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경매사이트 `온켓` 분석 및 시장 점유율 확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21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2. 수익 모델
3. 환경 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2) 내부 환경 분석
4. 시장 기회 분석
5. STP Strategy
6. 사이트 디자인 분석
(1) user interface
(2) design
(3) contents
(4) communication
7. 마케팅 전략
(1) 인지도 상승
(2) attraction for seller
(3) attraction for buyer
(4) 이벤트
8. 솔루션 대여 전략
9. 결론
<표, 차트, 그림 목차>
<References>
- 본문내용
-
1. 회사 소개
몇 해 전 인터넷 붐을 위시한 기업들은 가상의 세계 즉, 온라인 마켓에 대해 관심을 갖기 시작했다. 온라인 쇼핑, 경매도 이에 편승해 시작, 발전했다. 온켓도 이렇게 시작된 온라인 경매 사이트 중 하나로 차별화된 서비스와 마케팅 전략으로 옥션에 이어 2004년 6월 현재 시장 점유율 2위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온켓은 국내 전자결제 시스템 부문의 선두 기업인 ㈜이니시스가 2003년 10월 오픈한 온라인경매 사이트이다. 온켓은 인터넷 경매뿐 아니라 일반 쇼핑, 공동구매를 모두 할 수 있는 온라인 마켓 포탈을 지향한다.
타사에 비해 독특한 코너는 외부의 작은 흠집으로 인해 반품된 물건을 45%싸게 파는 ‘반품경매’ 낙찰 예정가를 맞추는 사람에게 경매 품을 선물로 주는 ‘횡재경매’모든 물건을 1000원부터 경매 시작하는 ‘천원 경매’ 모든 상품을 반값으로 파는 ‘반값구매’ 유명인이 쓰던 물건을 경매로 팔아 이익금을 기부하는 ‘자선경매’ 등 다양하다
온켓은 ㈜이니시스의 전자 결제시스템을 자체적으로 확보하고 있고 고객 요구에 신속하게 대응하도록 3대 만족센터를 갖추고 있으며 수수료가 옥션보다 저렴하다는 강점에도 불구하고 적은 회원수로 인한 판매부진 등으로 고전하고 있다.
2. 수익모델
경매 사이트의 수익모델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첫째, 경매사이트는 다른 인터넷 기업들에 비해 낙찰수수료, 등록수수료 등 다양한 수익구조를 지니고 있다. 또한 안정적이고 예측 가능한 경매수익에 기반을 두고 있기 때문에 광고수입에 크게 의존하는 여타의 인터넷 기업들보다 경기 침체의 영향을 덜 받는 편이다.
둘째, 경매사이트의 비즈니스 모델은 일정 규모의 경매물량이 확보되면 비용증가가 정체되고 이윤이 급증하게 된다. 즉 영업 레버리지가 매우 높은 모델이다.
셋째, 경매 사이트는 거래가 형성되는 시장기능만을 수행하므로 일반 전자상거래와 달리 구매에 의한 손실 위험 및 재고위험이 없고 물류비용이 전혀 없다.
이러한 비즈니스 모델과 수익모델을 바탕으로 한 광고와 수수료 등으로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한다는 점에서 경매사이트는 이익에 초점을 맞추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3. 환경분석
(1) 외부 환경 분석
① 인터넷 및 인터넷 경매 사이트 이용 현황
1)인터넷 이용자 증가 둔화 그러나 이용자 활동성 증가
이용자 증가율은 감소했지만 듀레이션 타임은 오히려 2003년 대비 10% 증가
되었다.
- 참고문헌
-
서적
여준상,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더난출판, 2003년 3월
Jakob Nielsen, [Usability Engineering]
논문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고: 지하철 광고 노출효과에 대한 연구
{이수역(총신대역)내 와이드 칼라 광고를 중심으로} 논문 발췌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21.org)
코리안 클릭 조사 연구 -->www.koreanclick.com
랭키닷컴 (www.rankey.com)
온켓 (http://www.onket.com)
옥션 (http://www.auction.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