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카스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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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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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 차>
1. 기업 & 박카스 소개
2. 선정이유
3. 박카스의 경쟁사 분석
4. 박카스의 SWOT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박카스의 STP 전략 분석
(1) Segmentation
(2) Targeting
(3) Positioning
6. 박카스의 4P MiX 전략 분석
(1) Product
(2) Price
(3) Place
(4) Promotion
7. 결론
8. 시사점
- 본문내용
-
②비타500
광동제약이 2001년 생산한‘비타500’은 사실상 동종업계에서 박카스의 가장 큰 경쟁사라 할 수 있다. '마시는 비타민' 이라는 컨셉을 가진 비타500은 시장 현황과 전망비타민C를 언제 어디서든 간편하고 쉽게 복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부각시키면서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전 세계가 사스 공포에 휩싸여 있을 때 비타민 제제가 괴질예방에 좋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비타민C가 불티나게 팔리기 시작했다. 비타민C 시장은 비타500 출시 이후 4개월 만에 2천 만병을 판매한바 있다.하지만 비타 500 '비타헬씨' ,'비타1000'는 Me too 제품에 대한 대처부족과
이효리, 비 등 대형스타를 광고모델로 기용해 광고에만 높은 의존도를 보여왔다.
또한 박카스는 일반의약품이기 때문에 약국에서만 판매할 수 있고 비타500은 일반 음료로 분류되기 때문에 약국과 슈퍼, 편의점 등 다양한 곳에서 판매가 가능하다. 그런 점에서 비타500이 더 유리해 보일 수도 있다. 그러나 현실적으로 보면 음료로 분류되는 비타500은 제약회사에서 만들었기 때문에 타 음료에 비해 유통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이에 광동제약은 콜롬버스라는 거대 유통망과 계약을 체결하는 등 유통망 확장을 위해 노력 중이지만 아직 그 성과가 미미한 실정이다. 비타500이 어느 곳에서든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음료로 만들겠다는 초기의 의도가 현실적으로는 아직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반면 박카스는 의약품임에도 불구하고 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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