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프로그램개발] 올바른 경제능력향상을 위한 프로그램 개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8 / 2019.12.2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프로그램의 목적 ------------------------------------ 1
1) 프로그램 주제
2) 프로그램의 필요성
3)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
4) 프로그램 예상효과 및 장애요인
Ⅱ. 상황분석 ----------------------------------------- 2
1) 모기관 분석
① 롯데 백화점
② 롯데 백화점 관악점의 문화센터
2) 요구분석 설문지
3) SWOT 분석
Ⅲ. 목표설정 ---------------------------------------- 15
Ⅳ. 전략수립 ---------------------------------------- 15
Ⅴ. 마케팅 믹스 -------------------------------------- 16
1) 프로그램 구성표
2) 프로그램 개관
3) 4P
4) 홍보.
Ⅵ. 조직구성 ---------------------------------------- 21
Ⅶ. 인적구성 ---------------------------------------- 22
1) 인적자원 선발
2) 인적 자원 활용
Ⅷ. 예산 ------------------------------------------- 23 1) 예상 지출
2) 수입
3) 손익 분기점
Ⅸ. 위기관리 ---------------------------------------- 26
Ⅹ. 진행일정표 -------------------------------------- 27
1) 월간, 주간 일정표
2) 전체 진행 일정표
- 본문내용
-
Ⅰ. 프로그램의 목적
1) 프로그램 주제
신세대 아빠, 엄마, 어린아이들이 있는 가족에게 합리적인 소비생활, 경제생활의 능력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2) 프로그램의 필요성
초등학교는 어느 학교나 분실물 센터, 곧 잃어버린 물건을 주인이 나타날 때까지 일정기
간 갈무리해 두는 곳이 있다. 물론 통행량이 제일 많은 곳에 잘 보이도록 진열해 둔다.
분실물의 대부분은 새것이나 진배없는 옷가지, 시계, 모자, 신발주머니, 열쇠, 실내화, 장
갑, 심지어 안경도 있다. 주인이 찾아가 주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러한 분실물들을 학교
텔레비전 화면으로 보여 주거나 등하교 시간에 교문 앞에 전시해 주기도 한다. 그래도 주
인은 나타나지 않는다. 이런 일은 먹을 것, 입을 것, 놀이기구 등이 풍부해지기 시작한
1980년대 초반부터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다. 물질이 풍요 해 지면서 언제든지 풍족하게
쓸 수 있고, 언제든지 필요한 물건을 풍족하게 살 수 있다는 주변 환경과 경제에 대한 최
소한의 개념이나 이론을 학습시키지 않은 원인이 있다고 본다. 그러므로 어린이들에게 무
조건 아껴 쓰라는 규범적인 이야기만 할 것이 아니라 경제 교육에 관한 개념이나 이론을
지도할 수 있는 활동이 절실하다. 절약과 건전한 소비의식을 갖는 것은 학교와 가정, 그
리고 주변에서 다양한 체험학습을 통하여 자연스럽게 습득되어야 한다. 하지만 현재 그런
교육은 미비한 상태이다.
또한 그 풍요한 시대를 지내온 신세대 부모들은 자녀들에게 비싼 장난감을 사줌으로 자
신의 과시 욕구를 채우는 등 문제가 많다. 이런 과소비는 결국 “신용불량자 왕국”이라는
사회적 문제를 만들고 우리 경제를 어렵게 만들었다. 이는 합리적인 소비의식을 습득함으
로써 다소 해결될 수 있다. 따라서 본 프로그램을 통해 어린이뿐 아니라 신세대 부모에게
도 절약하는 방법, 합리적인 소비의식 등을 직접 활동을 통해 인식하게 하여 자녀들에게
스스로 절약생활을 행동으로 보여주게 할 수 있게 하고, 자녀와 함께 체험해보면서 자녀
에게도 합리적인 소비생활을 할 수 있게 한다.
3) 프로그램을 통해 얻고자 하는 궁극적인 목적
이 프로그램을 통해 먼저 신세대 부모로 하여금 다양한 체험적 학습 활동을 경험하게 함
으로써, 미처 몰랐던 경제생활에 필요한 최소한의 개념, 원리, 법칙, 이론 등을 알게 하고
건전한 가치관 및 태도를 갖추도록 무절제하고 과시적인 소비문화를 지양하게 하고 이를
자녀에게 합리적인 경제생활을 지도하여 어떤 상황에서도 무지, 편견, 감정에 따른 의사
결정에 따르지 않도록 하고,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여 건전한 소비생활태도를
육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활동하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중일 의복 비교
- 미세먼지와 초미세먼지 개념과 위험성 및 미세먼지 문제 해결방안 제시와 미세먼지 정책방향 제시
- [사회문화] 베트남과 한국의 예절 비교
- [인류학] 집배원노동자에 대해서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동물실험 찬성,반대논쟁과 찬반토론 개요작성 및 동물실험 성공사례와 방법연구 및 동물실험에 대한 개인적 견해 및 느낀점
- [아동의 친사회적 행동] 친사회적 행동에 대한 정의(개념), 아동 친사회적 행동의 발달, 친사회적 행동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
- [아동 생활지도와 상담] 기본 생활습관 형성의 의의와 지도 원리
- 가족상담및치료_가족 분석 보고서 가계도 작성법과 가계도 면접법을 바탕으로 자신의 가족 관계를 분석하시오
- 현재의 멀티미디어가 어디까지 발전했고, 앞으로 어떻게 발전할지에 대해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