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가능경영,지속가능경영사례,국내지속가능경영사례,해외지속가능경영,사례,지속가능경영의이해,지속경영,지속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s

① 도입배경
② 지속가능경영의 이해
③ 지속가능경영의 특징
④ 국내 지속가능경영 사례
⑤ 해외 지속가능경영 사례
⑥ 소속회사 지속가능경영 사례
- 한국전력공사, CJ
⑦ 시사점 및 결론
본문내용
1 Sustainability Management

지속가능경영 이란?

경제.환경.사회 측면에서 기업이 윤리, 혁신, 창조적인 방법을 통해
지속적인 성과를 창출해 내며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경쟁우위를
확보하여 기업의 가치를 증진시키는 것

○ 경제적 성과
주주가치
수익창출
고부가가치 사업 발굴
운영효율

○ 사회적 성과
윤리경영의 정착
책임경영 및 투명성
노사문화 정착
고객/종업원
안전보건

○ 환경적 성과
환경친화적 기업
지구온난화 방지
자원소비 효율화
자율환경. 안전관리

○ 혁신.창조적성과



새로운기술
신시장 진출
제품혁신
공정경쟁
구조혁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계마케팅 -고객만족을 위한 CRM 고객관계관리 사례조사 중심
  • 사례1.1 보험사 - ‘삼성생명’국내 보험업계에서의 고객만족 방안은 고객관계관리 시스템 보완 및 재구축을 통해 기존고객 확보 및 우량고객 확보에 전력을 기울이며 신규 고객 확보와 기존 고객의 유지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고자 하는 전략적인 경영으로 보험업계의 새로운 반향을 불러일으키고 있다.이 중에서도 특히 유수의 해외 생명 보험회사의 국내 시장 진출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국내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발휘하고 있는 삼성생명의 저력은

  • [국제경영] 한미 국제 경제 관계
  • : 수출시장 확대에만 신경 쓸 것이 아니라 한-미 경제적 협력 필요 한-미 경제적 협력 강화- 경제적 투명성, 정치적 민감한 문제 해결 등- FDI 자금 유치를 위해서는 투자환경 마련이 중요 -> BIT 체결해외직접투자의 중요한 상대로 인식무역분쟁 사전 대비 및 무역불균형 해소 - 미국, 무역구제 보호조치로 한-미 무역분쟁 촉발 가능- 철강업 세이프가드, 자동차, IPR ,농업, 서비스 주요 민감한 부문 → WTO , APEC 통해 무역관계 갈등양상 조정해야 함

  • 대구 지역 경제 살리기 문화 도시로서의 발전 방향 섬유도시 대구 역사
  • 국내․외 패션의 경향과 신인 디자이너의 창작의욕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패션쇼를 개최할 필요가 있다. 패션관련 전공대학생의 신인등용 작품발표 방식, 마케팅전략 차원에서 바이어 위주의 패션쇼, 톱 디자이너의 패션 트랜드를 제시하고 디자이너 자신의 예술 작품을 보여줄 컬렉션 등 섬유산업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패션쇼를 다양하게 개최하는 것도 좋다. 또 섬유․패션관련 대학교수, 여학생, 신 디자이너의 참여를 확대시킬 수 있는 각종 공모

  • 국제경쟁력과 기업구조조정
  • 경영 인프라를 갖춘 기업을 인수하고, 역으로 기술을 가진 ‘벤처형 창업자’ 가 경영능력을 보유한 ‘경영전문가’에게 사업을 매각하고 새로운 사업에 도전하는 것도 가능하다. 경영자원 결합형 M&A 사례● 위치정보시스템(GPS) 업체인 I사는 CDMA WLL(무선가입자망) 단말기 분야에서 세계적인 영업망을 확보하고 있었던 코스닥 등록기업 E사를 인수, 양사 기술의 통합시너지 뿐만아니라, 해외 영업망의 확대를 통해 매출이 3배 이상의 신장될 것으로 기

  • [조직개발] 에버랜드와 3M의 학습조직 구축 사례
  • 목 차Ⅰ서론Ⅱ 학습조직의 이론적 고찰1. 학습조직⑴ 학습조직의 등장배경⑵ 학습조직의 정의⑶ 학습조직의 핵심개념⑷ 학습조직의 특징2. 학습조직의 구축방안⑴ 학습조직 구축기반⑵ 학습조직의 전략적 학습과정 ⑶ 학습조직 기본체계의 이해3. 학습조직의 목표⑴ 가치창조를 통한 회사만족, 고객만족, 종업원만족 ⑵ 한국적 학습조직의 구현4. 학습조직과 지식경영Ⅲ 기업사례1.에버랜드⑴ 에버랜드의 발전과정⑵ 에버랜드의 환경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