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레노버 lenovo 브랜드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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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lenovo 기업소개 및 성공요인
2.IBM의 PC산업 매각
3.IBM 인수 후 lenovo의 도전
4.lenovo 브랜드 전략
5.국가 브랜드와 lenovo
6.결론
본문내용
1984년 Legend 그룹
1990년 류촨지 대표가 11명 직원과 IBM에 납품함으로써
PC 첫 자체 생산
1997년 이후 中國 PC시장의 선두주자
2003년 Legend 브랜드명 (‘Le’ + 라틴어 ‘novo’새롭다)→ Lenovo
2003년 아태지역(일본제외)에서 12.6%의 시장점유율 1위를 차지
2005년 lenovo는 IBM의 PC사업부를 12억5000만달러
(약 1조3000억 원)에 인수 ☆PC시장 주요업체로 부각
IBM의 부사장 스티븐워드 CEO
2005년 뉴욕으로 본사 이전
델사의 윌리엄 아멜리오 CEO
lenovo 초기 사업은 수입 컴퓨터를 정부기관이나 국유기업에 납품
한 카드 및 메인보드를 개발하고 컴퓨터에 장착하여 판매  중국 PC 보급 확대

1996년 경쟁사보다 저렴한 가격의 PC 출시시장점유율 7%까지
확대

1997년 Microsoft와 지적재산권, IBM의 소프트웨어 제품 유통과 lenovo가 IBM 소프트웨어가 설치된 컴퓨터 판매 계약

1999년 기능에 중점을 둔 PC 판매  중국 최고의 PC 업체 등극 (시장점유율 21.5%)

1997년 이후 8년 연속 최고의 PC 판매 회사



전 세계 무선 랜 시장 규모는 오는 2009년에는 38억 달러 수준으로 팽창할 것으로 예측

2009년에 24억 달러 규모의 시장을 형성할 것으로 전망

무선 랜 스위치 컨트롤러 시장은 2009년에는 전체 시장 규모의 45%로 급 성장 할 것이라고 전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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