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리바게트 중국 진출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경영자용 요약

Ⅱ.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2. 연구 방법 및 구성

Ⅲ. 본론
1. 환경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2) 미시 환경 분석

2. 기존 마케팅 전략분석
(1) STP 전략 분석
(2) 4P 전략 분석

3. 문제인식

Ⅳ. 결론
1. 신규 STP 전략 제시
2. 신규 4P 전략 제시
본문내용
Ⅱ. 서론

1. 연구 배경 및 목적

중국은 1978년 개혁개방 이후 연평균 9.4% 이상의 경제성장을 지속하고 있는 세계 최대의 성장시장이다. 급속도로 성장하는 중국은 중 인구 13억 명 중 상위 10%인 중산층만 타켓으로 해도 1억 3천만 명의 소비층이 생기는 거대 시장이므로 중국 시장은 이미 해외 기업들의 치열한 각축장이 되어 있다. 세계의 다국적 기업들은 세계경제의 침체와 세계시장의 포화에서도 8%의 경제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중국은 식문화가 가장 발달한 곳 임에도 불구하고 한국기업인 파리바게트는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사랑 받고 있다. 베이커리 산업은 중국 음식 산업에서 비중이 점점 커졌으며 그 추세도 아주 빠르다. 중국 베이커리 산업의 규모가 이미 2010년에 1000억 위안을 초과하였다. 특별히 2,3선 도시에서 연속 30년 30%의 고성장을 보여주었다.
이러한 중국의 베이커리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한 파리바게트의 마케팅 전략과 시사점 등을 분석해보고자 한다. 이는 중국 시장에 진출하려는 국내 기업들에게도 시사하는 바가 클 것이다. 또한 파리바게트의 마케팅 전략을 철저히 분석하여 유행에 민감하고 라이프 스타일의 변화가 빠른 중국시장에서 계속해서 우위를 점할 수 있도록 신규 마케팅 전략을 세워보도록 할 것이다.
.
.
.
Ⅲ. 본론


1. 환경분석


(1) 거시 환경 분석

1) 인구통계학적 환경

중국의 인구는 약 13억 4,735만 명(2011년 말 기준)으로 세계 최대의 인구대국이며, 세계전체 인구의 약 20%를 차지하고 있다. 인구밀도는 상하이 3,725명 /km²에서 티베트 3명/km²에 이르기까지 지역적으로 큰 편차를 보인다. 다만 광대한 국토 면적 덕에 인구밀도는 세계 78위 수준에 불과하다. 그러나 대다수 인구가 경제가 발전된 동부 연안지역, 그중에서도 상하이 등 도시로 집중되는 양상을 보이고 있다. 중국 전역에서 인구 100만 명 이상인 도시는 127개에 달하며, 도시화가 빠르게 진행됨에 따라 향후에도 도시 인구 증가는 지속될 전망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파리바게트의 중국 진출 마케팅 전략 분석
  • 1. 파리바게트 소개㈜파리크라상의 파리바케뜨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이다. 1986년 샤니의 외식사업부로 출발한 파리크라상은 반포점 오픈과 함께 본격적으로 베이커리 업계에 진출하여 1992년 프랜차이즈 사업에 본격 착수하였다. 파리크라상의 대표 브랜드 파리바게트는 1988년 광화문점 오픈을 시작으로 현재 전국에 3,000여 매장을 운영 중이며 1998년 국내 모든 프랜차이즈 업계 최초로 매장 수 700개를 돌파하는 등 각종 신기록을 달성해 온 국내 1위

  • 파리바게트 중국진출 성공사례, 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분석, 파리바게트 향후전략제언 PPT
  • 파리바게트마케팅사례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 기업개요 기업비전과 미션2. 기업선정배경3. 중국진출 성공사례4. 경쟁사분석 (뚜레쥬르)5. 파리바게트 SWOT분석6. 파리바게트 STP분석7. 파리바게트 마케팅 4P전략 Product Price Place Promotion8. 향후 마케팅전략 제언9. 결론 및 향후시사점CONTENTS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1986년 주식회사 파리크라상 설립, 파리크라상 1호(반포점) 시작주요제품 - 제과, 제빵, 케이크 및 기타 (총 생산제품수 3

  • 파리바게트 기업 성공요인과 파리바게트 마케팅활동과 중국진출사례분석및 파리바게트 미래전략제언 PPT
  • 파리바게트마케팅 발표MarketingManagementPresentation1. 파리바게트 기업분석(1) 기업소개(2) 기업철학2. 파리바게트 성공요인3. 베이커리산업 시장흐름분석4. 파리바게트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5. 파리바게트 마케팅전략 사례(1) 마케팅믹스 4P전략(2) 중국진출 마케팅전략(3) 후각마케팅(4) 광고마케팅 전략(5) 스타마케팅 전략(6) 소비자중심 마케팅전략6. 결론과 미래전략1. 파리바게트 기업분석회사명주식회사 파리크라상

  • [마케팅] 파리바게뜨(파리바게트) 중국진출
  • 마케팅 최근 이슈 중간발표“파리바게뜨 중국 진출상”.◇ 목 차 ◇1. 들어가며.2. 5C① China․ 시장규모․ 중국인의 소비규모․ 소득구조와 지출구조․ 중국 시장의 특성․ 중국제빵시장구성과 발전상황 분석② Change․ Quality triumphs price in China ․ 소득수준의 증가로 인한 구매 패턴 변화․ 상하이, 중산층의 지속적인 증가상③ Company․ 국내의 파리바게뜨․ 파리바게뜨의 중국 전략④ Cu

  • [파리바게트 마케팅사례 PPT] 파리바게트 기업현황과 마케팅전략과 글로벌전략(중국,미국)사례분석및 파리바게트 향후추천전략 제언
  • 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1) 기업개요(2) 경영이념2. 프랜차이즈 베이커리 시장환경분석(1) 시장상황분석(2) 베이커리 시장특징3. 파리바게트 성공원인4. 파리바게트 SWOT분석5. 파리바게트 STP분석6. 마케팅믹스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7. 파리바게트 해외진출전략(1) 중국진출사례(2) 미국진출사례8. 문제점과 개선방안9. 향후 추천전략10. 향후방향제안INDEX1. 파리바게트 기업소개4회사명 주식 회사 파리바게트상호명 파리크라상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