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경매사이트 `온켓` 분석 및 시장 점유율 확대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온켓 소개
시장 점유율 분석
외부 환경 분석
온켓 사이트 분석
마케팅 전략
솔루션 대여 전략
결론
본문내용
회사 소개 및 사업모델

온켓 소개

’03년 10월 온라인 경매 사이트로 오픈
’04년 6월 현재 시장 점유율 2위로 성장
경매, 공동구매, 쇼핑을 모두 즐길 수 있는 온라인 Market Place

사업 모델
등록 수수료, 낙찰 수수료
높은 영업 레버리지
구매에 의한 손실 위험, 재고부담이 없음
물류 비용이 없음

시장 점유율 현황
참고문헌
서적
여준성, [한국형 마케팅 불변의 법칙], 더난출판
Jakob Nielsen, [Usability Engineering]

논문
대중교통을 이용한 광고:지하철 광고 노출효과에 대한 연구

인터넷
삼성경제연구소(http://seriecon.seri21.org)
코리안 클릭 조사 연구(http://www.koreanclick.com)
랭키닷컴 (www.rankey.com)
온켓 (http://www.onket.com)
옥션 (http://www.auction.co.kr)
G마켓 (http://www.gmarket.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터넷마케팅 기업사례] 온라인 마켓 플레이스 옥션(Auction)에 대한 행복 쇼핑 방안 아이디어
  • 방안 아이디어목차(Contents) 1. 기업개요 1) 기업 소개2) 기업 연혁3) 옥션의 현위치2. 기업 환경 분석 1) 온라인 쇼핑 시장분석2) 경쟁사 분석(G마켓, 11번가)3. 기업 전략 분석 1) 4P 분석2) STP 분석3) SWOT 분석4. 기업 전반적인 문제점 및 보완점 1) 문제점2) 보완점 5. 즐거운 온라인 구매를 위한 아이디어1) 아이디어 창출 배경 2) 세부 아이디어6. 논의 및 시사점 1. 기업개요 1) 기업 소개1998년 4월 국내 최초의 인터넷 경매사이트로 시작하여 현재 경

  • [기업분석]G마켓
  • 분석 14라. 경쟁사 성공분석 163) 비즈니스모델 19가. 고객가치 20나. 수익모델 20다. 시장영역(STP분석) 21라. 경쟁적 환경 22마. 경쟁적 우위 25바. 마케팅전략 304) 성장요인 34가. 비지니스적요인 34나. 기술적 요인 34다. 자유로운 기업문화 35라. 시스템 효율화 35마. 공급자 협상력 354. 동향 및 향후 전망 371) 향후전망 372) 향후과제 및 전략적 방안제시 39가. 고객중심의 서비스 40나. G-MARKET의 운송 서비스 40다. 점진적 영역 확대 전략 41라. IT 인프

  • 옥션의 경영정보시스템 분석 ★ 옥션 소개 ★ 옥션 구매자 판매자 이용
  • 경매/공동구매 사이트의 순방문자가인터넷 종합쇼핑몰 규모를 넘어서면서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 오픈마켓의 성장 요인에는 기존의 온라인쇼핑몰 업체들의 오픈마켓 시장 진입이 큰 영향을 미쳤다. 지난해 5월 다음 온캣이, 7월에는 GSeshop이 오픈마켓인 GSestore를 개장했고, 10월에 인터파크도 오픈마켓 운영을 시작했다.이처럼 시장의 확대 및 활성화와 인터넷쇼핑을 통해 저렴한 가격으로 물건을 구입하려는 소비행태 증가가 함께 맞물리면서 오픈마

  • [전략경영] 온라인마켓플레이스 `옥션` 경영전략
  • 경매 시스템이란 무엇인가?본론Ⅱ. 사이버 경매 사이트의 독점 실태옥션1. 옥션 소개2. 옥션의 발전과 독점3. 옥션의 장점 및 문제점4. 판매자, 구매자 입장에서의 장점과 단점Ⅲ. 옥션에 대항하는 세력들1. 이세일2. 온켓결론Ⅳ. 소비자와 시장의 이해 (꿈의 공유 VS 옥션)1. 옥션의 전략적 제휴현황과 장점 활용2. 꿈의 공유 마케팅 전략3. 꿈의 공유 사업 전략Ⅰ. 사이버 경매 시스템이란 무엇인가?2003. 7월1일 중앙일보 온라인 경매인터넷 경

  • [인터넷마케팅] 온라인마켓플레스 옥션 성공사례
  • 시장에 진입하는 비용을 감소시키며, 새로운 형태의 상점들이 빠르게 개점과 폐점을 할 수 있다.자료출처: 정보통신정책 연구원(KISDI, 1998~2003 시장분석, 2004.6)신세계 유통 연구소(2004~2005 시장전망, 2004.12)자료출처: 정보통신부 2004년 하반기 정보화 실태 조사Auction의 현황인터넷 쇼핑몰 업계 1위1998년 인터넷 경매 서비스를 시작한 Auction은 2004년 8월 업계 최초로 1,000만 회원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