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브랜딩,오감마케팅,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오감 브랜딩이란
- 오감 브랜딩의 필요성
시각 Marketing
- 맛을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촉감을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소리를 시각으로 표현하는 방법
- 시각 마케팅 사례
청각 Marketing
- 청각 마케팅 종류
- 청각 마케팅 사례
후각 Marketing
-후각 마케팅
-후각 마케팅 사례
촉각 Marketing
-촉각 마케팅
-촉각 마케팅 사례
오감 Marketing 사례
- 본문내용
-
오감 브랜딩이란
시각, 청각, 촉각, 후각, 미각 등 인간의 신체 감각을 통해 브랜드를 경험하도록 하는 감성 마케팅.
오감 브랜딩의 필요성
■ 소비자의 태도변화
상품 구매자에서 가지를 표현하는 경험 추구자로 변화
■ 소비자의 욕구 다양화
소비자의 욕구의 다양화 및 개성표출 욕구의 강화
■ 소비자의 감성을 자극하는 수단
오감이라는 자극을 통해 소비자의 무의식적인 반응을 이끌어 낼 수 있음
■ 포화상태의 시장
■ 브랜드와 고객간의 결속력
■ 브랜드의 이미지 재고
시각 Marketing
인간의 오감 가운데 정보 인지능력이 가장 우수한 것이 시각이라 한다. 시각을 통해서 사물을 인지하고 인지된 정보들은 개인의 경험이나 느낌을 전달해 구매를 결정짓는 중요한 작용을 하고 있다.
고객은 상품의 품질이나 가격 , 기능 보다는 제품의 디자인이나 색, 제품 디스플레이(Display) 등의 시각이 전달하는 미혹함에 빠져 충동을 일으키고 있다.
색은 고객의 시각을 사로잡는 중요한 요소로 고객의 구매를 결정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 참고문헌
-
http://cafe.naver.com/idiolle.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16673&
http://blog.naver.com/controlelite?Redirect=Log&logNo=120099178623
마틴 린드스트롬 외 1명 랜드하우스중앙
2007년 11월 9일 청각마케팅효과 관련기사 -한국경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 [품질관리성공사례] 디즈니랜드 서비스품질의 성공사례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