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계획서 화훼와 허브 창업 꽃집 유통전략 제품전략 가격전략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3.29 / 2015.03.29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목 차
1. 산업현황
2. 소자본 창업을 위한 상권과 입지
3. 입지선택
4. 유통전략 (Place)
5. 제품전략 (Product)
6. 가격전략 (Price)
7. 사업전략
8. 창업 및 경영전략
9. 판매 방식
10. 촉진전략 (Promotion)
11. 소요자본 (투자규모예측)
12. 기초 사업성 분석
13. 고객 관리 및 고객 서비스
14. 결론
1. 화훼 산업의 현황
꽃은 저렴한 비용으로 받는 이에게 기쁨을 느끼게 할 수 있는 감동이 있는 선물이다. 결혼식의 부케로도 항상 등장하며 어버이날, 스승의 날의 카네이션, 졸업식의 꽃다발, 프로포즈의 상징인 장미 등은 항상 주는 이의 기쁨과 받는 이의 행복을 함께 가져온다. 그래서 대부분의 여성들이 부업을 희망할 경우 꽃집을 선택하는 경향이 높다고 본다.
최근에는 경제가 어려워지면서 꽃에 대한 관심도가 떨어져 꽃집을 운영하는 점주에게 타격이 오게 마련이다. 생화나 화분, 초지 화훼류가 재고처리에 시달리게 되는 것은 물론이다. 이런 단점을 보완하여 재고 염려가 없는 조화, 아기자기 하여 여성들의 눈길을 끄는 꽃 인테리어 소품, 향이 은은한 허브 제품, 활용도 높은 아로마 오일 등을 병행하여 판매하는 것이 매출의 변동에 대비할 수 있는 방법일 것이다.
최근 일본에서는 직장 여성과 주부들, 또한 대학생들 사이에서 꽃 인테리어 소품을 구입하거나 원료를 사서 직접 제작하는 꽃 인테리어점이 크게 각광을 받고 있다.
서점에서도 장식용 꽃꽂이와 화분 만드는 요령을 담은 꽃 전문서적이 인기를 끌고 있다. 곧 우리나라도 역시 주거문화나 상권 분위기가 거의 흡사한 그들 업종을 따라가게 될 것이며 따라서 생활 뿐 아니라 꽃에 관련된 기타 제품도 같이 판매하게 되면 사업적인 발전성이 높아질 것이다. 또한 건강하고, 아름답고, 향기롭고, 여유로운 생활에 가교역할을 하는 것 중의 하나가 허브 및 아로마 관련 사업이라 생각한다.
국내에서는 아직 허브상품이 생활 저변까지 보급되지 않은 상태이지만 선진국의 경우에는 허브상품이 일상생활용품으로 이용되고 있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체인점 전체순위 중 9위에 랭크되어 있을 정도로 널리 이용되고 있으며 허브산업의 본산지라 할 수 있는 영국, 프랑스, 독일 등에서도 허브상품이 실생활에 광범위하게 이용되고 있다. 이용이 많은 만큼 허브와 아로마 용품의 판매점도 많이 분포되어 있어서 주변에서 쉽게 판매점을 찾을 수가 있다. 이러한 선진국의 사례와 추세를 본다면 한국에서도 허브의 이용이 급증하고 많은 허브상품 판매점이 생겨나게 될 것이며, 실제로도 2001년 초부터 다양한 형태로 허브 판매점이 늘어나고 있으며 허브시 장의 규모 또한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다. 이런 이유들로 화훼창업에 허브를 접목한 창업을 계획하게 되었다.
1) 화훼의 상품적 특성
화훼는 일반 농산물과 같이 신선함이 요구되는 상품으로서 계절적인 생산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상품마다 질적인 차이가 있고, 공산품에 비하여 상대적으로 부피가 크며 감모율이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그러나 생산, 수요와 공급 및 유통상의 몇 가지 요인들에 있어서는 일반 농산물과 뚜렷이 구분되는 다음과 같은 특성을 가지고 있다.
① 화훼 생산은 경제적 조건에 영향을 받는다.
② 화훼는 자본과 노동 집약적 작목이다.
③ 화훼는 재배기술이 발달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업계획서]`생과일 전문점` 개업을 위한 사업 계획서
  • 전략.9( 창업 포인트, 경영 전략, 인테리어 전략, 광고 전략 포함)5. 가격 혁명(유사업종 가격비교)106. MENU11Ⅵ. 재무 관리 계획1. 자금재원이 필요성과 규모

  • 창업계획서- 문화공간컨셉 카페 & 펍 창업 사업계획서
  • 가격적으로나 다양한 경쟁자가 존재하고 있다. 집중도는 매우 높은 편이다. 제품의 차별화는 고가 브랜드나 저가 브랜드에서나 거의 차별화가 이루어 지지 않고 있다. 변동비 대 고정비의 비율은 초기에는 고정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매우 높은 편이나 그 이후로는 변동비가 차지하는 비율이 상대적으로 높아진다. 산업의 경기변동의 측면에서 보면 현재 커피산업은 성장기에 접어들었기 때문에 경쟁이 매우 높은 편이라 볼 수 있다.펍 사업 역시 치열

  • [창업]생과일 전문점 창업계획서
  • 사업계획서(홈페이지 www.sbdc.or.kr → 자료실 → 서식에서내려받기하여 사용가능), 사업자등록증 사본, 사업장 임차계약서 사본② 평가 및 추천 : 상담과 서류를 평가해 평점이 55점 이상인 경우 추천: 신청인 경영능력, 사업계획실현가능성, 자금조달능력, 신청금액의 적정성 등: 여성소상공인, 장애인에게 추천 평가시 가점 5점 부여③ 은행채권보전 방법 : 부동산담보, 신용보증서, 연대보증4. 당해년도 지원계획① 지원규모 : 3,200억원② 신청접수

  •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방통대 경영학과 2학년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소자본 창업을 위한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들어가며Ⅱ.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1. 소자본 창업1) 개념2) 특성3) 성공조건(1) 입지조건 (2) 창업 형태 (3) 자금 조달 (4) 수익성 검토 (5) 점포의 형태 2.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1) 개요 (1) 사업목적과 소개(2) 사업기대효과(3) 사업내용2) 회사현황과 경쟁업체(1) 회사현황(2) 경쟁업체3) 사업추진계획(1) 마케팅 전략(2) SWOT 분석(3) STP

  • [중소기업경영론 공통] 자신이 새로운 기업을 창업한다고 생각하고,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
  • 사업계획서를 작성해보시오.Ⅰ. 들어가며Ⅱ.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1. 소자본 창업1) 개념2) 특성3) 성공조건(1) 입지조건 (2) 창업 형태 (3) 자금 조달 (4) 수익성 검토 (5) 점포의 형태 2. 소자본 창업 사업계획서1) 개요 (1) 사업목적과 소개(2) 사업기대효과(3) 사업내용2) 회사현황과 경쟁업체(1) 회사현황(2) 경쟁업체3) 사업추진계획(1) 마케팅 전략(2) SWOT 분석(3) STP 전략4) 재무계획(1) 사업진행계획(2) 초기투자비용(3) 자금조달계획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