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세우유를 위한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연세우유의 문제점 분석 -4P에 입각하여-
A. Product
B. Place
C. Promotion
D. Price
Ⅱ. 신제품 “孝”
A. 전반적인 개괄 -시각의 변화를 통한 기회-
B. Product(제품 개념) -노인층을 위한 맞춤형 우유-
C.『孝』의 Place - 선물 개념 도입을 통한 방문 판매와 실버 타운
D.『孝』Promotion
E.『孝』 Price
Ⅲ 새로운 시도
A. The Law of Leadership : "The First better than The Best"
B. The Law of Leadership을 바탕으로 내어 놓을 수 있는 대안은?
C. 4P 중 Product를 제외한 다른 부문의 문제점과 대안 모색
Ⅳ.요약 및 마무리
- 본문내용
-
연세 우유의 사명
우리는 연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1등 제품을 생산·판매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연세대학교 교육 재원 확보에 공헌 한다.
경 영 원 칙
- 고객 존중
- 가치 창출
- 내실 중시
Ⅰ. 연세우유의 문제점 분석 -4P에 입각하여-
연세우유의 발전 방안 모색 이전에, 현재 연세 우유의 현황과 그 문제점들을 마케팅 4P의 관점으로 분석하였다. 현재 연세우유가 처해 있는 상황과 연세우유가 내포하고 있는 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좋은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첫 걸음이라 생각하였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퇴라 하였듯. 우리는 경쟁업체 마케팅 담당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서, 동종업계 종사자인 외부인(매일유업, 남양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눈에 비친 연세우유의 문제점과 20대에서 50대까지의 주부 300명에게 설문조사를 통하여 포착할 수 있었던 문제점을 바탕으로 연세우유의 현 상황을 볼 수 있었고, 그것을 개선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었다.
A. Product
♦ 기본 사안과 문제점
① 등록상표: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② 상표명: 연세우유
③ 로고: 연세대학교 마크
: 가장 큰 문제는 연세우유를 내세울 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다는 것이다. 일반 백 색시유의 이름이 ‘연세우유’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브랜드 명으로 승부를 거 는 현재의 트랜드에 비춰봤을 때, 연세 우유가 소비자들에게 널리 인식되지 못하는 이유가 될 것이다.
따라서 연세 우유를 대표할 만한 대표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
♦ 제품기능에 따른 제품군의 분류와 문제점
<우유류> 기본적인 백색 시유인 '연세우유', 칼슘 및 철분 비타민 토코페롤을 강화시킨 '세브란스 우유', DHA를 첨가한 어린이 전용우유인 '연세자녀사랑 우유'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D3등의 영양성분을 강화시킨 '연세우유골드' 그리고 '딸기우유' 및 '쵸코우유'가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