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무선사업부에 대한 마케팅 전략 제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8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2. 외부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4. 기존의 마케팅전략
5.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참패 그리고 그 원인
6. 마케팅전략 제언
7. 기대효과
본문내용
SWOT 분석

하드웨어 기능이 강하다.
디스플레이 (True h dips+)
가격이 싸다.
TV 가전 등은 자금이 충족하다.
삼성에 뒤처지지 않은 기술력

사후지원 빈약(업그레이드)
최적화 취약
인지도, 충성도 낮음
후발주자
맹목적 불신

스마트폰 사용자 증가
LTE망의 전국화, 속도개선

스마트폰 시장 경쟁 심화
과열경쟁으로 인한
과도한 가격 인하

“LG전자 휴대전화 사업이 1년 새 이렇게 부진해질지 몰랐습니다.
작년 이맘때만 해도 롤리팝, 쿠키폰 등을 앞세워
세계 2위인 삼성전자를 맹추격하지 않았습니까.”

MS사와의 윈도우폰 개발 지연
+
스마트폰 시장 뒤늦은 진입
+
소비자의 니즈 불충족

인기와 인지도를 함께 잃었다.

프로요 사건

LG전자는 자사 제품인 옵티머스 원은 진저브레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고 발표하였으나 안드로이드의 주인인 구글이 충분히 가능하다고 발표하자 LG는 바로 다시 업그레이드가 가능하다며 말을 바꾼 사건

… 등 불편사항이 많이 제기되고 있다.

= 갤럭시S 시리즈
(갤럭시S, S2, S3)

= 아이폰 시리즈
(아이폰3gs,4,4S,5)

= 옵티머스 시리즈
옵티머스원/Q/2X/빅/블랙/3D/Q2/G

쉽게 떠오르지 않는다.

A/S개선 및
고객과의 의사소통의 장 마련과 소통 강화
 소비자의 니즈 즉각적 반응 가능

각종 이벤트 진행
LG스마트폰 체험기회 제공
명동, 신촌, 대학로등 확대를 통한 접근성 향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사례] 기업서비스사례
  • 마케팅 활동 등을 다양하게 펼치고 있다. 상품품질이나 고객불만 사항 등에 대한 공유를 통한 개선 협의를 위해 협력업체 간담회를 매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품질관리 지도 활동을 통한 상품개선 지원 및 품질관리 체크 리스트 배포 및 품질기준 공유 등 협력업체 QC도 적극 지원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상품소싱, 판매계획, 주문, 발주, 배송까지의 Value Chain상 정보 공유를 위한 파트너 시스템도 개발하여 상호 Win-Win 전략을 전개하여 협력업

  • [유통관리] 한진택배 사례 연구
  • 전략 분석16 p1. 4P 전략16 p2. E-business21 pⅣ. 택배사업과 E-business통합의 성과26 p1. E-CS Center를 통한 고객만족도 향상26 p2. 인터넷 택배예약의 대폭 증가26 p3. 개인 고객에 대한 성과26 p4. 기업고객에 대한 성과27 pⅤ. 제언 - 한진택배의 향후 발전방향27 p1. 진보된 택배시스템 27 p2. 유비쿼터스 택배시스템 구축28 p3. E-Logistics와 E-Hanjin의 구현30 pⅠ. 기업소개전자상거래 ․ 홈쇼핑의 발달 ․ 무점포유통업 ․ 기업물류 아웃소싱(Outsourcing)활성화

  • [경영조직] 성공하는 조직과 실패하는 조직의 차이- 조직 혁신성과 실행력이 성과에 미치는 영향(3M과 스타벅스사례)
  • 마케팅 전략 234. 오감(五감)을 통한 Starbucks 특유의 스타일 정착 28III. Starbucks의 위기관리 301. 세계로 진출한 Starbucks가 직면했던 위기들 302. 위기에 대한 Starbucks의 관리 과제 31IV. 결론 - 우리 기업들에게 주는 시사점 32Case 3. 3M 사례연구 33◆ 참고문헌 48◆ 부록 49`들어가며 회사 연혁1971년 Seattle에서 탄생1982년 Howard Shultz, Starbucks에 참여1987년 Howard Shultz 회장이 ‘Starbucks’ 설립1991년 민간기업 최초 스톡옵션 실시1992년 나스닥 상장1997년 Starbucks

  • [전자부품] 한국 전자부품 산업의 신(新)성장을 위한 발전전략
  • 전자부품 업체들은 신제품을 생산하기 위하여 막대한 설비투자를 요하는 경우가 많다. 또한 극심한 가격 경쟁을 피하기 위해서는 시장에 선두 진입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따라서 생산 전문 업체인 EMS를 이용하면 설비 투자에 드는 비용과 시간 모두를 절약하여 연구개발과 마케팅 등에 집중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지금까지 전자부품 사업의 발전전략에 대해 알아보았다. 국내 전자부품 업체는 모기업의 막강한 자금과 선점 시장을 바탕으로 성장

  • [경영학] LG 디자인 경영
  • LG전자는 “디자인은 단순히 보고 느끼는 제품의 외관이 아니라, 삶을 구성하고 변화시키는 이 시대의 문화 코드”라고 선언,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디자인 중심으로 개발하고 창의적인 디자인 개발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투자를 대폭 확대하는 등 블루오션 전략을 앞장서 실행하는 국내 최고 기업이기에 이를 통하여 디자인 경영에 대한 전반적인 개념과 LG전자가 표방하고 있는 디자인 경영에 대한 이해를 넓혀보고자 한다.2) 디자인 경영이란?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