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경영]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마케팅의 성공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1.06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아시아나 항공사를 선택한 이유

Ⅱ. 본론
1. 아시아나의 개괄적인 소개
① 아시아나 개요
② 아시아나 연혁
③ 아시아나의 기업철학
2. 아시아나의 성공적략
1)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컨설팅
2) 고객만족의 서비스
① 공항 외 항공권 발권
② 고객 차별화 전략
③ 외투보관 서비스
3. 아시아나항공의 마케팅 전략
① 외부마케팅
② 내부 마케팅 전략
③ SWOT 분석

Ⅲ. 결론
1. 아시아나 항공이 갖추어야 할 전략 제시
본문내용
2. 아시아나의 성공전략
1) 아시아나 항공 서비스 컨설팅
2) 고객 만족의 서비스
① 공항 외 항공권 발권
② 고객 차별화 전략
③ 외투보관 서비스
3. 아시아나 마케팅 전략
1) 외부마케팅
① 사회, 문화적 요인
② 경제적 요인
③ 법적, 정치적 요인
④ 기술적 요인
⑤ 동종 업계와의 경쟁 요인
⑥ 타 교통수단과의 경쟁

2) 내부마케팅
① 아시아나 서비스 컨설팅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3대 서비스 교육기관
1966년 개원한 이래로 매년 5만 여명의 교육생배출


3) SWOT 분석

․ 안전성 확보
․ 서비스 차별화
․ E-business 선도
․ 중국시장 개발
․ 국내 시장에서의 높은 선호도
․ 경쟁사(대한항공)에 비해
저렴한 가격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한항공서비스 마케팅
  • 대한항공 서비스 마케팅*ㅇㄹㅇㄹㅇㄹ목차회사소개기업 비전 및 경영목표시장상황경쟁사(아시아나 항공)와의 브랜드 비교SWOT분석4P분석STP분석국제마케팅 성공전략(성공요인)결론참고자료1.회사소개1948년 민간자본이 설립한 대한민국항공사의 운영이 어렵게 되자 정부가 1962년 전액 출자하여 대한항공공사로 전환 되었다. 그러나 만성적 적자와 민간자본의 성장 등으로 민간항공 육성의 필요성이 검토되고 이에 따라 1969년 한진 상사에

  • [마케팅] 대한한공 마케팅성공사례
  • 1. 서론; 선정이유♠2003세계광고대상 대한항공♠▶광고란 기업의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영향을 차지하는 만큼 광고대상을 받은 기업으로서의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고, 아시아나와 함께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적 위치에 올라와 있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공부함으로써, 앞으로 점점 커질 기업의 장래성에 대해서도 예측해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되었다. 그리고 갈수록 커지는 여가에 대한 관심과 전세계가 1

  • 대한항공의 마케팅 전략 분석
  • 서비스와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항상 새롭고 다양한 모습으로 고객에게 다가설 것을 약속드립니다.▶광고란 기업의 마케팅적인 부분에서는 큰 영향을 차지하는 만큼 광고대상을 받은 기업으로서의 지금까지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궁금증이 생겨났고, 아시아나와 함께 우리나라 항공사의 대표적 위치에 올라와 있는 대한항공의 마케팅 성공전략 등을 공부함으로써, 앞으로 점점 커질 기업의 장래성에 대해서도 예측해볼 수 있을 거라 생각되었다. 그

  • 아시아나 항공 성공 요인, 경영 이념, 설립 목적, 비전과 목표, 연혁, 마케팅 전략,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 정보, 현황, 특징, 마케팅 효과
  • 아시아나 항공 성공 요인, 경영 이념, 설립 목적, 비전과 목표, 연혁, 마케팅 전략, 특별한 서비스 마인드, 정보, 현황, 특징, 마케팅 효과, 전망, 분석소개및 연혁경영이념비젼과목표마케팅전략특별서비스기타특이사항1988년 2월 17일 서울항공(주)으로 설립되었으나 같은 해 현재의 이름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1988년 국내 5개 노선에 취항함 1990년 일본 5개 노선에 취항함1991년 방콕싱가포르로스앤젤레스에 취항함. 1995년 아시아나케이터링(주)

  • 아시아나항공 기업사례 - 성공비결
  • 아시아나의 향후전략                    Ⅵ. 결론                       아시아나 항공의 성공비결                     1. 전략적 마케팅의 효과                    2. 아시아나의 뛰어난 상황대처 능력                     3. 미래에 대한 제안 1. 아시아나의 연혁 2000.10.10 - 2000년 물류 대상 대통령 표창 수상2000.11.27 - 한국 인재 경영 대상 수상  (한국능률협회-일반서비스 부문)2002.10.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