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벤츠 케이스 Target cos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A. Competitive environment in car industry
B. Reaction to market trends
C & D. MB’s strategy & AAV project
E. The Process of Developing an Importance Index for A Function Group on Component
F. To Achieve Target Costs
G. The Suppliers Factor into The Target Costing Process
H. The Role of Accounting Department in The Target Costing Process
본문내용
A. Competitive environment in car industry
What is the competitive environment faced by MB as it considers launching the AVV?

1990년대 초 고객의 욕구가 빠르게 변화하면서 MB는 계속해서 판매부진을 겪었고 사상 처음으로 손실을 기록하게 된다. 이것은 MB가 직면한 시장변화 및 비용 통제, 재료 구매에 대한 부적응 등의 문제가 복합적으로 나타난 결과이다. 이러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1993년부터 AAV 프로젝트를 준비하여 1997년에 AAV가 출시하게 되었다. 또한 MB는 새로운 자동차 시장 segment를 발견하였고 시장 조사를 통하여 Sports utility vehicles market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으나 이미 Jeep, Ford, GM등의 경쟁회사가 선점하고 있었다..

B. Reaction to market trends

How has MB reacted to the changing world for luxury automobiles?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Sports utility segment에 진출하기 위하여 MB는 그들만의AAV프로젝트를 개발하기 시작하였다. 또한 주요 시장인 미국에서의 활발한 진출을 위하여 그들의 생산기지를 미국에 설립하였다. 또한 1990년 초 고객의 욕구를 제대로 파악하지 못하여 손실을 입은 것을 교훈으로 삼았다. 그리고 고객 중심의 vehicle을 제작하기 위하여 모든 차종에 대한 고객들의 의견수렴에 집중했다. 이러한 자료들을 바탕으로 공급자와 제작자 그리고 디자이너 모두가 협력하여 고객들의 욕구를 만족 함과 동시에 수익성을 확보하기 위한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방법으로 노력하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 마케팅 마케팅 개념 마케팅 현지화 의미 마케팅 현지화 필요성
  • 관리하고 있다. 까르푸가 입지 전략에서 가장 강조하고 있는 것은 인구 50만 이상의 대도시 주변이나 위성도시의 주거밀집 지역 중 지가가 비교적 싸고 구매력 있는 인구 밀집지역과 물류의 효율성을 고려한 교통요인이다. 주로 자동차를 타고 먼 거리에 위치해 있는 할인점까지 가기도 하는 서구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하고, 초기 출점에서 비싼 부지비용을 아끼려는 노력이 합해지니 까르푸의 점포 입지는 교외간선도로형이 많은 편이다.

  • [국제경영] 국제 M&A 사례분석
  • 벤츠와 일본의 도요타만 알고 있었습니다. 또 자동차 분야 말고도 정말 다양한 분야에서 M&A에가 발생한다는 것에 놀라울 따름이었습니다. 국내든 국제든 이렇게 많은 회사들이 인수 합병을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저는 몰랐다는 사실에 ‘제가 정말 경영대를 다니는 학생일 맞나?’ 는 반성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자료를 찾고 하면서 너무 경제, 경영에 대한 지식이 없다는 것을 깨닫고 앞으로 다 이해하진 못하더라고 그냥 넘겨버리던 경제 분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회계층별 기준구분구성비(%)수입소비재구매 여부당․정부기관 고위직 2.1o 기업체 고위 관리직 1.5 o사영기업주0.6 o 전문 기술직 5.1 x 당․정부기관 일반직 4.8 x 자영업자 4.2 o 3차산업 근로자 12.0 x 2차산업 근로자22.6x 1차산업 종사자 44.0 x 실업자(무직,학생제외) 3.1 x *주:자료는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 결과 정한 계층 분류표로 수입소비재 구매여부는 우한무역관 담당자가 임의로 구분한 것임▶중국시장의 타켓은 1억명이다.중

  • [국제마케팅] 글로벌 브랜드의 성공전략
  • 관리. ‣ 펑션이란 기능별로 조직을 관리하는 사고방식이다. 규모의 이점을 발휘할 수 있는 생산과 개발은 세계 수준으로 관리하는, 한편 인사와 경리, 물류, 마케팅, 판매 등은 나라별로 관리하는 사고방식이다. ‣ 프로세스란 어떤 휴대전화의 개발에서 생산, 판매, A/S까지의 조직을 수평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이다. 노키아의 조직은 세계수준, 지역수준, 국가별로 나아가 펑션별 & 프로세스별로 다양하게 수직, 수평적으로 편성되어 있다. ② 인사면

  • [마케팅과 할인점]가상 할인점 중국진출 마케팅전략
  • 회계층별 기준구분구성비(%)수입소비재구매 여부당정부기관 고위직 2.1o 기업체 고위 관리직 1.5 o사영기업주0.6 o 전문 기술직 5.1 x 당정부기관 일반직 4.8 x 자영업자 4.2 o 3차산업 근로자 12.0 x 2차산업 근로자22.6x 1차산업 종사자 44.0 x 실업자(무직,학생제외) 3.1 x *주:자료는 중국 사회과학원 연구 결과 정한 계층 분류표로 수입소비재 구매여부는 우한무역관 담당자가 임의로 구분한 것임중국시장의 타켓은 1억명이다.중국 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