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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오감 브랜딩이란
- 오감 브랜딩의 필요성
시각 Marketing
- 맛을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촉감을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소리를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시각 마케팅 사례
청각 Marketing
- 청각 마케팅 종류
- 청각 마케팅 사례
후각 Marketing
-후각 마케팅
-후각 마케팅 사례
촉각 Marketing
-촉각 마케팅
-촉각 마케팅 사례
오감 Marketing 사례
본문내용
오감 브랜딩이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마케팅.


오감 브랜딩의 필요성
■ 소비자의 태도변화
상품 구매자에서 가지를 표현하는 경험 추구자로 변화
■ 소비자의 욕구 다양화
소비자의 욕구의 다양화 및 개성표출 욕구의 강화
■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수단
오감이라는 자극을 통해 소비자의 무의식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음
■ 포화상태의 시장
■ 브랜드와 고객간의 결속력
■ 브랜드의 이미지 재고

시각 Marketing
인간의 오감 가운데 정보 인지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라 한다. 시각을 통해서 사물을 인지하고 인지된 정보들은 개인의 경험이나 느낌을 전달해 구매를 결정짓는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고객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격 , 기능 보다는 제품의 디자인이나 색, 제품 디스플레이(Display) 등의 시각이 전달하는 미혹함에 빠져 충동을 일으키고 있다.
색은 고객의 시각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의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참고문헌
http://cafe.naver.com/idiol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673&
http://blog.naver.com/controlelite?Redirect=Log&logNo=120099178623
마틴 린드스트롬 외 1명 랜드하우스중앙
2007년 11월 9일 청각마케팅효과 관련기사 -한국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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