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해외직접투자(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3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2.해외진출동기
3.일본 시장 환경 분석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5.진로의 해외진출 성과
6.진로의 성공요인
- 본문내용
-
<기업소개>
-1924년 평안남도에서 진천양조상회 (眞泉釀造商會) 란 이름으로 설립
-1954년 서울에서 서광주조 (西光酒造)를 세우면서 진로소주를 만듦
-무리한 사업확장과 외환위기로 인해 1997년 부도 처리되면서
-2011년 9월 1일 하이트맥주는 진로에 흡수합병
-9월 26일 진로에서 하이트진로로 사명변경
<선정동기>
기존 현지기업 및 국내 기업과의 경쟁을 이겨가며 어떻게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함
해외진출 동기
88올림픽을 전후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 직면하자 진로는 해외진출을 모색
1.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 및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
2. 쌀과 한자 문화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
3. 일본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3배 가량(소비인구가 많음)
4. 일본의 소주시장이 매년 성장추세에 있다는 점
→ 진로에게 일본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으로 다가옴
2. 가격전략-고가격 고품질 정책
한국산 제품을 싼 가격에 전시 판매하는 한국물산전이 유행
*진로는 단기적인 판매매출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가격 정책을 내세움
타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가격을 인하할 때
진로는 오히려 가격을 10% 인상
진로는 고급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700ML 한 병이 805엔으로 희석 소주 중에서는 최고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