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라워 꽃집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신규 사업 계획
2. 신제품 계획
3. 경영 계획
4. 홍보 방안
- 본문내용
-
창의적 비즈니스 모델링 과제를 위해 학교 주변 상점을 조사하다가 태릉입구역에 있는 꽃집을 발견했다. 그러다 문득 궁금해졌다. 사람들이 생필품을 찾기 위해 마트를 찾는 것과는 달리 기념일이 아닌 이상 눈에 잘 들어오지 않는 것이 꽃집인데 어떻게 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것일까? 그리고 일상 속에서 손님들이 꽃집을 자주 찾게 하기 위한 방법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
우선 꽃집의 현재 상황을 알기 위해 우리플라워의 사장님을 만났다. 우리플라워는 처음에 권리금, 보증금 등이 합쳐져서 2000만원이 들었고 현재 직원 1명을 고용하고 있는데 연봉은 1500만원이다. 주로 프리아르바이트를 고용하며 하루 50-80만원의 매출이 있다. 정확한 꽃 가격은 늘 시세가 달라서 고정적으로 정해지지 않으며 꽃집과 직결되는 꽃시장도 마찬가지로 철에 따라 값이 자주 바뀌므로 수입이 안정적이지 않다고 한다.
이처럼 항상 불안정한 꽃집의 매출을 늘리기 위해서는 어떠한 방안들이 필요할지 여러 가지 방안을 함께 생각해보았다.
<우리플라워 신규사업계획>
1. 제안하는 신규사업
:꽃집 카페
꽃 배달과 매장에서 꽃과 나무를 파는 것만으로는 일정매출을 유지하기 힘들 수도 있다. 왜냐하면 기념일에 대량매출을 하는 꽃집특성상 일정이상의 매출을 하려면 사람들이 꽃(상품)을 자주 접해서 필요성을 인식할만한 기회가 많아져야하는데 사람들이 꽃집을 자주 들릴만한 특별한 이유가 별로 없기 때문이다.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으로 새로운 기능적 공간을 추가하는 것이 있다. 꽃집을 카페와 결합하면 사람들에게 꽃집을 찾는 이유를 제공해줄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 그냥 일반적인 내용
- pcsys***
(2023.06.20 20:17:3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