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국내 최고 결혼정보회사 듀오 기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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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 업 개 요
2. 재 무 상 황
3. 경쟁사와 SWOT분석
4. STP 전략
5. 4P 전략
6. 종 합 의 견
본문내용
경쟁사 분석입니다. 듀오는 매출액과 시장점유율에서 선두를 유지하고 있으며 국내최초로 개발한 듀오만의 매칭시스템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반면에 타 경쟁사에 비해 높은 가격이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가연은 기본가입비에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의 제공횟수에 따라 가격이 책정되는 탄력적인 가입비와 다양한 미팅서비스가 강점입니다.
반면에 듀오에비해 낮은인지도와신뢰도,후발주자로서의 많은 마케팅 비용이 약점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2006년설립)
선우는 선발기업으로서의 입지와(1992년설립)다양한 컨텐츠를 제공한다는 강점이 있는 반면에 사이트구성과 시스템체계가 조잡하며 후발기업에 따라 잡혀 시장입지가 좁아졌습니다.


1) 산업 내 경쟁자
ⓛ 산업의 집중도가 매우 크다. 상위 5개 기업의 시장점유율이 70% 가까이를 차지한다.
② 전략, 목적 등이 동질적인 동종 경쟁 업체들이 존재한다.
③ 이미 프로그램이나 제품에서는 경쟁사들과 별다를 바가 없다. 경쟁자들끼리는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한 차별화에는 그 한계가 있다.
④ 그러나 회원들을 끌어들이는 마케팅 전략에 있어서 차별화는 필수적인 요소이다. 서로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므로 해서 차별적 우위를 점하려 하고 있다. 특히나, 세분시장의 발견 및 브랜드 이미지 제고가 그 핵심이다.



듀오는 이같은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업계1위라는 입지를 유지하기 위해 저지전략,보복전략,적응전략을 사용하였습니다.
저지전략으로는 집중적인광고와 입지및 유통의통제,고객이 원하고 기대하는 서비스의 제공 들이 있으며
보복전략으로는 고객들의 새로운 서비스의 이동을 막는 계약제도,멤버쉽제도 등이 있으며
적응전략으로는 유사 사업으로의 서비스 패키지 확장이 있습니다.

타 업체와의 경쟁력입니다.
듀오는 가장 많은 회원수를 보유함으로써 다양한 매칭을 이루어지게 하고 있으며,이로 인해 높은 성혼율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또한 높은 신뢰도와 기업재무상황의 투명성을 기반으로 국내최고의 결혼정보업체로 자리매김 하였습니다.


-결혼정회원 2만 7천여명의 압도적인 회원 수를보유
-회원수 :27,001명(온라인 회원제외)
-성혼커플수: 24,448명
-신뢰도: 2011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을 수상하며 파워, 최초상기도, 인지도, 차별성, 신뢰도, 서비스품질, 충성도 등 각종 지표에서 독보적인 1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투명성: 결혼정보업체중 유일하게 투명하게 가입비를 공개하고 재무제표를 공시하고 있습니다.


듀오의 swot분석입니다. 먼저 강점입니다.
듀오는 잦은 언론노출과 지면광고,티비광고,라디오 광고등의 다양한 마케팅을 통해 타 경쟁사에 비해 인지도와 신뢰도가 높습니다.
높은 시장점유율로 인한 압도적인 회원수는 커플 매칭을 위한 풍부한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줍니다.
이로 인해 경쟁사에 비해 높은 결혼 성사율을 보이고 있습니다.
또한 듀오는 듀오아카데미를 통해 웨딩플래너 전문가양성 프로그램, 새로운만남을 위한 이미지 메이킹 프로그램등을 운영하며 전문인력 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① Strength
- 업계의 후발업체라는 불리한 조건에도 불구하고 업계의 선두의 자리를 유지
(2년 연속 매출액, 시장점유율 1위)
- 무수한 대중을 타깃으로 삼지 않고 고급화를 추구하고 있으면서도 총 20만 명의 회원을
보유하고 있음은 듀오의 고급화전략이 대중들로부터 사치품으로써가 아닌 명품으로서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음을 보임
- 국내최초 DMS(Duo Matching System)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운영함으로써 급속한 시장 변화에 경쟁업체보다 빠르게 대응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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