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솥도시락기업분석]한솥도시락성공요인분석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4.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솥도시락기업분석]한솥도시락성공요인분석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한솥도시락의 급격한 성장


Ⅱ. 매장 인테리어의 변화


Ⅲ. 테이크아웃 판매방식


Ⅳ. 저가정책 시행


Ⅴ. 가맹점 관리제도 운영
본문내용
Ⅰ. 한솥도시락의 급격한 성장

1993년 설립된 ‘한솥’은 테이크아웃 도시락업계 1위 기업이다. 한국에 저렴한 테이크아웃 도시락이란 개념조차 없던 시절, 서울 종로구청 앞에 26.4㎡짜리 ‘한솥도시락’ 1호점을 선보인 뒤 20년이 지난 지금 630개에 이르는 가맹점을 보유할 정도로 성장했다.
한솥도시락은 도시락업체들 중에서 독보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오랫동안 경영활동을 실시하였으며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지속적인 매출향상을 통해서 이윤을 창출하여 온 것이다.
한솥도시락이 이처럼 시장에서 높은 성과를 창출할 수 있었던 것은 경쟁업체들과는 다른 차별화된 요소를 부각시켰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으며 가맹본부와 가맹점의 활발한 교류를 통해서 성과를 극대화시킬 수 있었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703941
<한국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331002272&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www.econovill.com/archives/79080
<이코노믹리뷰>
http://game.donga.com/66021/
<동아일보>
http://sports.chosun.com/news/ntype.htm?id=201301290100178710014932&servicedate=20130129
<스포츠조선>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170232
<한국경제>
http://www.acrofan.com/ko-kr/life/news/20130103/00000031
<아크로팬>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3&no=17228
<매일경제>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130102023733&subctg1=&subctg2=&OutUrl=naver
<세계일보>
http://biz.chosun.com/site/data/html_dir/2013/01/02/2013010201551.html
<조선비즈>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많은 도움이 됬습니다. 감사합니다.
  • 50831***
    (2016.12.06 04:06:07)
회원 추천자료
  • [중국시장 진출 성공사례 분석] BBQ(비비큐) 중국시장 진출 사례 분석
  • 기업 중에는 대기업과 중소기업을 막론하고 단순히 ‘시장성’만을 바라보고 중국 시장에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다. 이는 아직도 우리가 시장을 철저하게 분석하고 준비된 전략이 있어야만 성공할 수 있다는 원칙을 무시하고, 단순하게 성장 가능성과 잠재력이 크다는 이유 하나만을 가지고 중국진출을 꾀한 결과이다. 따라서 우리는 중국에 진출해 250여 평 규모에 하루 평균 1만~1만5000위안어치의 매출을 올리는 맥도날드와 KFC 등을 앞지른 대표

  • [외식산업론]외식업체의 성공사례-한솥도시락
  • R E P O R T★외식업체의 성공사례★- 한솥도시락 - ≪목차≫▶한솥도시락 선정 이유▶한솥도시락 소개1) 한솥도시락의 출발2) 회사연혁3) 기업이념4) 한솥의 성장▶한솥도시락 성공요인1) 다양한메뉴2) 좋은품질, 낮은가격3) 다양한고객층, 자유로운입지선정4) 불황에 강한사업5) 환경보전을 위한 재활용사업에 적극참여6) 사회의 환원▶결론한솥도시락 선정 이유복학 후 요즘 학교를 다니면서 생각보다 밥 먹을 시간이 충분하지 않다는 것을

  • [관광경영, 마케팅] 국내 프랜차이즈의 실태 및 문제점과 해결방안
  • 성공요인을 충분히 갖춘 기업을 적극적으로 지원해 줌으로써 가능성 있는 영세기업들이 더욱 성장하도록 규제를 완화시켜야 할 것이다.Ⅳ. 참고문헌-강병오, 외식 프랜차이즈 가맹점의 성공 요인에 관한 연구, 중앙대 산업․창업경영대학원, 2006.-곽근열, 프랜차이즈산업 현황, 산업 자원부 미래 생활 산업본부, 2006-곽근열, 프랜차이즈산업 가맹점 현황, 산업 자원부 미래 생활 산업본부, 2006-정무철, 국내 프랜차이즈산업 현황, 산업 자원부

  • 노인대상 도시락 배달사업 온새미로 사업계획서
  • 분석1. 투자소요자금 1-1. 초기 투자금 1) 건물 입점 비 : 보증금, 임대료2) 내장 설비 공사비 : 목수공사(천장, 벽), 위생시설(상하수도 및 화장실 설비),소독실, 냉온방기기 공사(배관 및 위치 선정) 도시가스 공사, 전기 공사(배선및 전등) 냉동 및 냉장 시설, 전화, TV, 오디오, 간판공사(내부, 외부, 메뉴판 등)3) 기기, 비품, 소모품비 : 주방기기, 도시락(개인 도시락), 부자재 및 소모품,요리 도구, 제작물(전단지, 광고 등< 초기 투자금 >요소하부요

  • [국제마케팅] 한솥도시락 미국 진출마케팅 제안서
  • 한솥도시락의 미국진출 전략목차Ⅰ. 기업 개요Ⅱ. 기업 분석(1) Value-chain 분석Ⅲ. 해외 진출 방안(1) 미국 진출의 배경(시장 선점)(2) 미국 소비자 시장 분석(3) STP, SWOT 분석(4) 4P 전략* 참고자료Ⅰ. 기업 개요- 브랜드명 : 한솥도시락- 업 체 명 : (주)한솥도시락- 업 종 명 : 도시락 전문점- 사업소개 :① 쌀을 주식으로 하는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밥과 반찬 등의 메뉴를 패스트푸드 화한 것으로 새로운 식생활 문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