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30 / 2019.12.24
- 1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Online-Marketplace Auction의 성공사례
Auction
인터넷 환경
세상을 바꾸는 인터넷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인터넷 쇼핑의 성장
Auction의 현황
인터넷 쇼핑몰 업계 1위
일반 생필품 시작의 확대
SWOT 분석
Auction의 비즈니스 모델
Auction의 초기 비즈니스 모델 - 경매 방식
ebay식 비즈니스 모델 – 온라인 마켓플레이스
비즈니스 모델 변화와 관련하여 계속되는 변화
비즈니스모델 특허권 획득
Auction의 마케팅 믹스 분석
Auction의 성공전략
판매자 프로그램 확대 – Power Seller 만들기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에게 Win- win가치 제공
새로운 판매 방식의 도입과 업체별 매장 제공
Auction의 향후 과제
- 참고 자료 -
- 본문내용
-
세상을 바꾸는 인터넷
인터넷의 급격한 확산에 따라 오늘날 우리의 사회, 문화, 경제 등 각 분야 역시 급격한 변화와 발전을 보이고 있다. 우리는 인터넷으로 친구나 동료들과 대화를 나누고 인터넷에 올라 있는 수많은 정보를 얻어 들이고, 시장이나 백화점에 직접 가지 않아도 인터넷을 통화여 물건도 살수 가 있다.
이러한 급격한 변화의 시기에 기업의 경영활동은 기능 별로 또는 조직 전체 규모로 양적, 질적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고 있다. 기업은 지식 및 정보화 시대의 경쟁환경에서 생존과 발전을 추구하기 위해 정보기술을 이용한 경영혁신을 축하고 있으며, 세계 각국은 국가정보화 정책의 입안, 초고속 정보통신망의 정비 표준화 추진 등을 통해 이를 지원하고 있다.
인터넷 사용자의 증가 및 인터넷 쇼핑의 성장
2004년 한국인터넷정보센터 자료에 의하면 우리 나라 인터넷 사용자 수는 거의 3천만 명에 육박하고 있고 인터넷 이용률은 65%에 달하고 있다. 아 중 특히 20대 젊은 층의 이용률은 90%에 이른다. 이러한 우리 나라의 인터넷 이용률은 미국(72%)과 스웨덴(66%)에 이어 세계 3위 수준이다. 정부는 앞으로 산업을 활성화하여 2007년까지 국내 전체 인터넷 이용률을 90%로 확대할 방침을 공포하였다.
인터넷 시장 또한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그 예로 2003년 10월 통계에 따르면 우리나라 인터넷 쇼핑몰의 수는 무려 3,353개로 서 전년 동월에 비하여 약 21% 증가하였다. 거래 액은 약 6천억 원인데 이중 5천2백억 원(87%)이 일반 소비자 시장에서 이루어졌다. 서비스의 경우도 2003년 10월 자료에 따르면 인터넷을 이용하여 은행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이 약 2천100만 명으로서 전년 대비 25%의 증가율을 보였으며 이로써 인터넷 뱅킹 이용률이 창구에서 이루어지는 거래를 앞섰다.
- 참고문헌
-
— Internet Matrix (Mar. 2004, 2003, 2002)
— Auction.co.kr
— 한국인터넷정보센터
— Auction 사업보고서 (2004. 10)
— 사이버쇼핑몰 통계조사 (2005. 1/4분기)
— 신세계 유통 연구소(2004~2005 시장전망, 2004.12)
— 정보통신부 2004년 하반기 정보화 실태 조사
— Auction 교육자료
— 정보통신정책 연구원(KISDI, 1998~2003 시장분석, 2004.6)
— Auction 기업 소개 자료
자료평가
- 전략쪽으로 정리 괜찮음..
- jt1***
(2005.11.08 21:02: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