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우유 마케팅사례분석 및 기어분석,서울우유,서울우유분석,서울우유마케팅,유업,우유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서울우유 마케팅 사례 분석


1. 연구 목적

올해로 서울우유가 창립된지 71년째 되는 해이다. 1945년 9월 동업조합으로 개칭하고, 1962년 1월 서울우유협동조합으로 새롭게 탄생되어 현재 연간 외형 매출액이 9,300억 원, 우유시장점유율이 약 35%에 이르는 대형 유가공업체로 성장하였다. 이러한 배경에는 3,000명의 조합원, 1,900명의 직원, 11,000명의 유통종사자가 혼연 일치 되어 21세기의 새로운 개척자로 재도약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는 점을 들 수가 있다.
조합 창립과 동시에 출시된 “서울우유"는 브랜드 자체가 우리나라 우유의 역사가 될 정도로 오랜 기간 국민에게 사랑 받고 있으며, 어린이에서부터 노인층까지 소비계층이 넓은 대중우유로 자리 매김하고 있다. 11개에 달하는 수많은 경쟁업체들 사이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장수기업으로 살아남아 업계에서 압도적인 1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서울우유. 그들의 성공 포인트를 발효유 제품인 비요뜨에서 찾고자 한다. 비요뜨는 지금은 다소 사그러들었지만 출시 초기 소비자들에게 폭발적인 호응을 얻었고 지금도 꾸준히 호응도가 있는 제품이다. 우리는 비요뜨의 분석을 통해서 시대적 추세를 이용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한 제품의 마케팅 전략과 마케팅 전략의 구체적인 특성을 분석하고자 한다.

2. 일반적 경영 개요

(1) 서울우유 협동조합:
- 국내 최고(最古)의 낙농 협동조합인 서울우유협동조합은 1937년 경성우유 동업조합으로 설립되었으며, 62년 서울우유 동업조합으로 상호를 변경하였다. 84년 국내 처음으로 콜드체인 시스템을 도입하여 목장에서부터 가정의 식탁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냉장화 했다. 93년 멸균유 공장을 준공 하였으며 2000년 농협 법에 의해 농업협동조합 중앙회 회원이 되었다. 2003년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업계에서 부동의 선두를 유지해 오고 있다. 서울우유는 국내 우유시장의 35%가량을 점유하고 있으며 매년 300억원 이상을 투자하여 낙농시설 및 사육환경개선, 낙농 기자계의 올바른 사용과 철저한 애프터서비스, 젖소의 질병 예방 및 우수 품종 개량 등 우유 품질의 향상에 힘쓰고 있다. 서울우유는 전국 4000여개 목장에서 집유한 1등급 우유(세균 수 기준)를 살균, 균질화하고 부족한 영양분을 강화하여 우수한 품질의 우유를 생산한다. 서울우유기술연구소에서는 기초연구실, 기기분석실, 미생물실험실, 관능실험실 등의 설비와 축적된 연구 기술을 바탕으로 더 나은 유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본 조합은 서울특별시 중랑구 상봉동에 있으며, 경기도 양주, 용인, 안산에 공장이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서울우유 `비요뜨` 마케팅사례분석
  • 목 차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발효유 시장의 실태와 비요뜨의 출시배경 3. 비요뜨 발매 전 서울우유의 시장분석 4. STP분석 5. 4P분석   6. 예상되는 마케팅 전략 7. 고객불만사항 8. 연구결과 요약 9. 연구의 한계 및 시사점 1.연구배경과 연구목적 (1) 연구배경  1) 웰빙과 아침형 인간의 열풍.  2) 소비시장에 우후죽순처럼 등장하는 상품들.    ; 유기농 식품, 요가학원, 아침형 인간 관련 책자  3)서울우유에서 현재 추세를 이용하여 비요뜨 발

  • 서울우유 기업분석과 서울우유 마케팅 SWOT,4P,STP,3C분석및 서울우유전략의 의의와 한계점분석 PPT레포트
  • 분석 – 사회적 문화적 트랜드 출처:한국리서치먹거리 스마슈머의 증가01거시환경분석 – 사회적 문화적 트랜드 출처:통계청중장년층(30~50대) 인구의 증가012014년2030년거시환경분석 – 사회적 문화적 트랜드 출처:건강보험심사평가원만성피로환자의 증가01연도별 만성피로증후군 환자의 내원 일수 및 요양급여비용거시환경분석 – 사회적 문화적 트랜드 증가하는 아침식사시장01출처:통계청시장분석판매서울우유 40매일유업 18남양유

  • 서울우유 마케팅 서울우유 전략사례 서울우유 기업분석 서울우유 브랜드마케팅 서울우유 서비스마케팅 글로벌경영 사례분석
  • 유업계의 글로벌 시장 진출은 국내 출산율 저하 등에 의한 시장 감소로 불가피한 현실이 되고 있다. 따라서 위와 같이 정부가 국민적인 캠페인을 통하여 우유 소비를 장려하고 있고 충분한 우유시장을 가지고 있으며, 한류열풍 등으로 태국 내 좋은 국가 이미지를 가진 상태에서 우리 유업계 기업들, 특히 서울우유의 태국 시장 진출은 충분히 고려될 수 있는 부분이라 평가된다. 따라서 향후 이 보고서를 통해 태국 시장 및 서울우유의 분석을 하고, 이

  • 서울우유 기업분석과 서울우유 마케팅 4P,STP,SWOT전략분석및 서울우유 향후방향제언 PPT
  • , 저장, 생산, 배송에이르는 전 과정을 일정 냉장 온도로 유지콜드 체인 시스템 (3) Place“홍보전략”서울우유 VIP 홍보대사제품을 먼저 체험서울우유 행사에 참여컨텐츠 제작“서울우유를 홍보하는 블로거”다양한 공모전 개최“소비자가 제품을 홍보”(4) Promotion8. 서울우유 향후전략방향브랜드 인지도제품 차별화시장점유율 유지(경쟁사 방어) +신규고객 확보 및 고객 이탈 방지감사합니다 !!!!!!!!!!!35714151617(1) Strength182226303133

  • 우유시장분석(매일우유,남양우유,서울우유) 및 마케팅전략
  • 서울우유, 남양유업, 매일유업을 이 상위 세 개 업체를 선정하였다.이 세 업체의 유통과정과 재무회계, 성공했던 마케팅 방법 그리고 SWOT 분석을 통하여 무엇이 이 우유시장에서 세 업체가 부각되었는지 알아보고 향후 기업별 발전 방향과 지금 전국적으로 재앙으로까지 표현되고 있는 구제역과 관련해서 낙농 및 유가공 업체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가야할지 알아보도록 하겠다.Ⅱ. 본론1. 우유시장의 현황산업의 특성우유시장은 제품의 보존기간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