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B제품]PB상품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17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PB제품]PB상품시장의 성장과 향후전망 보고서
목차
목 차


Ⅰ. PB제품의 정의 ……………………………3


Ⅱ. 소비시장 판도 변화 ………………………4


Ⅲ. PB상품의 비중 증가 ……………………5


Ⅳ. 품목의 다양화 ……………………………6


Ⅴ. 경기 침체로 인한 영향 …………………6
본문내용
Ⅰ. PB제품의 정의

private brand. 대형마트, 기업형 슈퍼마켓, 편의점 등 대형 유통업체가 대기업 또는 중소 제조업체와 공동 개발해 판매하는 ‘자체상표’를 말한다. 제조업체가 자기 상표를 붙여서 내놓는 상품인 ‘내셔널 브랜드’(NB)와 구별되는 개념이다
PB제품은 저렴한 가격을 무기로 하여 시장에서 판매량이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 유통업체는 PB제품에 대한 개발과 판매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를 통해 수익의 향상을 추구하고 있다.
유통업체는 기업이 자체적인 생산능력이 없기 때문에 대기업이나 중소기업과 협력을 통하여 제품을 생산하는 것이다. 대신에 유통업체는 자사의 유통망을 적극 활용함으로서 PB제품의 판매를 촉진시키게 된다.
참고문헌
참고자료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3020130821
<한국경제>
http://news.kukinews.com/article/view.asp?page=1&gCode=kmi&arcid=0006809715&cp=nv
<국민일보>
http://www.kwnews.co.kr/nview.asp?s=401&aid=212122100063
<강원일보>
http://www.ajunews.com/common/redirect.jsp?newsId=20121220000587
<아주경제>
http://www.yakup.com/news/index.html?mode=view&cat=11&nid=159196
<약업신문>
http://www.edaily.co.kr/news/NewsRead.edy?SCD=JB31&newsid=01256246602678048&DCD=A00203&OutLnkChk=Y
<이데일리>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122018001981066&outlink=1
<머니투데이>
http://www.joongdo.co.kr/jsp/article/article_view.jsp?pq=201301060134
<중도일보>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10524
<뉴스토마토>
http://www.newscj.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040
<천지일보>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J 올리브영 보고서
  • 성장했다고 밝혔다. 2007년에는 6.6%의 성장률을 보이며 1,600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전망하고 있는 등 현재도 여전히 맹위를 떨치고 있다.③ 미국 드럭스토어의 정책표 4 미국 드럭스토어의 컨셉 (자료 : 삼성 경제 연구소)구색추구 형편의추구 형가격추구 형대표체인Payless LongsWalgreenRiteaidPhar-morDrug emporium점포규모400~1,000평150~300평500~2000평구색풍부.특히 가정용품, GMS 상품에 충실.식품이 다양.가정용품은 고회전율제품만 취급.체인

  • [중국무역] 신세계 e-mart의 중국 진출 사례 분석
  • 제품이라는 이미지를 심어 놓는 것이 중요하다.5). 제품의 life cycle이 짧은 시장내구 소비재의 경우, 일반 일용잡화와는 달리 제품의 life cycle이 짧아 시기별로 수요 판매량의 기복이 심하다. 1990년대 들어 개인기업과 외자기업의 급증으로 인해 전화기, 팩스, 컴퓨터, 복사기등 사무용 기기에 대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였으며 최근 주택상품화 정책에 대응하여 대형 가전, 실내장식품. 주방용 기기 ,가구 등의 수요가 크게 증가 할 전망이다.6)외자

  • [패션마케팅] 할인점 브랜드 의류시장 현황 분석과 향후 전망
  • 전망 15II-3. 할인점 브랜드 의류 시장의 성장 전망 16※ 참고문헌 . 17I. 할인점 브랜드 의류시장의 현황 분석I-1. 할인점 브랜드 의류제품과 특성1. PB(PB: Private Brand) 제품과 특성 1) PB 의 개념- 유통업자 상표(PB:Private Brand) 제품은 유통업체가 모든 것을 책임지고 직접 개발한 상품을 말하는 것이다. 이것은 상품의 개

  • 다이소 마케팅조사
  • 시장의 독보적인 업체로서 위치를 굳혀가고 있다.(2) 조사 중점one price shop의 성공1) 다이소의 제품 분석 및 생활용품 시장 분석2) 기존의 천원샵의 이미지를 깨고 매년 꾸준한 성장3) 다이소에 대한 STP, SWOT Analysis, 소매믹스를 통한 마케팅 전략 분석4) 향후 다이소의 전망 및 전략 제시(3) 조사 계획수립 / 실행조 미팅○ 온 라 인 : 매주 월요일, 토요일 오후 10시 ~ 11시 회의○ 오프라인 : 매주 수요일 오후 5시 30분부터 ~ (8차 강의실)기업 선정○ 2007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시장의 출현 등 백화점, 할인점, 패션쇼핑몰, 슈퍼마켓간의 상호 모방은 이미 확산되었다. 최근 특정 업태를 표방하지 않고 모든 업태를 포함하면서 일상생활에 필요한 모든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형 컨셉샵 등장하고 있다. 선진국에서는 이미 초대형 쇼핑몰을 통해 다양한 제품과 엔터테인먼트 등을 제공하는 메가 컨셉샵이 유행 중이다.-디지털 유통 가속화전자상거래시장의 성장으로 온라인 비중이 점차 증가할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유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