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 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1.09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롯데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을 타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과 비교하여 수립한 내용입니다.


목차
1.서론(백화점의 과거 마케팅 비교(롯데, 신세계, 현대))
2.본론(백화점의 현재 마케팅 비교(롯데, 신세계, 현대))
3.결론(롯데 백화점의 경쟁 기업에서의 미래 마케팅 전략)
4.참고문헌
본문내용
서론(백화점의 과거 마케팅 비교(롯데, 신세계, 현대))
삼성그룹의 신세계백화점과 대농그룹의 미도파백화점이 직영백화점을 선언하면서 백화점 근대화 및 대형화에 앞장을 섰던 시대에 롯데그룹이 백화점 산업에 뛰어들었다. 1979년 말 롯데그룹이 소공동에 ‘롯데쇼핑’이라는 3만 9,631㎡(1만 2,000평)의 최대 규모의 백화점을 설립하였다. 그리고 다른 재벌기업들도 기존의 슈퍼 체인점, 연쇄점을 인수하거나 신규로 설립하여 유통업에 참여를 하였다. 롯데의 경우 당초 외국인 면세백화점으로 허가를 받아 신축하였으나, 백화점 업계의 반발에도 불구하고 1979년 10월 25일 대통령으로부터 내국인 백화점으로
참고문헌
유통산업의 발전전략과 정책과제(1999) * 저자 : 대한상공회의소
한국 유통환경 변화와 백화점의 대응전략(2003) * 저자 : 이인원
고객을 차별하라 고객차별마케팅(2009) * 저자 : 다카다 야스히사
VIP 마케팅(2005) * 저자 : 김영한
마케팅원론(2011) * 저자 : 김광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bar 바 창업계획서
  • 마케팅 전략◇ 오픈 전 마케팅1, 각종 행사와 제휴결혼 피로연, 학교 행사(축제등), 박람회등 각종 행사와 제휴하여 THE MOT바텐더들의 카드마술 및 칵테일 쇼 공연.2, 인터넷 카페 활용인터넷 홈피 싸이트를 통하여 카페를 개설 바텐더들의 동영상등 THE MOT 홍보 3, 거리 칵테일 공연대학로 앞이나 백화점등에서 칵테일 쇼 및 무료 칵테일 시음회 개최4, 전단지 배포바텐더들의 가면 분장을 통해 고객에게 호기심 자극하여 전단지 전달, 이때 타로 카드

  • 롯데백화점,롯데그룹,백화점경영,기업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마케팅 전략 수립이라는 최종 목표를 달성하고자 한다.이에 따라 기업 선정에 있어서는 고객에 대한 전천후 서비스를 자랑하는 각종 서비스들의 집합체인 “백화점”을 관련 서비스 산업 군으로 선택하였고, 재무건전성인지도안정된 시스템 구축여부 등 다양한 평가요소들을 기반으로 한 철저하고 세부적인 자체 심사와 신중한 토의를 거쳐서 관련 기업들 중 가장 유망하고 탄탄한 기업인 “롯데 백화점”을 최종 기업 연구 대상으로 선정하였다.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백화점의 다각화 사업의 한 축을 이룸(6) 생활사업 고속도로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휴게소 사업 등 고객의 안전과 편의에 많은 기여4. 조직도회장부회장운영위원회경영지원실감사팀고문실전략기획팀사장경영관리팀경영기획팀사업개발팀인사기획팀홍보실관리담당영업전략실영업본부계열사인재개발팀판매촉진팀압구정본점(주)현대백화점H&S총무팀마케팅기획팀무역센터점현대드림투어인재개발원CS향상팀천호점법인사업부

  • [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올바른 경제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백화점 ② 롯데 백화점 관악점의 문화센터2) 요구분석 설문지 3) SWOT 분석Ⅲ. 목표설정 15 Ⅳ. 전략수립 15Ⅴ. 마케팅 믹스 161) 프로그램 구성표2) 프로그램 개관3) 4P4) 홍보. Ⅵ. 조직구성 21 Ⅶ. 인적구성 22 1) 인적자원 선발2) 인적 자원 활용Ⅷ. 예산 - 23 1) 예상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
  • 일본 SPA 브랜드 유니크로의 한국진출 전략목 차Ⅰ.서론Ⅱ.SPA브랜드 유니크로1.SPA란? 2.일본의 SPA3.유니크로Ⅲ.유니크로의 경쟁전략1. 코스트 다운, 라인업 확대, 오리지널리티 추구2. 차별화된 VMD 전략3. 슈퍼스토아 전략4. 슬림 & 심플한 조직구조5. 커뮤니케이션 전략Ⅵ.한국패션 시장 진출1. 한국 패션시장2. 경쟁력 창출 전략 3. 롯데백화점과의 합작4. 철저한 소매점&직영점 중심의 브랜드 운영Ⅴ.결론참고문헌Ⅰ.서론언제 어디서 누구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