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기업분석]삼성전자와 샤프의 협력강화에 따른 영향 PPT자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7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삼성전자기업분석]삼성전자와 샤프의 협력강화에 따른 영향 PPT자료
목차
목 차


Ⅰ. 삼성전자의 투자확대


Ⅱ. LCD TV 패널 확보


Ⅲ. 샤프의 어려운 재정상황


Ⅳ. 애플에 대한 견제


Ⅴ. 향후 전망
본문내용
Ⅰ. 삼성전자의 투자확대

삼성전자가 경영난을 겪고 있는 일본 샤프에 출자해 지분 3%를 확보한다. 일본에서 기술을 수입해 커온 삼성전자가 일본 경쟁 업체에 자본을 투자하는 첫 사례다.
위의 그래프는 LCD시장 점유율을 나타낸 것이다. 그래프에서 살펴볼 수 있는 것처럼 LG디스플레이가 가장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는 가운데 삼성디스플레이가 그 뒤를 이어가고 있다.
LCD시장에서 치열한 경쟁이 벌이지고 있는 가운데 삼성전자가 경쟁사라고 할 수 있는 샤프에 투자를 확대함에 따라서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샤프의 지분을 인수함으로서 투자를 실시하고 있는 상황이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92271
<한국경제>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30691391
<한국경제>
http://www.datanet.co.kr/news/articleView.html?idxno=65881
<데이터넷>
http://www.segyefn.com/articles/article.asp?aid=20130327002560&cid=0501010000000&OutUrl=naver
<세계파이낸스>
http://www.newspim.com/view.jsp?newsId=20130327000370
<뉴스핌>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3032610160973244&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3270151
<한국경제>
http://www.etnews.com/news/home_mobile/living/2741161_1482.html
<전자신문>
http://www.ddaily.co.kr/news/news_view.php?uid=102700
<디지털데일리>
http://www.fnnews.com/view?ra=Sent0901m_View&corp=fnnews&arcid=201303270100255550014321&cDateYear=2013&cDateMonth=03&cDateDay=27
<파이낸셜뉴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TOYOTA 도요타 기업분석과 전략
  • 따른 감소라 생각할 수 있지만, 이런 경기하락시기에 현대와 같이 파격적인 가격하락으로 점유율 확대를 노리는 경쟁자의 등장은 위협요소가 아닐 수 없다.※ 출처 : 토요타 투자자용 회계보고서 ppt자료※ 자료 : 중앙일보(2008년4월)토요타 지역별 판매량 변화추이현대기아차 미국 점유율 변화추이이 사실은 위에 자료를 보면 더 분명해진다. 토요타의 지역별 판매량에서 유독 파란색인 북미지역에서 09년 4월이후 전년 동기 대비 감소폭이 두드러짐

  • [국제통상관계론] 한일 전자산업
  • 샤프 : 3조 1200억엔(50위) 산요: 2조 3000억엔2007년 3월기 일본 전자 전기 부문 결산에 따른 매출 분류※ 괄호안은 일본 기업 전체 매출 순위  * 전자 .전기 마츠시타(파나소닉), 샤프, 산요가 있으며 마츠시타가 압도적인 위치를 차지한다. 마츠시타는 일반 가전기기(냉장고, 전자렌지, 커피포트 등등)에는 national 이란 브랜드를 쓰고, AV기기, 디지털 가전에는 Panasonic이란 브랜드를 사용한다. 마츠시타가 1920년대 샤프가 30년대, 산요가 1950년대 각각 설립

  • [국제경영] 삼성전자 기업전략 및 경영전략 분석
  • 기업의 해외진출 형태 2.1.2.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host country)의 이익2.1.3. 생산기지의 외국이전에 따른 현지국(투자대상국)의 비용2.1.4. 다국적기업의 해외 진출 동기 2.1.5. 다국적기업에 대한 투자대상국의 조치2.1.6. 정부 차원의 대책의 한계2.2. 삼성전자의 해외 현지법인 p6 2.2.1 삼성전자의 해외 현지법인 현황2.2.2. 특이점 2.2.3. 분석2.2.3.1. 베트남

  • 팬택 스마트폰 시장에서의 경쟁력분석과 팬택 마케팅전략분석과 팬택의 포지셔닝전략 방향제안
  • 자료 1이렇게 현대인의 대다수가 사용하고 있는 스마트폰의 대표적인 기업으로는 ‘삼성, 애플, LG, 팬택’ 등이 있다. 우리는 이 중 팬택의 스마트폰에 대해서 분석해보려고 한다. 인터넷 기사를 보면 국내 핸드폰 시장 점유율의 80%를 삼성이 차지하고 있다고 한다. 자료2를 보면 이러한 상황이 잘 나타나 있다. 이것은 잡코리아에서 ‘현재 사용중인 스마트폰의 제품’이라는 주제로 조사한 내용으로 2012년 6월 18일부터 6월 25일까지 진행된 것의 결과

  • 글로벌경영전략 도쿠가와 이에야스 경영전략
  • 협력적 경쟁전략은 ‘제로섬 게임’이 아닌 같이 ‘윈-윈 게임’으로서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철학과 전략은 현대사회의 최고경영자나 정치지도자를 비롯하여 조직을 이끌고 관리해야 하는 위치에 있는 모든 이들에게 시대를 뛰어넘는 교훈과 영감을 줄 수 있을 것이다.참고자료도몬 휴우지(2000) ⌜도쿠가와 이에야스의 인간경영⌟, 작가정신김희영(2006) ⌜이야기 일본사⌟ 청아출판사김석근(2007) ⌜오늘의 동양사상⌟ 예문동양사상연구원 구태훈(2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