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 레보노 Lenovo와 IBM의 M&A 인수합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11 / 2019.12.24
- 5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2.인수합병 배경
3.인수합병 사례
4.요약 & 결론
- 본문내용
-
IBM PC 분야를 12억 5천만 달러
(6억 5천만 달러는 현금+6억 달러는Lenovo주식)
+
부채 5 억달러
Lenovo 로고
2003년 렌샹 그룹의 발표
Legend -> Lenovo
세계 시장 속의 Lenovo
2004년 12월 IBM PC 사업부 인수 -> 세계 3대 PC 제조업체
표춘지 500대 기업 中 450위
Businessweek
<표춘>선정 미국 내 20번째 대기업
<포브스>선정
전세계 33번째 대기업
Tabulating Machine Company
International Business Machine
IBM
Big Blue
“ All the problems of the world could
be solved easily if men were only
willing to think. ”
→IBM의 슬로건 = THINK
+ Pad
외국 기업, 정부 주도의 pc 산업
pc 생산 기지 역할
pc의 대중화
노트북 판매 증가
중국 기업의 성장
IBM의 PC부분의 문제점이 드러남
가격이 상대적으로 너무 비쌈
기민한 시장 대응이 어려움
PC 의 대중화
IBM PC 분야를 12억 5천만 달러
(6억 5천만 달러는 현금+6억 달러는Lenovo주식)
+
부채 5 억달러
M&A효과의 극대화를 위해서는 인수회사와 피인수 회사의
로고와 Trademark와 같은 지식재산권 사용에 대한
신중한 전략 수립이 필요
M&A를 통한 로고와 Trademark와 같은
무형의 지식재산권의 취득은 지향하는 시장으로
보다 쉽고 빠르게 진출할 수 있게 한다.
기업 M&A에 있어서 Trademark를 포함한 무형자산에 대한
전략적인 활용은 매우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