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마케팅 -모나미의 해외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기업 선정 동기
기업 소개

2.본론
해외진출 배경
4P 전략
성과

3.결론
시사점
참고 문헌
본문내용
특색을 규정짓기 어렵고 효과적인 마케팅 활동을 하기에 제약이 있는
‘문구 제품’을 통해 성공적으로 해외 진출한 모나미의 전략을 파헤쳐 본다!


'i'는 친구를 대변하는 아이콘으로 언제나 소비자 중심의 기업으로써 겸손한 자세로 임하겠다는 의미
‘Red’는 소비자의 인생에서 중요한 경험을 함께하는 따뜻한 감성과
젊은 에너지를 상징

고품질의 일본산 학용품 등
해외기업들의 위협

지속적인 산업 발전으로 인한
문구 수요 감소

역사의 영향으로 왕자에 대한
좋은 이미지를 가진 터키의 국민들

이러한 이미지를 이용하여
효과적으로 시장에 진입한 왕자 파스

FX펜
세계에서 가장 적은 하중으로
필기가 가능한 부드러운 펜

젤러펜
기존의 볼펜보다 부드러운 필기감을 가진 펜

플러스펜
색상이 화려하고 다양한 제품이
인기가 많은 중국 시장

한국 시장과 차별화된 제품 전략
한자를 쓸 때 좋은 필기감

터키시장
지리적 위치상 동양과 서양의 중심에 자리하고 있어 유럽진출의 교두보


왕권국가로써 왕국에 대한 동경과 인식이 있어 그 역사적 배경이 ‘왕자파스’의 이미지를 고급 제품으로 인식

고가정첵

그 외, 매년 터키의 학교를 돌며 왕자파스의 캐릭터를 이용한 연극 공연 등 이벤트 실시
터키의 인기 연예인들이 모나미CF 출연하여 소비자들이 그들에게 가지고 있는
긍정적인 이미지를 제품에 반영


단순 문구 제조업체로 도태되지 않기 위해 사업 분야 다각화를 통해
다양한 분야에서 이익을 창출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다


시사점
고객들의 수요 파악을 통한 차별화된 전략
R&D를 통한 제품 경쟁력 확보
적극적인 해외 시장 진출을 통한 사업 확장

참고문헌
글로벌 마케팅. 박주홍

모나미 www.monami.com

2008. 5. 15 파이낸셜 뉴스

2012. 3. 12 이투데이

2010. 4. 13 서울경제

2000. 7. 23 한국경제

2012. 2. 25 중앙일보

2010. 5. 16 중앙선데이

2010. 9. 2 경인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무역 마케팅] 무역 마케팅 전략
  • 무역 마케팅전략목 차 1. 무역마케팅 성공요인2. 해외시장조사3. 바이어 발굴전략4. 신용조사 5. 가격협상전략6. 바이어관리 전략7. 글로벌 마케팅 전략8. 브랜드(상표)관리 전략9. 마케팅 담당자의 중요요소 10.offer 작성시 주의사항1. 무역 마케팅 성공요인무역마케팅은 수출마케팅과 수입마케팅으로 구분되며, 이중 해외시장으로 수출을 목표로 하는 수출마케팅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협의의 의미로는, 해외 시장조사를 통하여 수출할 유망 아

  • 무역 마케팅 전략
  • 무역 마케팅전략목 차 1. 무역마케팅 성공요인2. 해외시장조사3. 바이어 발굴전략4. 신용조사 5. 가격협상전략6. 바이어관리 전략7. 글로벌 마케팅 전략8. 브랜드(상표)관리 전략9. 마케팅 담당자의 중요요소 10.offer 작성시 주의사항1. 무역 마케팅 성공요인무역마케팅은 수출마케팅과 수입마케팅으로 구분되며, 이중 해외시장으로 수출을 목표로 하는 수출마케팅이 주종을 이루고 있다.협의의 의미로는, 해외 시장조사를 통하여 수출할 유망 아

  • [투자론] 문구산업 현황과 나갈방향- 모닝글로리 사례
  • 해외 시장 진출에 있어서 장기적인 관점 하에 제품 이익률의 안정적 기반을 마련하는 토대가 될 것이며 현 문구 시장에서 고급 이미지를 이미 구축한 모닝 글로리에 의한 이러한 제품 계열의 확대가 모닝글로리의 글로벌 마케팅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다. 이를 위한 고급 기술 제휴선의 모색 등이 요구되며 신제품 연구개발비의 높은 투자가 필요하다. 2) 해외 시장 다변화 전략지금까지 미주 지역 위주의 표적시장화에서 더 나아가 미개

  • 모나미 경영분석& 경영전략
  • 마케팅기술이 있다. 12모나미의 경우 마케팅기술로 상품의 고급화를 통한 브랜드가치 상승전략과 해외 유명인사나 특정국가의 정서를 이용한 판매전략을 실시하고 있다.1415‘볼펜’하면 바로 떠오르는 이미지.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같은 이미지를 떠올릴 것이다. 몸통은 흰색이고 양쪽 맨 끝부분은 검정색인 심플한 디자인의 볼펜, 바로 모나미 볼펜이다.‘볼펜의 대명사’ 모나미 볼펜은 ‘국민 볼펜’이란 말이 아깝지 않을 정도로 온 국민에

  • (H&M 마케팅전략 PPT) H&M 성공요인,생산분석및 H&M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향후방향제안 파워포인트
  • 글로벌 SPA 브랜드로써 H&M을 주목하라!1. 본국 매장 비율 8%, 92%가 해외 매장 (대부분의 M/S는 독일과 영국에 있음)2. 유럽과 미국에서 매년 10%이상의 꾸준한 성장세3. 적극적인 아시아 진출-2006년 두바이,2007년 홍콩, 2008년 도쿄, 2009년 북경, 2010년 서울-일본 가와사키에 물류 인프라를 구축하고, 중국 해운기업 OOCL과의 거래를 통해 물류 비용을 절감INDEX23(1) H&M 소개4681011121618그래서 가격,브랜드에 대한 선호도,트렌디함,자아표현,질 등 기존 SPA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