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시장조사] 대우전자 베트남법인의 시장제품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3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베트남 가전제품시장의 특징을 정리해 보고 한국 가전제품시장과 비교해 보시오.
2. 대우전자의 베트남 진입전략의 특징을 요약해 보시오.
3. 대우제품의 대 일본제품과의 경쟁전략에 대한 대안을 개발해보시오.
4. 베트남에서의 광고전략을 수립해 보시오.
5. 대우전자의 제품 및 시장 다각화 전략의 득과 실을 정리해보고 적절한 대안을 제시하시오
- 본문내용
-
1. 베트남 가전제품시장의 특징을 정리해 보고 한국 가전제품시장과 비교해 보시오.
1) 높은 경제성장과 시장규모의 급속한 확대: 풍부한 자원 및 우수한 노동력의 보유와 지역 내 개도국과의 협력이 용이한 점등으로 인해 고성장 잠재력을 보유하고 있음 .7천 2백만의 인구와 과거의 억제된 수요로 인해 공식 경제성 장 이사의 빠른 시장 확대가 이루어지고 있음. 현재까지는 산업 발전 정도가 미미하며 낮은 경제 수준으로 수입시장의 규모는 적은 편임. 우리나라는(당시) 베트남보단 많이 앞서 갔지만 높은 경제 성장과 시장규모의 확대는 비슷함.
2) 시장정보의 부족 및 시황의 급격한 변동: 시장경제에 대한 경험의 부족과 지역간의 격차 및 교통, 통 신의 낙후로 정보 유통이 단절되거나 부정확함. 일시적 시장 상황에 따라 기업의 진출과 이탈이 극심하며 이에 따라 수급 상황과 가격이 급변하고 있음. 우리나라는 는 많이 안정되어 있던 상황임
3) 높은 소비성향과 거대한 지하경제가 존재하고 있음: 기본적으로는 저가시장이나 기후 특 성과 성격과 성격으로 인하여 높은 소비성향을 보유하고 있음. 밀수, 부정 부패의 만연, 공 식 소득수준 이상 높은 구매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고급화를 지향하 고 있음. 우리나라는 전 체적으로 보았을 땐 베트남 보단 소득 수준이 높았었고 저 가시장 보다 중-고가 시장 중심 으로 바뀌고 있었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