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소망화장품의 마케팅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 연구동기 및 목적 ………………………… p3
<본론>
1.기업소개 ………………………… p3-4
2.상황분석
1)SWOT분석 ……………………p4
➀내부- 강점 및 약점 ………………p5
➁외부- 기회 및 위협 ……………p6
2)마케팅전략
①표적시장 …………………………p8
②주경쟁사 …………………………p9
③SCA …………………………p12
④마케팅믹스 전략(4P) ………………p14
<결론>
* 연구후기 ……………………p15
▶자료출처 ……………p16
- 본문내용
-
<서론>
★ 연구동기 및 목적 ★
최근 여성들에게만 필수적이였던 외모가 남성에게도 전도되면서 남성에게 새로운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남성다움이 먹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서 지금 화장품시장에서의 새로운 전략들이 제시되고 있으며, 여성에 국한되었던 화장품시장에 선두로 남성 제품을 출시하여, 화장품 시장을 떠들썩하게 했던 소망화장품을 연구하려고 합니다.
소망화장품은1992년 대표이사 강석창 사장 취임으로 시작하여 화장품계 시장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소망화장품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타사와 비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을 점차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성화장품이 아닌 남성 화장품시장에 끼어들면서 다른 기업에 비하여 쉽게 눈에 뛰게 되었는데 이 기업만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새로운 틈새시장진출의 전략을 알아보고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알아보려 합니다.
대중매체에 민감한 요즘시대의 걸 맞춰서 다양한 마케팅전략 즉. 지하철마케팅전략, 스타마케팅전략, 공동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알아보고, 기업의 마케팅의 중요성을 파악하며, 기업의 성공여부를 STOW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강점,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기업의 나아갈 마케팅전략과 우리가 배워야 할 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참고문헌
-
http://www.somangcos.co.kr//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지음, 원앤원 북스
『브랜드마케팅 리포트』박준형 지음, 새로운제안
『광고,커뮤니케이션,문화마케팅』최용호 지음, 인간사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시장조사론_마케팅조사사의 방식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 다양한 유형이 있다 이들의 차이점을 관련 자료 등을 참고하여 논리적으로 제시하세요 각 조사방법의 장단점 및 적용 상황 등을 포함하여 작성한다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