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츠코시 백화점 경영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기업의 역사
1.1 기업 정보
1.2 기업 연혁
1.3 조직 체제
1.4 로고와 인테리어

02 점포 현황
2.1 국내 점포 현황
2.2 해외 점포 현황
2.3 폐점된 점포 현황

03 경영 현황
3.1 경영 이념 및 재무 현황
3.2 경영 전략
3.2_1 인사전략
3.2_2 영업 추진전략
3.2_3 백화점 전략
3.3 미츠코시 점포 활성화 방안

04 고객 반응

05 미츠코시 점포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1.1 기업정보

회사명 : 주식회사 미쓰코시 이세탄 홀딩스
대표이사 회장 집행 임원 : 이시즈카 쿠니오
본사 : (우)160-0022 도쿄도 신주쿠구 신주쿠 고쵸메 16번 10호 
자본금 : 50,047백만엔 (2011년 3월말 현재)

특징
- 일본 최초의 백화점(1904)
- 대한민국 서울에 있는 신세계 본점은 1930년 미츠코시
경성점의 효시
-일본의 3대 재벌 미쓰이 그룹의 원류
-실버층과 단골층(30~40대)


1.4 로고와 인테리어
“I”와”M”을 통합한 이미지
->세사람이 서로 어깨동무를 하고 있는 모습을 형상화

검정색 : 기업의 결단력, 금색 : 일본의 전통
-> 미츠코시와 이세탄의 고유 전통문화와 신뢰성

미츠코시의 본점 니혼바시

-화려한 조형물과 르네상스식의 건물

-영국 왕실이 사용하는 헤롯백화점에서 가구나 소품공수

-엔틱하고 고풍스러운 느낌


미츠코시 백화점 어디서나 볼 수 있는 사자상

-만남의 장소와 각종 미신

-마케팅의 한 수단

-영국에서 공수해온 조형물


3.1 경영 이념 및 재무현황「전통을 뛰어넘는 혁신 정신」을 경영이념으로 고객제일주의를 기초로
고객들의 풍요로운 생활문화 제안을 위하여 창조적 소매업을 목표로 하고 있음



재무 현황

순매출 1,426,684 (Millions of yen)
매출 총 이익 397,446
판매,일반 및 행정비용 377,863
운영수입 19,582
경상소득 35,052
당기 순이익(손실) 4683
자산 총계 1,351,633
순자산 489,740
관심베어링채무 232,842
자본투자 30,120
감가상각과 할부 상환 24,253
운영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18,162
투자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27,429
재무 활동으로 인한 현금흐름 7116
매출 총 이익 27.86
판매,일반 및 행정마진 26.5
영업 이익마진 1.4
자산수익 (ROI)이(ROA) 1.4
자본수익(교전 규칙) 1.0
주주자본비율 35.2
관심베어링부채/자산 총계(%) 17.2
주당순이익(손실) 12.08
주당현금배당 14.00
자본금 비율 115.9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국제경영]전략적제휴 연구 및 성공사례 분석
  • /김영사기업간 업종간 전략적 제휴 / 배더러코 저/ 한영환 역/ 한국경제신문사, 1994 국제 경영론 / 다케다 시로 저 / 정항주 역 / 두남, 1999 글로벌경영/ 박영사무한경쟁시대의 전략적 제휴/ 김영사세계 경제에는 국경이 없다 / 김용국 역전략적 제휴에 있어서 핵심역량과 자본역할 / 정승화,이경묵 / 경영학연구,1998전략적 제휴 유형 선택에 관한 연구/ 김이태, 1995사이트http://mis.kr21.net/ 이성진의 경영정보시스템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 한일_백화점_업계_비교
  • 경영부도에 처한 북해도의 마루이이마이의 지원하였고, 09년 10월에는 중형백화점인 이와타야를 자회사화 하였다. 또한 미쯔코시 이세탄홀딩스는 경영의 효율성 도모를 위해 미쯔코시 이케부쿠로점 등 경영이 부진한 점포 6점을 폐업 조치했다. 하지만 2010년 현재 J프론트리테일링, 이세탄 미츠코시 홀딩스 모두 현재 구조조정에만 매달려 실질적인 시너지 효과를 보지 못하고 있다. 또한 합병을 꾀했던 타카시마야는 H2O Retailing Corporation의 합병이 결국

  • [졸업][전략적제휴]전략적 제휴 연구 및 성공사례 분석
  • /김영사기업간 업종간 전략적 제휴 / 배더러코 저/ 한영환 역/ 한국경제신문사, 1994 국제 경영론 / 다케다 시로 저 / 정항주 역 / 두남, 1999 글로벌경영/ 박영사무한경쟁시대의 전략적 제휴/ 김영사세계 경제에는 국경이 없다 / 김용국 역전략적 제휴에 있어서 핵심역량과 자본역할 / 정승화,이경묵 / 경영학연구,1998전략적 제휴 유형 선택에 관한 연구/ 김이태, 1995사이트http://mis.kr21.net/ 이성진의 경영정보시스템http://www.seri.org/ 삼성 경제 연구소

  • [국제경영] 아모레화장품의 요녕성투자사례
  • 미츠코시백화점, 인도네시아의 소고(SOGO) 백화점에 라네즈 매장을 열었다. 내년에는 필리핀, 2006년에는 인도에 매장을 열 예정이다. 태평양은 올해 아시아지역에서 라네즈매장 101개를 가동, 300억원의 매출을 올린다는 계획이다. 내년에는 53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 매출규모를 500억원대로 끌어올릴 것으로 자신하고 있다. 한편 중국 화장품시장은 현재 8조원대를 넘어선데다 오는 2010년에는 45조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되는 등 중국의 소득수준 향상과 맞

  • (마케팅특강 공통) 감성적 소비 사례를 발굴하여 제시하고, 감성적 소비가 소비자행복에 어떤 영향을 미치는지 분석하여 마케팅 시사점
  • 경영성과를 이루어 내기 위한 움직임이 일고 있다. 이는 기업이 창조적 역량과 가치를 지닌 문화∙예술을 활용한 기업 마케팅이 주요한 시대적 조류로 등장하게 된 이유라고 볼 수 있다.참고문헌박영봉(2001). 소비자행동론, 박영사.서성한(2005). 소비자행동론, 박영사.김완석(2005), 광고심리학 ,학지사.신정길 외(2004). 감성경영 감성리더십. 넥스비즈.이구형 외(2001). 시청각 복합자극에 대한 인감감성의 변화. 한국감성과학학회지.고재윤 외(2011). 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