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레노버 lenovo 브랜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8.27 / 2019.12.24
- 2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lenovo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
2.IBM의 PC산업 매각
3.IBM 인수 후 lenovo의 도전
4.lenovo 브랜드 전략
5.국가 브랜드와 lenovo
6.결론
- 본문내용
-
1984년 Legend 그룹
1990년 류촨지 대표가 11명 직원과 IBM에 납품함으로써
PC 첫 자체 생산
1997년 이후 中國 PC시장의 선두주자
2003년 Legend 브랜드명 (‘Le’ + 라틴어 ‘novo’새롭다)→ Lenovo
2003년 아태지역(일본제외)에서 12.6%의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2005년 lenovo는 IBM의 PC사업부를 12억5000만달러
(약 1조3000억 원)에 인수 ☆PC시장 주요업체로 부각
IBM의 부사장 스티븐워드 CEO
2005년 뉴욕으로 본사 이전
델사의 윌리엄 아멜리오 CEO
lenovo 초기 사업은 수입 컴퓨터를 정부기관이나 국유기업에 납품
한 카드 및 메인보드를 개발하고 컴퓨터에 장착하여 판매 중국 PC 보급 확대
1996년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의 PC 출시시장점유율 7%까지
확대
1997년 Microsoft와 지적재산권, IBM의 소프트웨어 제품 유통과 lenovo가 IBM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컴퓨터 판매 계약
1999년 기능에 중점을 둔 PC 판매 중국 최고의 PC 업체 등극 (시장점유율 21.5%)
1997년 이후 8년 연속 최고의 PC 판매 회사
전 세계 무선 랜 시장 규모는 오는 2009년에는 38억 달러 수준으로 팽창할 것으로 예측
2009년에 24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
무선 랜 스위치 컨트롤러 시장은 2009년에는 전체 시장 규모의 45%로 급 성장 할 것이라고 전망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