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계획서] KT&G 신제품 담배 `레종` 브랜드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INTRO
1 브랜드선정 및 소개
2 기업소개 및 이념
□ 환경분석 및 시장조사
1 내외적 환경분석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시장조사
5 설문조사
□ 전략수립
1 시장세분화 및 표적시장선정
2 포지셔닝
3 4P전략수립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 결론
1 향휴전망
2 결론
- 본문내용
-
□ Intro
1.1 브랜드 선정
“담배는 사양산업이다?” 요즘 담배를 피는 사람은 피는 장소도 없을 뿐만 아니라 담배값도 나날히 올라 애연가들이 하나 둘씩 사라지고 있는 추세다. 법적으로 국민건강증진법이 일부가 개정(2002.12.30)됨과 동시에 애연가들이 이 땅에 설자리가 더욱더 좁아지고 있다. 그리고 사회적으로 코미디언 이주일씨가 폐암으로 사망하므로서 흡연에 대한 심각성을 일깨웠고 그것은 금연열풍으로 이어졌다. 경제적으로 담배값은 최초의 공식담배 ‘승리’(1945.4)가 3원인데 비해 올 7월부터는 담배값이 500원 인상되어 2,500원대까지 이르게 되었다. 무려 833배의 가격인상이 있었는데 경제성장률 및 선진국과 1인당국민총소득 비교해봐도 우리나라담배가 기호식품으로서 결코 싼 가격이 아니다.
이렇듯 여러 가지 악재들이 발생했지만 우리나라 담배시장은 호황을 맞고 있다. 전년대비 담배소비량도 계속 증가하고 있고, 담배시장규모도 점차적으로 켜졌다. 이것에 대한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그 중에서 가장 큰 이유는 담배회사의 적극적인 마케팅이라고 볼 수 있다. 특히 우리가 선정한 ‘레종’은 판매1위 품목은 아니지만, 독특한 마케팅 방법으로 젊은 층에게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 흥미로운 브랜드가 처해진 환경상황 및 시장분석으로 보다 높은 점유율을 위해 전략을 수립하기로 하였다.
1.2 브랜드 소개
품 명 : 레 종(‘RAISOM’)
설 명 : Fresh함과 허브향의 깔끔함
함 량 : 타르 3.0mg/개비, 니코틴 0.3mg/개비
길 이 : 84mm
가 격 : 2000원/갑(5월 기준)
발매일자 : 2002년 8월 19일
레종의미 : 남들의 평가 보다 자신만의
여유로운 삶
2.1 기업소개(KT&G)
◦설 립 : 1989. 4. 1 (한국담배인삼공사 창립)
◦CEO : 곽영균 대표이사
◦임직원수 : 4,500명
◦총매출액 : 54,567억원(`03년기준)
◦총자산 : 40,133억원
◦순이익 : 4,597억원
◦주 소 : 대전광역시 대덕구 평촌동 100
◦전 화 : 042-939-5000
◦주요사업내용 :
- 담배 제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 의약품, 의약 외품 제조 및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 관광학 접근방법
- 문화대혁명에 관한 연구 문화대혁명 배경, 문화대혁명 진행 과정
- [목표원가 관리] 목표원가(target costing)
- 목표원가 시스템이 불러온 자동차산업의 원가절감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