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로 해외직접투자(일본의 사례를 중심으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06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소개 및 선정동기

2.해외진출동기

3.일본 시장 환경 분석

4.진로의 일본시장 진입전략

5.진로의 해외진출 성과

6.진로의 성공요인
본문내용
<기업소개>

-1924년 평안남도에서 진천양조상회 (眞泉釀造商會) 란 이름으로 설립

-1954년 서울에서 서광주조 (西光酒造)를 세우면서 진로소주를 만듦

-무리한 사업확장과 외환위기로 인해 1997년 부도 처리되면서

-2011년 9월 1일 하이트맥주는 진로에 흡수합병

-9월 26일 진로에서 하이트진로로 사명변경

<선정동기>
기존 현지기업 및 국내 기업과의 경쟁을 이겨가며 어떻게
7년 연속 부동의 1위를 차지할 수 있었는지 알아보고자 함

해외진출 동기
88올림픽을 전후하여 한국문화에 대한 호기심과 더불어 국내 소주 시장의 성장이 한계에 다다른 상황에 직면하자 진로는 해외진출을 모색

1.일본은 지리적으로 근접하고 통제 및 관리가 편하다는 장점

2. 쌀과 한자 문화권에 속해 소주라는 주류를 소비하고 있다는 점

3. 일본의 인구는 우리나라의 3배 가량(소비인구가 많음)

4. 일본의 소주시장이 매년 성장추세에 있다는 점

→ 진로에게 일본은 매우 매력적인 시장으로 다가옴

2. 가격전략-고가격 고품질 정책

한국산 제품을 싼 가격에 전시 판매하는 한국물산전이 유행
*진로는 단기적인 판매매출보다는 장기적인 브랜드가 필요했기 때문에 고가격 정책을 내세움

타 업체들이 담합을 통해 가격을 인하할 때
진로는 오히려 가격을 10% 인상

진로는 고급품이란 이미지와 함께 시장점유율이 증가하기 시작(700ML 한 병이 805엔으로 희석 소주 중에서는 최고가)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기업의 해외 진출
  • 해외직접투자의 유형 해외시장진출 방식의 특징 표 33. 해외시장 진출방식의 모형 1. 루트모형2. Rugman 모형3. 시장포트폴리오 모형4. 한국기업의 해외진출 성공사례1.초코파이의 중국진출 - (주) 동양제과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전략 / 초코파이 중국진출 이후2.미원의 인도네시아 진출 - (주) 대상해외시장진출 / 현지마케팅진출 / 미원 인도네시아진출 이후3.E-MART의 중국진출 - 신세계현지마케팅전략 / 이마트 상하이점 현황4.진로소주

  • [무역학개론] 기업의 해외진출방법
  • 직접투자 등 다양한 대안이 있다. 이 가운데 주어진 환경제약 하에서 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현지시장에서 추구하고자 하는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최선의 대안을 선택해야 한다. 그러므로 국제화 초기단계에서 기업이 당면하는 주요 의사결정사항인 해외시장진입전략을 시장의 선정, 진입시기, 진입방식을 중심으로 살펴보고자 한다. Ⅱ. 시장진입전략의 의의*해외시장진출(국제경영활동) : ‘진출여부에 대한 결정 -> 진출

  • [해외시장조사론] 진로 소주 일본(해외)시장 진출
  • 진로라 이름 짖고 생산을 시작하여 1975년 (주)진로로 기업명을 변경하여 오늘에 이르고 있다. 97년 IMF 금융위기로 소주소비의 증가와 98년 10월에 참진 이슬로의 출시 성공으로 국내 최고의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지난 1968년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시장 개척에 나선 진로는 동남아를 출발점으로 73년 서독 75년 미국에 이어 79년 일본시장에 진출하기 시작하였다. 특히 일본에서의 진로소주의 성공은 학술적으로 좋은 사례로 평가되고 있다. 지난 1998년 일

  • 중국경제의 성장에 대한 한국의 대응전략- 중국의 부상과 한국의 생존전략
  • 투자Ⅱ. 본론 5. 중국 경제의 부상과 한국의 대응방안기업외국인 기업 개방 확대에 따라 커다란 내수 시장 중 하나인 대규모 SOC 사업에 대한 우리 기업의 적극적 참여가 필요정부작년 전력 협력 등과 같이 정부 간 협의를 통해 우리 기업이 인프라 시설 건설 등 기업의 對중국 진출을 적극화할 수 있는 통로를 만들어야 함.*자료 : 한국수출입은행 해외직접투자 통계연보 2014.06 ’재정경제부 재정금융통계’Ⅱ. 본론 5. 중국 경제의 부상과 한국의 대

  • [국제마케팅] 진로의 해외(일본, 중국, 미국) 진출 사례
  • 진 로 조원 생각진로의 일본진출진로의 중국진출선정동기 및 기업소개COENNTS서론본론결론12진로의 미국진출3사례분석 및 시사점1해외진출 배경212서론 - 선정동기수도권 지역92.4% 과독점적 위치유통의 힘한국 시장 점유율전국 55.4%5년 연속 세계 증류주 시장 판매량 1위/ 세계 50여개국 수출차별화 전략진 로기업 소개최고의품질경영최상의고객만족창조적인혁신과 도전진 로해외진출 배경정부 주도의 주류업 진흥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