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대우전자 베트남법인의 시장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베트남 가전제품시장의 특징을 정리해 보고 한국 가전제품시장과 비교해 보시오.
2. 대우전자의 베트남 진입전략의 특징을 요약해 보시오.
3. 대우제품의 대 일본제품과의 경쟁전략에 대한 대안을 개발해보시오.
4. 베트남에서의 광고전략을 수립해 보시오.
5. 대우전자의 제품 및 시장 다각화 전략의 득과 실을 정리해보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본문내용
1. 베트남 가전제품시장의 특징을 정리해 보고 한국 가전제품시장과 비교해 보시오.
1) 높은 경제성장과 시장규모의 급속한 확대: 풍부한 자원 및 우수한 노동력의 보유와 지역 내 개도국과의 협력이 용이한 점등으로 인해 고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7천 2백만의 인구와 과거의 억제된 수요로 인해 공식 경제성 장 이사의 빠른 시장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음. 현재까지는 산업 발전 정도가 미미하며 낮은 경제 수준으로 수입시장의 규모는 적은 편임. 우리나라는(당시) 베트남보단 많이 앞서 갔지만 높은 경제 성장과 시장규모의 확대는 비슷함.
2) 시장정보의 부족 및 시황의 급격한 변동: 시장경제에 대한 경험의 부족과 지역간의 격차 및 교통, 통 신의 낙후로 정보 유통이 단절되거나 부정확함. 일시적 시장 상황에 따라 기업의 진출과 이탈이 극심하며 이에 따라 수급 상황과 가격이 급변하고 있음. 우리나라는 는 많이 안정되어 있던 상황임
3) 높은 소비성향과 거대한 지하경제가 존재하고 있음: 기본적으로는 저가시장이나 기후 특 성과 성격과 성격으로 인하여 높은 소비성향을 보유하고 있음. 밀수, 부정 부패의 만연, 공 식 소득수준 이상 높은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화를 지향하 고 있음. 우리나라는 전 체적으로 보았을 땐 베트남 보단 소득 수준이 높았었고 저 가시장 보다 중-고가 시장 중심 으로 바뀌고 있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협상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시장제휴, 마케팅제휴라고도 하는데 다음과 같은 두 가지가 있다.첫째로는 주문자상표부착 생산방식이다. A기업이 생산한 제품에 B기업의 상표를 붙여 판매하는 것이다. 과거 대우자동차의 르망은 미국에서 폰티악르망이라는 이름으로 GM상표로 판매되었다. 물론 지엠은 르망 생산에 필요한 핵심부품과 기술을 제공하고, 대우자동차는 값싼 노동력과 생산기술을 제공한 전략적 제휴이다.둘째는 제 3 국 시장에 진출하기 위해 두 개 이상의 글로벌기업

  • [국제경영전략] 대우자동차와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성공과 세계화 전략
  • 대우의 가장 큰 강점인 마케팅 노하우◆ 뛰어난 해외 파이낸싱 능력◆ 뛰어난 인적자원◆ 글로벌 브랜드 이미지 취약◆ 차별적 기술력 취약◆ 세계경영의 급속한 진전으로 네트워크의 미흡과 현지화 과정의 진전 필요성◆ 사회주의, 관료주의에 대한 대처기회요인 Opportunities위험요인 Threats◆ 시장의 성장잠재력 풍부◆ EU, CIS 진출의 거점 확보◆ 현지화된 경영자원 구축과 대우의 경영방식 접목으로 시너지 효과 창출◆ 저임금과 양질의

  • [국제경영]LG전자 중국시장 경영전략 및 마케팅 전략
  • 시장구조 변화나. 문제점 분석다. 문제점 해결방안7. 경영성과 75Ⅵ. 일본 전자업체의 중국투자현황 771. 해외사업에서 중국의 위상 제고 782. 하이테크 제품 생산의 중국이전 793. 중국기업과의 전략적 제휴 강화

  • [국제경영론] 개발도상국에서의 FDI
  • 해외시장을 개척하여 시장을 확보하기 위하여 해외직접투자를 하게 된다.② 생산효율지향형 투자 : 생산의 효율성을 지향하기 위해 해외직접투자를 하게 된다. 생산성에 비하여 생산요소의 가격이 상대적으로 저렴한 경우, 주로 노동집약적인 산업에서 이러한 동기로 투자가 이루어진다. 예를 들어 우리나라를 비롯한 세계의 전자 기업들이 임금이 저렴하고 풍부한 양질의 노동력을 보유한 동남아, 중남미 등의 현지로 전자 제품 조립을 위한 공장을

  • [국제경영] 대우자동차의 베트남시장 선점전략
  • 전략이 효과적으로 이루어지기 위한 전제조건은 무엇인가?6. 베트남시장에서 대우자동차가 선점의 메리트가 사라진 이후 필요한 경쟁전략 대안을 개발하시오.조 탐구 주제1. 대우자동차를 포함한 대우그룹의 해외시장진출 전략과 그 성공 그리고 실패요인.2. 우리는 PLZ A+라는 우리가 설립한 회사의 경영진이라고 가정하고 이 회사로 베트남 시장에 진출하게 된다면 어떤 방식으로 진출을 모색할 것이며 어떠한 경영전략과 사전 시장조사 등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