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성공사례] 소망화장품의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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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연구동기 및 목적 ………………………… p3

<본론>

1.기업소개 ………………………… p3-4
2.상황분석
1)SWOT분석 ……………………p4
➀내부- 강점 및 약점 ………………p5
➁외부- 기회 및 위협 ……………p6
2)마케팅전략
①표적시장 …………………………p8
②주경쟁사 …………………………p9
③SCA …………………………p12
④마케팅믹스 전략(4P) ………………p14

<결론>

* 연구후기 ……………………p15
▶자료출처 ……………p16
본문내용
<서론>

★ 연구동기 및 목적 ★

최근 여성들에게만 필수적이였던 외모가 남성에게도 전도되면서 남성에게 새로운 붐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제 더 이상의 남성다움이 먹히는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남성들의 외모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서 지금 화장품시장에서의 새로운 전략들이 제시되고 있으며, 여성에 국한되었던 화장품시장에 선두로 남성 제품을 출시하여, 화장품 시장을 떠들썩하게 했던 소망화장품을 연구하려고 합니다.
소망화장품은1992년 대표이사 강석창 사장 취임으로 시작하여 화장품계 시장에 입문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후 소망화장품은 독특하고, 차별화된 제품과 타사와 비교하여 지속적인 경쟁우위를 가지고 있는 마케팅 전략으로 화장품 시장의 점유율을 점차 높일 수 있었습니다.
특히, 여성화장품이 아닌 남성 화장품시장에 끼어들면서 다른 기업에 비하여 쉽게 눈에 뛰게 되었는데 이 기업만의 마케팅전략과 소비자들의 성향에 맞춘 새로운 틈새시장진출의 전략을 알아보고 기업의 마케팅 성공사례를 알아보려 합니다.
대중매체에 민감한 요즘시대의 걸 맞춰서 다양한 마케팅전략 즉. 지하철마케팅전략, 스타마케팅전략, 공동마케팅 전략, 등 다양한 전략을 알아보고, 기업의 마케팅의 중요성을 파악하며, 기업의 성공여부를 STOW분석을 통해서 기업의 강점,약점, 기회, 위협을 분석해보고, 앞으로의 기업의 나아갈 마케팅전략과 우리가 배워야 할 기업의 마케팅전략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참고문헌
http://www.somangcos.co.kr//
『역발상 마케팅』 여준상 지음, 원앤원 북스
『브랜드마케팅 리포트』박준형 지음, 새로운제안
『광고,커뮤니케이션,문화마케팅』최용호 지음, 인간사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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