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제과 롯데제과 오리온 롯데제과 브랜드마케팅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swot stp 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1.02.16 / 2021.02.16
  • 34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신제품 마케팅 기획서
‘청춘이여, 소중한 한끼를 챙기자!’
Index
01 환경분석
거시적 환경
미시적 환경
02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03 4p pix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
04 시사점 및 한계점
한 끼 식사 대신 바를 찾는 대학생들에게
단순한 간식거리가 아닌,
한끼 식사를 대체할 수 있는 열량을 지닌
건강한 먹거리 ‘바’를 제안
출처 : 닐슨 리테일 인덱스(2013)
뉴트리션 바 시장이 매년 성장하고있다.
환경분석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
국내 뉴트리션 바 시장 꾸준히 성장
<간편식이 뜬다> 식사대용 에너지 바도 인기
어른용 과자라고 하면 간식만 떠올리기 쉽지만 식사대용제품도 제과업계에서 새롭게 떠오르는 제품군이다. 각 제과업체에서 앞다퉈 내놓은 에너지 바도 이런 대용식중 경쟁이 가장 유망한 분야다.
아침을 거르는 수험생직장인들이나 운동 이후 가볍게 요기만 하려는 사람들 등 20~30대 수요가 가장 많은 제품이기 때문이다. 닐슨 리테일 인덱스 자료에 따르면 국내 뉴트리션 바 시장은 2008년2009년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13.11.06 매일경제>
식사대용 식품 증가
아침 식사를 거르는 생활 방식, 웰빙 열풍으로 국내 식사대용식 시장 2013년 1조원 돌파
환경분석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
편의점 판매 제품 중,
한끼 식사대용식품의 높은 비율
“1조 원 식사 대용식 시장을 잡아라!”
국내식사 대용식 시장을 올해 1조원을 돌파한 상황 이에 국내 식음료업계는 블루오션으로 거론되고 있는 이 시장에서 주도권을 잡기 위해 발 빠르게 움직이는 모양새이다.
한국인 5명중 1명은 아침 식사를 거르는 생활방식을 갖고 있다. 아침부터 쌀밥을 먹을 의욕이 없거나 밥먹을 시간이 없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웰빙 열풍과 만나면서 식사 대용식 시장에 불을 지폈다. 혼자 살면 밥을 해먹기도 번거롭고 음식을 처리하는 것도 어려워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할 수 있는 식사대용품을 찾게 되는것
<2013.10.31 조선일보>
낮은 R&D개발 투자로 제품개발 수 낮음
환경분석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
견과류에 대한 관심 및 소비 증가
견과류의 소비 증가
환경분석
거시적환경 미시적환경 STP 4P MIX
웰빙 시대 견과류로 건강 챙긴다.
스페인 로비아 비르길리(Rovira I Virgili)대학 연구팀은 55~90세 인구 7천명이상 대상으로 한 연구결과를 토대로 견과류를 즐겨먹는 것이 암의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을 줄이는데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이런 효과 덕분에 우리나라 여성 5명중 4명꼴로 견과류를 먹는 것으로 조사됐다.
만 27~60세 여성 1천300여명 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78.5%가 견과를 챙겨먹는다고 답했다.
견과류는 두뇌활성화와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어 수험생들이 꼭 챙겨 먹어야 할 먹을거리로 손꼽힌다.
<2013.08.03. 영남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제과,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롯데제과 기업분석기업분석 목차기업 개요요약 재무제표비율분석공통형 지수형 재무제표종합적 분석부실 기업의 예측신용등급분석SWOT 분석Five Forces종합 평가롯데제과의 이슈기업개요 요약재무제표 비율분석 공통.지수형 재무제표 종합적분석1967년 설립 이래 고객들의 사랑과 신뢰 속에 지속적인 성장현재 영등포와 양산 평택 대전에 첨단 시설을 완비 대단위 공장껌, 초콜릿 비스킷 등 2백 여종의 제품 생산 공급국내 제과업계 리더에서

  • 롯데제과,기업분석,경영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분석ROI분석지수법 분석Business Quality Triangle 분석원형도표법 분석1) ROI분석롯데제과 종합적 비율 분석오리온 종합적 비율분석산업평균 종합적 비율 분석항 목2005.12.312006.12.312007.12.312005.12.312006.12.312007.12.312005.12.312006.12.31 2007.12.31 총자본순이익율6.36 12.984.968.874.976.093.39.026.42매출액순이익율8.4721.789.028.855.048.884.3812.084.48총자본회전율0.700.600.601.000.990.690.750.750.73자기자본순이익율7.6016.607.2012.566.337.905.91

  • 롯데제과,브랜드전략,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4P MIX - Price미니쉘700원새알980원투유1300원자사 신제품1400원티피2500원크런키볼3000원4P MIX- Promotion학교 앞에서 한 개 씩 나눠준다자사의 커피와 함께 팔도록 한다. (1+1)목표 고객이 많이 가는 학교나 학원 근처 편의점이나 슈퍼에서 광고 판촉을 한다4P MIX - Place자사는 넓은 유통망을 가지고 있으므로 롯데 계열 판매점을 주요 유통채널로 잡고, 학교매점이나 학원가 슈퍼 등 학생들이 많은 곳에 집중 배치할 것이다Brand Strategy제품명 : 아이큐

  • 롯데제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제과 기업 경영사례분석과 향후전략 레포트
  • 분석2. 외부미시환경분석- 소비자환경분석-경쟁자환경분석3.내부환경분석4. 롯데제과 SWOT분석5. 롯데제과 마케팅 현안 제시6.목표 매출&이익-매출액7. 롯데제과 STP전략분석S- 시장세분화T- TargetingP- Positioning8. 롯데제과 마케팅 4P전략P1 : 제품 전략P2 : 가격 전략P3 : 유통 전략P4 : 촉진 전략9. 결론롯데제과 기업개요1967년 창사 이래 제과업계 1위자리를 지켜온 롯데제과는 소비자 중심의 독창적이고 차별화 된 ‘신제품 및 브랜드

  • [중국경영론]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
  • 중국진출 오리온 초코파이의 현지경영 성공사례 분석好丽友 好朋友․派◆ 목 차 ◆Ⅰ서론 Ⅱ본론1. 기업개요 (1) 오리온의 역사 (2) 기업 현황 2. 중국진출 배경 (1) 업계현황 (2) 중국 제과시장 현황 (3) 투자결정3. 중국진출 현황 및 현지 경영성과 분석 (1) 중국 진출 현황- SWOT 분석(2) 현지 경영성과 분석 - 성공요인분석4. 향후 전망 (1) 오리온의 전망(2) 경쟁사분석&평가5. 바람직한 중국 현지경영 전략 도출 Ⅲ. 결론Ⅰ. 서론이미 보편적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