자를 하고 있다. 영국 프리미어리그 축구단(영국 프리미어리그 QPR-퀸즈파크레인저스 박지성소속), F1 그랑프리팀과 스폰서십을 맺고 있다. 한국에서는 지난해 말 CJ와 함께 2PM 콘서트를 여는 등 현지 문화에 맞는 스폰서십을 추진하고 있다.
- 참고문헌
-
http://www.docstoc.com/docs/22751459/Air-Asia-Business-Strategy
http://airasia-businessplan.blogspot.kr/2012_05_01_archive.html
http://www.airasia.com/kr/ko/about-us/corporate-profile.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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