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전략] 박카스 브랜드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3.09 / 2019.12.24
- 28페이지 / pdf (아크로벳 파일)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론
2.
그래프로 본 박카스의 역사
3. 박카스의 시련(경쟁제품 및 외부 환경과의 전쟁)
4.
박카스의 성공요인
A. 유통 시스템 (60~80
년대 성공요인)
B. 광고를 이용한 문화적 브랜드 마케팅 (90~2000
년대 성공요인)
C. 슬로건별 소비자층 분석
D. 성공한 박카스 광고의 구조
5. 결론
- 본문내용
-
B. 광고를 이용한 문화적 브랜드 마케팅 (90~2000
년대 성공요인)
93년
이후
그
동안
성공한
박카스
광고를
살펴보면
몇
가지
원칙이
있다.
정리해보면 다음과 같다.
1. 일상적이며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상황일 것.
2. 지나친 기계적 효과나 컴퓨터그래픽 등의 가식적인 요소들을 가능한 배제할 것.
3. 반전과 재미 그리고 의미의 잔상이 있을 것.
4.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건강한 이미지의 무명모델을 사용할 것.(하대호, 2003)
위의
내용을
정리해보면
1990~2000년대
박카스
광고는
당시
기존의
타
광고와
구별되게
진정성(陳情性)과
대중을
휘어잡는
카리스마적인
표현을
가지고
소비자
에게 강하게 어필하여 그들의 머릿 속에 브랜드를 각인시켰다.
그럼
1990년대에
어떻게
광고가
박카스를
아이콘
브랜드로
만들었는지
시대별
캠페인
슬로건에
따라
재조명해보고
이와
더불어
박카스의
광고의
실패사례도
살펴보겠다.
①
신한국인
‘신한국인’ 광고 시리즈가 시작한 93년 당시 한국 사회는 어떠했을까?
GNP가
일만달러에
근접했다는
정부의
선전과
함께,
해외여행자율화로
해외여행과
세계화
열풍
현상이
일어났다.
OECD가입
논의와
대전EXPO
등도
이런
분위기를
돋우는데
일조하였다.
이렇듯
고도성장의
과실을
나누고
즐기던
시기였다.
그러나
산업의 패러다임이 기존 산업에서 반도체, 통신 같은 미래 첨단산업으로 이동하면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