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연세우유를 위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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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연세우유의 문제점 분석 -4P에 입각하여-
A. Product
B. Place
C. Promotion
D. Price

Ⅱ. 신제품 “孝”
A. 전반적인 개괄 -시각의 변화를 통한 기회-
B. Product(제품 개념) -노인층을 위한 맞춤형 우유-
C.『孝』의 Place - 선물 개념 도입을 통한 방문 판매와 실버 타운
D.『孝』Promotion
E.『孝』 Price

Ⅲ 새로운 시도
A. The Law of Leadership : "The First better than The Best"
B. The Law of Leadership을 바탕으로 내어 놓을 수 있는 대안은?
C. 4P 중 Product를 제외한 다른 부문의 문제점과 대안 모색

Ⅳ.요약 및 마무리
본문내용
연세 우유의 사명
우리는 연세의 긍지와 자부심으로 1등 제품을 생산·판매하여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연세대학교 교육 재원 확보에 공헌 한다.


경 영 원 칙
- 고객 존중
- 가치 창출
- 내실 중시



Ⅰ. 연세우유의 문제점 분석 -4P에 입각하여-

연세우유의 발전 방안 모색 이전에, 현재 연세 우유의 현황과 그 문제점들을 마케팅 4P의 관점으로 분석하였다. 현재 연세우유가 처해 있는 상황과 연세우유가 내포하고 있는 단점을 파악하는 것이 좋은 마케팅 전략 수립을 위한 첫 걸음이라 생각하였다. 지피지기면 백전불퇴라 하였듯. 우리는 경쟁업체 마케팅 담당자와의 전화 인터뷰를 통해서, 동종업계 종사자인 외부인(매일유업, 남양유업, 서울우유협동조합)의 눈에 비친 연세우유의 문제점과 20대에서 50대까지의 주부 300명에게 설문조사를 통하여 포착할 수 있었던 문제점을 바탕으로 연세우유의 현 상황을 볼 수 있었고, 그것을 개선하는데 포커스를 맞추었다.

A. Product
♦ 기본 사안과 문제점
① 등록상표: 학교법인 연세대학교 연세우유
② 상표명: 연세우유
③ 로고: 연세대학교 마크
: 가장 큰 문제는 연세우유를 내세울 만한 대표 브랜드가 없다는 것이다. 일반 백 색시유의 이름이 ‘연세우유’라는 점을 감안하면 이는 브랜드 명으로 승부를 거 는 현재의 트랜드에 비춰봤을 때, 연세 우유가 소비자들에게 널리 인식되지 못하는 이유가 될 것이다.
따라서 연세 우유를 대표할 만한 대표 브랜드가 있어야 한다.

♦ 제품기능에 따른 제품군의 분류와 문제점
<우유류> 기본적인 백색 시유인 '연세우유', 칼슘 및 철분 비타민 토코페롤을 강화시킨 '세브란스 우유', DHA를 첨가한 어린이 전용우유인 '연세자녀사랑 우유' 칼슘, 비타민 A, 비타민 B1, 비타민 D3등의 영양성분을 강화시킨 '연세우유골드' 그리고 '딸기우유' 및 '쵸코우유'가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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