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1 / 2019.12.24
- 4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선정 배경과 기업 소개
Ⅱ. 아디다스의 전략적 분석
Ⅲ. 아디다스의 마케팅 전략
Ⅳ. 아디다스와 경쟁업체의 주요 이슈
Ⅴ. 지속적 성장을 위한 마케팅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연도별 중요사건
1996
유럽 챔피언쉽 축구대회, 아테네 올림픽에서 가장 많은 선수들에게 이용
Salomon Group 인수로 골프, 겨울스포츠 용품까지 시장 확대
1998
프랑스 월드컵에서 첫 공식 스폰서 스포츠 회사 채택
프랑스(adidas)가 브라질(NIKE) 격퇴, 월드컵 우승
2002
360도 공기순환 시스템 ‘클라이 마쿨’을 사용한 제품들 출시
(신발의 모든 부분에 바람이 통할 수 있게 만든 기술)
유형 추종형 고객 비중이 높은 아시아 시장을 공략하기 위해 스타마케팅 강화, 스포츠
동호회 및 학교 체육활동 지원 등 다양한 제품 홍보 및 판촉 활동에 주력
육상 선수와 육상 코치였던 필립 나이트와 빌 바우먼
1964년 1000달러의 자본으로 블루리본 스포츠 회사 설립
이미 거대한 기업이었던 아디다스 앞에 나이키는 그저
트렁크에서 신발을 파는 판매상이었다
그러나, 현재 전 세계 110개국의 영업망과
50개국 400여개의 생산공장 구축
그리고, 연간 360만 달러의 연구비를 지원 및 투자,
연구실이 아닌 현장에서 제품을 개발,
연구를 최고, 최대의 디자이너들로 구성하여 선수의 경기력 향상을 꾀함
1위의 안방 미국시장 공격
3등과의 경쟁 회피
인도, 중국시장 점유율 상승
글로벌 마켓 포트폴리오 구축
시너지 효과
미국 할인매장의 신발매출 규모는 15억
전체 매출의 70%는 45달러 미만의 신발
So,
나이키도 할인매장에 진출하고자 노력
Just do it은 상업적이라는 비판에
I CAN 캠패인을 통해
비인기 종목 선수, 일반인을 광고에 채택하여
소비자에게 호소력 있는 광고 제작
나이키는 2009년 이후 2012년 1분기 순이익이 처음으로 감소
유로2012와 런던올림픽에 든 마케팅 비용이 너무나 컸기 때문
왜?
마케팅 비용보다 큰 주가와 매출의 상승을 기대하기 때문
실제로 다섯번의 올림픽 때마다 나이키의 주가가
S&P500 지수 대비 평균 24.5% 높았음
아디다스는 베이징 올림픽의 후원으로 영국시장에서 1위를 탈환했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