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장품 광고의 변천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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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최초의 화장품모델은 김보애
1958년, 육체파 글래머 모델이 주목 받다
커플 모델 광고의 시작, 70년대
80년대~ 90년대, 여자의 독립적인 모습을 그려내기 시작하다
2000년대 남자들, 화장품 광고 속의 당당한 주인공
미모 보다는 차별화가 더 중시되는 화장품 모델, 화장품 광고
KBS와 공동 모델 선발제, 한혜숙 발굴
남성의 화장품과 남자 모델의 활동이 돋보이며 광고 효과도 높아짐
결론
우리나라 화장품의 광고를 보고 나서...

본문내용
미모 보다는 차별화가 더 중시되는 화장품 모델, 화장품 광고

네모공주 박경림은 화장품 잉스 전속모델로 기용됐고 1억 이상의 개런티를받아 내 전문 화장품 델 빰치는 대우를 받았던 가수 인순이의 사례를 보더라도 화장품광고의 기준은 이제 좋은 몸매와 비주얼보다 광고의 전략과 메시지가 더 영향력이 있음을 알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는 엘지생활건강 색조브랜드 캐시캣의 경우, 세련된 도시 여성을 상징하는 ‘캐시’ 라는 일러스트 캐릭터가 메인 모델로 활약하고 있고 한방브랜드 수려한의 모델 역시 중국 최고의 미인 서시를 모티브로 일러스트로 묘사된 캐릭터가 메인 모델로서 성공적인 활동을 하고 있어 단순히 아름답기만 한 모델보다는 컨셉이 있는 모델이 제값을 창조해 내고 있음을 입증하는 사례이다

즉,화장품 모델은 광고계의 꽃으로 일컬어져 왔다.당대 최고 미인들이 발탁되는데다 일단 뽑히기만 하면 억대의 모델료가 보장되기 때문이다.게다가 한껏 치장한 아름다운 모습으로 시도 때도 없이 매스컴에 등장하는 덕에 인기 관리에도 도움이 되니 여성 연예인들에게는 선망의 대상이었다.
하지만 세월 따라 미(美)의 기준이 변하듯 화장품 모델 역시 시대적으로 변천을 거듭해왔다.유지인이나 정윤희 같은 고전적인 미인상이 강세를 보인 때가 있었던 반면 90년대에는 서구적 미모의 황신혜나 채시라가 각광을 받았고,2000년대에 들어서는 채림이나 전지현 이나영 등 톡톡 튀는 신세대의 우상들이 부상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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