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5.20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Ⅰ. 서론--------------------------------------------------------------------p.1


Ⅱ. 본론
1. 우유 시장현황------------------------------------------------------------p.2
2. 기업별 분석
(1) 서울우유-------------------------------------------------------------p.6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서울우유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2) 남양유업-------------------------------------------------------------p.11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남양유업의 유통 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매일유업--------------------------------------------------------------p.15
가. 기업소개
나. 제품소개
다. 유통구조
라. 기업의 대표 마케팅 전략
마. 재무제표분석
바. SWOT분석
3. 기업 별 안전관리 시스템------------------------------------------------- p.19
4. 우유시장의 산업구조분석-----------------------------------------------p.21
5. 중국시장 우유시장 현황---------------------------------------------------p.22
6. 기업별 취업조건---------------------------------------------------------p.23


Ⅲ. 결론------------------------------------------------------------------- p.26
본문내용
Ⅰ. 서론

국민의 생활이 안정되고 보다 건강한 먹을거리를 추구하는 현대사회에서 인간이 필요로 하는 모든 영양소를 골고루 공급할 수 있는 있는 우유는 오랜 기간 동안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고 있는 음료이다. 우리나라 역시 우유시장만 해도 연간 2조 5000억원(업계추정치) 가량의 매출을 올릴 만큼 규모가 큰 시장이다. 다른 비알콜 음료보다 소비하는 연령의 폭과 소비 빈도수가 높은 우유시장이라 생각된다. 특히 현대 시대의 풍조가 급격히 증가하는 핵가족화 진행과 아침식사가 서구화 되면서 시리얼이나 빵으로 아침식사를 간소화하는 경향이 늘어나는 추세 속에서 우유의 소비는 지속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그리하여 우유에 대한 소비자의 요구가 다양해지고, 그에 맞춰 우유 업체들의 다양한 기능성 우유를 출시하고 있다. 이에 우리는 우리나라의 대표적 기업들에 대해 분석해 보았다. 우유시장은 국내에서도 상당시간 동안 소비되고 있는 만큼 많은 회사들이 우유사업에 뛰어들고 있다. 한국 유가공협회에 등록된 업체가 10군데가 있고, 비 등록된 회사도 10군데 가량 되고 있다.
참고문헌
참고문헌
파이낸셜뉴스 - '서울우유', 유업계 품질 고급화시대 열어 (2009.11.29)

헤럴드 경제 - 전용목장부터 위생 완벽관리... '순백 DNA'를 담다 서울우유 거창공장 (2010.04.02)

헤럴드 경제 - 서울우유 철저한 온도관리로 안전 철옹성 구축 (2010.03.30)

한국경제매거진 - [2010 상반기 대한민국 최고 안전식품 기업] 국내 최초 '1급A, 제조일자 표기' 도입 (2010.07.28)

이데일리 - <원재료가 경쟁력이다> 매일유업, '안전성 확보 사활을 걸다' (2011.04.18)

파이낸셜뉴스 - 매일유업, 앱솔루트 플러스원 캠페인 시작 (2009.07.22)

동아일보 - 남양유업, 건강을 가꾸는 우유업계 리딩기업 (2010.11.01)

헤럴드 경제 - 남양유업 "공기 속 이물질 100%제거 오염 허용불허" (2010.03.30)

매경이코노미- 남양유업 매일유업, 신성장동력 찾기 2라운드 접전 제1551호 (10.04.14)

식음료신문 -[특집]유가공-2007결산과 2008전망

낙농진흥회 http://www.dairy.or.kr/

유가공협회 http://www.koreadia.or.kr

서울우유홈페이지 http://www.seoulmilk.co.kr/

남양유업홈페이지 http://company.namyangi.com/

매일유업 홈페이지 http://www.maeil.com/

한국일보 우유업계 "이러다간… 성장동력 찾아라 (2011.04.12)

농촌경제연구원 송주호외 4명 우유 수급 전망과 조절방안에 관한 연구 2005

이호택, 우유유통의 현황과 개선방향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 남양, 매일유업 결산자료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생각보다는 아니였지만자세한 자료가 나와있었습니다.
  • csk6***
    (2015.11.13 16:02:3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롯데 `검은콩우유` 마케팅 사례조사(A+리포트)
  • Designed by L.S.M롯데의 검은콩우유 마케팅 사례연구 CONTENTSPART1. “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우유시장의 업의 범위기업의 사명신제품 출시 배경실패사례검은콩이 들어있는 우유의 탄생 PART3. 3C 분석PART4. STP 분석PART5. 4P 분석PART6. 결 론PART2. 업의 정의유럽을 비롯해 소득 수준이 높은 나라일수록 기능성 우유의 종류가 다양하며 지속적인 신장세로 시장규모 역시 비례적으로 확대되는 경향을 보이고 있음.우리나라에서는 1994년초 서울우

  • [마케팅사례]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성공전략
  • , 허점을 꼬집어 내거나 1등의 틈새시장을 공략3. 제품을 어떻게든 고객에게 알리기 위한 노력: 똑똑 떨어지는 물방울이 바위를 뚫는다는 말처럼 꾸준히 노력함: 1차 접촉이 이루어진 고객에게 지속적인 프로모션 자료와 메시지 발송# 참고자료- 대한민국 마케팅 성공신화 (형설라이프 2009년)- 인터렉티브 마케팅 (살림Biz 2007년)- 매일유업 http://www.maeil.com/- 매일경제신문 http://www.mk.co.kr/- 경향신문 http://www.khan.co.kr/

  • [마케팅원론 기업 사례] 남양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사례
  • 우유라 하면 역시 빙그레社의 것이라는 인식이 강해져서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에 대한 추가적인 대안 마련이 시급한 실정이다.우리는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가 시장에서의 점유율을 높일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지난 2년여 동안 매일유업이 진행해 왔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 보고 이를 통한 더 나은 대안을 제시하겠다.2. 기업소개-매일유업 30년-○ 매일유업(주) 每日乳業(株), Maeil Dairy Industry Co., Ltd. ○ 업종 : 유가공 제조업 및 판매업

  • 마케팅 서울우유
  • Renaissance againfor Seoul Milk !Table of contents왜 서울우유인가 ? 주제 선택의 이유흰 우유 시장의 막강한 1위 그러나.서울우유협동조합 소개역사 및 기업 역량에 대해 전반적인 설명 SWOT 분석서울우유를 위한 우리의 전략 제시S : 각종 브랜드상 수상, 품질 혁신, 소비자 신뢰도 1위W : 떠오르는 “유기농” 시장에서의 약세O : 발전 가능성이 큰 “유제품” 시장T : 구제역 파동과 “매일우유” 의 강세1. 흰 우유 시장 에서 시장 세분화를 통한 매출 향

  • 서울우유의 제조일자 상품광고전략보고서
  • 매일유업은 와인을 유통하는 100% 자회사인 레뱅드매일을 통해 이 맥주를 판매할 예정이다.이에 대해 증권 관계자는 막강한 자금력과 영업 노하우, 소매점 유통망 등을 갖추고 있는 만큼 시장에 새로운 활력과 함께 판도변화가 가져올 수도 있다면서도 관련 노하우가 부족해 내실이 미흡할 경우 오히려 회사의 이미지 손상을 가져올 수도 있다고 말했다.1. 선정동기2. 시장환경 분석3. 서울우유의 전략Contents4. 관련업체의 전략 5. 제언 / Q &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