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의 ERP 구축사례와 시사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2.01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ERP의 기본 개념과 중소기업의 ERP 성공와 실패사례를 제시하였으며, 결론으로 성공적인 ERP 운영방안에 대해 상세하게 정리한 자료임

목차
1. 서론 : ERP란 무엇인가?
2. 본론 : 중소기업의 ERP 성공사례
3. 본론 : 중소기업의 ERP 실패사례
4. 결론 : 성공적인 ERP를 위해서!
본문내용
* 중소기업의 ERP 실패사례

<InkTec>

- 만들어놓은 기존 ERP패키지 구입보다, 자사에 맞게 재설계 하는 것이 현명한 방법이라고 생각

<실패요인>

① 개발사는 방법론에 따라 시스템을 구축할 것을 제안,
실무부서는 기존 업무관행 맞춰 시스템을 구축해달라고 요구
② 대표가 프로젝트 계획, 추진방법을 잘 몰랐음
③ 전 직원 및 실무추진자의 적극성 부족
④ 추진 실무 전담 팀 구성되지 않음

결론적으로 의욕만 앞설 뿐, 사전준비를 하지 못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디지털정보경영] 코맥스 다이아벨 ERP 성공 사례
  • - 목 차 -코맥스의 ERP구축 성공 사례Ⅰ. 서론ⅰ. 기업 선정동기 -2쪽 ⅱ. 코맥스 기업소개 -2쪽Ⅱ. 본론ⅰ. 코맥스의 문제점 -5쪽 ⅱ. 대안탐색 -5쪽 ⅲ. 문제해결방안 -6쪽 Ⅲ. 결론ⅰ. 성과 및 전망 -8쪽ⅱ. 시사점 -9쪽다이아벨의 ERP구축 성공 사례Ⅰ. 서론ⅰ. 기업 선정동기 -ⅱ. 다이아벨 기업소개 -

  • [중소기업]중소기업의 역할, 중소기업의 IT화(기술정보화), 중소기업의 구조고도화, 중소기업의 네트워크, 중소기업의 산업재산권, 중소기업의 창업사업계획승인, 중소기업의 전자무역, 중소기업 관련 시사점
  • 기업 IT화 사업의 일환으로 6,000개 중소 무역업체에게 보급2) 전자무역 성공사례를 발굴, 홍보하여 전자무역 활용 분위기 확산4. 전자무역에 맞는 신수출아이템 발굴 및 지원 강화1) 무역자동화 시스템을 상품화하여 동남아, 동유럽 등 무역자동화 미구축 국가에 수출하는 방안 적극 모색2) 디지털 제품(게임, 애니메이션 등), 소프트웨어, DB 등 지식서비스의 수출산업화 추진3) 미국, 캐나다 등의 전자 정부조달시장 개척활동을 강화Ⅸ. 결론 및 시사점

  • [경영정보] ERP 도입에 따른 중소 기업의 성공사례 -(주)코스텔
  • 사례를 볼 때, 우수기업의 대부분은 ERP 및 정보시스템구축을 통해서 운영의 효율화를 꾀하고 고객만족 달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또한 ERP시스템 구축단계를 지나 시스템 통합이 중요시되고 있다. 따라서, 여기에서는 기존 문헌과 기존에 전략적인 차원에서 ERP를 구현한 중소기업 중 우수기업을 대상으로 ERP구축의 주요성공요인(KSF)를 발견하고 향후 국내 중소기업이 ERP구축을 하는데 있어 전략적인 시사점을 제공하고자 한다. 또한, ERP시스템이 온라

  • [대중소기업]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중소기업간 협력 현황 및 협력 사례1. 대・중소기업간 협력 현황2. 대・중소기업간 협력 문제점3. 대・중소기업간 협력의 성공사례Ⅳ. 대・중소기업 상생협력 방안에 대한 비판적 분석1. 공정하고 호혜적인 파트너쉽 구축2. 중소기업의 자립능력 제고3. 지속적인 상생협력 이행체계 확보Ⅴ. 대・중소기업 상생을 위한 협력네트워크 구축방안1. 기본 틀2. 부문별 협력네트워크 구축방안Ⅵ. 결 론1. 연구결과의 요약 및 시사점2. 연구의 한계점 및

  • [국제마케팅] 미니골드 MINI GOLD 해외마케팅 전략 계획서
  • 기업과 합작투자해서 들어가는 것이 아니고 미니골드가 대기업도 아니기 때문에 초반에 우선진출지역은 북경으로 정하였다. 북경은 대도시이고 쥬얼리에 대한 관심과 구매력이 우리나라 도시지역과 비슷할 것이라 생각되어 우선진출지역으로 정하였다.중국 내수 시장 분석 자료를 보면, 우리 기업들이 중국 진출시 공략 대상으로 삼아야 하는 대표적 도시들을 살펴보면 상하이, 베이징, 광저우, 선전, 톈진, 우한, 항저우, 선양, 난징, 푸샨, 다롄, 충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