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나라 기업들의 M&A 변화 역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2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최근 5년 간 국내기업에 의한 M&A 추이
2. 주요 분류별 최근 M&A 동향
3. 원인 및 시사점
4. 국내 M&A 사례

본문내용
1. 최근 5년 간 국내기업에 의한 M&A 추이

국내 기업에 의한 M&A는 크게 두 가지로 국내 기업 간 M&A인 IN-IN형 M&A와 국내 기업이 외국기업을 인수한 IN-OUT으로 나눌 수 있다. 그리고 앞서 설명했듯이 국내 M&A 시장은 IMF를 기점으로 큰 변화가 나타났다. 하지만 이러한 변화는 그 규모나 다양성의 측면에서 최근 5년간 급격한 변화를 이루어 왔다. 특히 IMF 직후 M&A 시장에서 그 존재감이 미미했던 IN-OUT형 M&A가 꾸준한 성장을 이루어온 것이 눈에 띄는 특징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최근 5년 간 국내 M&A시장을 IN-IN형과 IN-OUT형 두 가지로 나누어 그 변화의 추이를 살펴보고자 한다.

1) 국내기업에 의해 완료된 M&A는 금액기준으로 2007년(610억 달러)에 최대를 기록한 이후 2008년의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해 2009년 270억 달러까지 하락하였으나 최근 다시 증가하는 추이를 보이며 2011년 494억 달러를 기록 중이다.
2007년도에 국내기업 간 인수합병인 IN-IN형 M&A 역시 동일하게 515억 달러로 최대를 기록한 이후 2008년 283억 달러, 2009년 198억 달러로 급격히 감소하였다.
국내기업이 외국기업을 인수 합병한 국경 간(IN-OUT형) M&A 역시 2007년을 전후하여 크게 증가하였다. 이후 2008년과 2009년에 감소하기는 하였으나 국내 기업간(IN-IN형) M&A만큼 변동 폭이 크지 않았다.
따라서 2008년을 전후로 나타난 국내 M&A의 급격한 변화는 주로 IN-IN 형 M&A의 결과라고 볼 수 있는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인수합병]화이자와 파머시아 사례를 통해 본 M&A
  • 우리 나라 등 세계적으로 M&A가 활발하게 일어나고 있다. 세계의 시장이 하나의 시장권, 단일 경제체제로 묶여가고 있고 글로벌화가 진행되면서 다국적 기업들의 성장과 경쟁력 확보를 위한 효과적 수단으로 등장하고 있는 것이 바로 기업 인수 합병(M&A)이다. 이런 M&A는 국경을 초월하여 여러 나라의 기업과의 합병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이렇듯 M&A가 활발히 이루어지는 것은 기업의 시장지배력을 단시일에 높여 세계적인 경쟁력 확보에 효과적이기 때문

  • 잊지 말아야 할 일본의 역사왜곡과 현실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점
  •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자기 자신과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그들의 만행이 우리의 가슴속에서 어떤 감정으로 다가오는지 느껴볼 필요가 있으며 그것에 대하여 우리들의 행동 양식변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도가 숨어있다.일본의 모든 만행에 대해서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고자 프로젝트를 수행한다.2) 프로젝트의 요약a. 일본의 교과서 왜곡일본은 역사 교과서의 왜곡을 통해서 미래의 일본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 [미디어조사방법론] 잡지광고의 소구유형별 광고효과에 관한 연구 -화장품 광고를 중심으로
  • 우리나라에서는 여성의 이미지가 순종적이며, 주부의 경우 남편에게는 착한 아내로 자식에게는 포근한 어머니로 인식되어왔다. 따라서 광고에서도 주부의 역할을 순종적인 여인으로 국한시켜왔고, 대중들은 그런 광고를 보고 따뜻함을 느끼며 당연히 모든 여성은 그래야 하는 것으로 생각할 수 있다. 이 경우 광고는 남성우월적인 인식을 고착화시키는 부정적인 역할을 한다. 또한 광고소구유형에서 빈번히 사용되고 있는 성적 소구(sex appeal)는 수용자

  • CI CorporateIdentity의 이해
  • 듯한 모양의 도형이 공통적으로 들어가 있다. 아마고 大자를 인장의 문양처럼 형상화 한 듯한데, 너무 많은 학교에서 공통적으로 사용하여서, UI들이 모두 비슷하게 보이는 단점이 있다.※ 참 고 문 헌논문 : 지방자치단체 C.I 경향 분석 - 심볼마크를 중심으로, 김민천․정한경․김만우다음 카페 ‘로고타운’ : http://cafe.daum.net/logotownskycampus(각 대학교 로고 모음) : http://skycampus.com/reportboard/searchlist.php3?board=reportboard§ion=%B0%A2%B4%EB%C7%D0%B1%B3%B7%CE%B0%ED

  • 담보물의 물상 대위권
  • 역사를 통해 여성들이 가정폭력과 강간으로 희생된 여러 가지 방법들을 논한 것이었다. 그러므로, 여성의 의지에 반하는 폭력의 방지는 여성 운동의 핵심 쟁점이 되었다.여성 운동의 바탕이 된 또 다른 쟁점은 일터에서의 성차별이었다. 집 밖에서 일하는 여성들은 같은 일을 하는 남성들에 비해 낮은 임금을 받았다. 남성이 1달러를 받는다면 여성의 임금은 약 69센트에 불과했다. 더욱이, 낙태를 합법화한 1973년 로 대 웨이드 (Roe v. Wade) 소송에 대한 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