잊지 말아야 할 일본의 역사왜곡과 현실 일본 역사 교과서 왜곡 문제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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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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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 서론
1. 프로젝트의 목적과 수행
1) 프로젝트의 중요성과 목적
최근 불거져 나오고 있는 일본의 역사 왜곡과 관련해서 그들의 과거사와 더불어 그들이 왜 주변국의 강력한 반발에도 무릅쓰고 역사 왜곡을 자행하는지에 대한 끊임 없는 의문과 반문이 교차되고 있다.
고이즈미 총리의 1급 전범들의 와스쿠니 신사참배, 독도 문제와 관련해서 외무성의 시네마 현에 대한 지원, 교과서 왜곡에 대한 정부의 지원, 그리고 자신들조차 쉬쉬하고 한국조차 아무런 대책 없이 진상규명에 힘을 쓰지 않는 약 6610명의 조선인이 억울한 누명을 쓰고 학살을 당했던 관동대지진과 조선인의 학살. 이 모든 것은 바로 우리가 가장 최고의 우방국이라 자칭했던 일본의 제2의 국수주의에서 발달된 어처구니 없는 망언이며 행동이다.
일본은 자국의 국력의 왕성해지면 불안정한 지층과 더불어 섬나라로서의 약점을 커버하기 위해 국수주의적 발상을 높이는 게 사실이다. 한 때 이러한 국수주의의 희생양이었던 현재의 한국이 일본의 역사의식을 집단최면화 하여 사실과 다른 전혀 다른 것으로서 인식하도록 하는 것에 대하여 어떻게 대응하여야 하며 아직까지 의문의 사건이며, 진상규명이 절실히 필요한 관동대지진의 학살 사건을 기준으로 하여 일본이 추구하고자 하는 바를 유추해보고자 한다.
프로젝트를 통하여 언론에서 떠들고 수많은 사람들이 무엇 때문에 일본의 행동에 대하여 분노를 표출하고, 우리는 어떤 생각을 가져야 하는지 그리고 자기 자신과는 별개의 문제라고 생각했던 그들의 만행이 우리의 가슴속에서 어떤 감정으로 다가오는지 느껴볼 필요가 있으며 그것에 대하여 우리들의 행동 양식변화에 도움이 되었으면 하는 의도가 숨어있다.
일본의 모든 만행에 대해서 머리가 아닌 가슴으로 느끼고자 프로젝트를 수행한다.
2) 프로젝트의 요약
a. 일본의 교과서 왜곡
일본은 역사 교과서의 왜곡을 통해서 미래의 일본을 이끌어갈 학생들에게 집단 최면을 통한 세뇌 교육을 시키고 있다. 일본은 무엇 때문에 한국과 중국이 강력히 반발하고 있는 역사 왜곡을 하고 있는 것인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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