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52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2.인수합병 배경
3.인수합병 사례
4.요약 & 결론
본문내용


IBM PC 분야를 12억 5천만 달러
(6억 5천만 달러는 현금+6억 달러는Lenovo주식)
+
부채 5 억달러

Lenovo 로고

2003년 렌샹 그룹의 발표
Legend -> Lenovo

세계 시장 속의 Lenovo

2004년 12월 IBM PC 사업부 인수 -> 세계 3대 PC 제조업체
표춘지 500대 기업 中 450위
Businessweek

<표춘>선정 미국 내 20번째 대기업

<포브스>선정
전세계 33번째 대기업

Tabulating Machine Company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

IBM

Big Blue

“ All the problems of the world could
be solved easily if men were only
willing to think. ”

→IBM의 슬로건 = THINK
+ Pad

외국 기업, 정부 주도의 pc 산업
pc 생산 기지 역할

pc의 대중화
노트북 판매 증가
중국 기업의 성장

IBM의 PC부분의 문제점이 드러남

가격이 상대적으로 너무 비쌈
기민한 시장 대응이 어려움
PC 의 대중화


IBM PC 분야를 12억 5천만 달러
(6억 5천만 달러는 현금+6억 달러는Lenovo주식)
+
부채 5 억달러


M&A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인수회사와 피인수 회사의
로고와 Trademark와 같은 지식재산권 사용에 대한
신중한 전략 수립이 필요

M&A를 통한 로고와 Trademark와 같은
무형의 지식재산권의 취득은 지향하는 시장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게 한다.

기업 M&A에 있어서 Trademark를 포함한 무형자산에 대한
전략적인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론] M&A(기업인수합병)에 대해서
  •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

  •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 M&A 방법6. M&A 종류7. M&A 법률1) 미국의 경우2) 우리나라의 경우Ⅱ. M&A 발전단계와 현황1. 세계 M&A의 발전과정2. 최근 M&A 현황3. 우리나라 M&A의 발전과정과 현황Ⅲ. M&A가 경제에 미치는 영향 Ⅳ. 우호적ㆍ적대적 M&A1. 우호적 M&A2. 적대적 M&AⅤ. M&A 방어 전략과 기법 변화 1. M&A 방어 전략2. M&A 기법상의 변화Ⅵ. 사례1. 성공사례- 1. 르노ㆍ삼성자동차- 2. 주택은행과 국민은행의 합병- 3. 현대자동차의 기아자동차 인수- 4. 팬택 & 큐리텔- 5. 크라운제

  • [A+] 레노버 기업분석,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IBM 인수 및 효과, 한국 진출, 과제
  • 기업들이 글로벌시장으로 진출하게 되었고, 특히 컴퓨터업체의 글로벌 경쟁은 대단하다. 그중 필자는 중국을 대표하는 회사로써, 미국기업인 IBM의 PC사업부를 인수한 후 중국내에서 뿐만 아니라 세계 PC업체 3위인 글로벌기업으로 성장하고 그 성공적인 경험이 다른 기업에게 모범적 역할을 하고 있는 중국 대표기업 레노버(lenovo)에 대해 알아보려 한다. 내용은 기업소개, 규모 및 시장점유율, 성장배경 및 경쟁력, 환경분석 (SWOT 분석 및 4p 전략), IBM 인

  • [국제경영] 레노버 lenovo 브랜드 전략
  • lenovoBuilding a Global BrandBrand strategy*목차결론국가 브랜드와 lenovolenovo 브랜드 전략IBM 인수 후 lenovo의 도전lenovo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 IBM의 PC산업 매각?lenovo 1984년 Legend 그룹1990년 류촨지 대표가 11명 직원과 IBM에 납품함으로써PC 첫 자체 생산1997년 이후 中國 PC시장의 선두주자 2003년 Legend 브랜드명 (‘Le’ + 라틴어 ‘novo’새롭다)→ Lenovo2003년 아태지역(일본제외)에서 12.6%의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2005년 lenovo는 IBM의 PC사업부를 12억5000만달러

  • 글로벌마켓과기업경영전략 ZARA UNIQLO TOYOTAMOTOR LENOVO LESTLE 다국적기업의목적 다국적기업의특징 spa브랜드
  • 노버(Lenovo)의 한국진입 실패요인1.소비문화의 변화2. IBM인수 후 해외시장 투자 자금 부족3.유통4.가격5.제품6.촉진중국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Product(제품)Price (가격)Place (유통)Promotion(촉진)지역사장에 맞춘 관련 제품과 전략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HP, 델이 최근 출시하고 있는 2000~3000위엔대의 PC는 가격우위를 가질 뿐만 아니라, 국제적 브랜드 우위도 갖추고 있다 주로 기업과 개인으로 선정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다른 조직 활동을 진행하였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