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전용 미용 향수 악세사리 의류 전문점 사업 계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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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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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아이템 명 및 설명
2. 이유
3. 창업준비사항 및 비용
4. 시장환경 및 수익성
5. 성공요소(SWT분석)
6. 홍보 및 마케팅 전략 (4P)
7. 주요사례 및 참고사이트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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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남성의 미에 대한 관심을 보여주는 단편기사
"메트로섹슈얼을 잡아라!"
장기불황을 극복하기 위해 총력전을 펴고 있는 국내 패션-화장품업체들에 하달된 '작전명령 1호'다. 전통적으로 여성고객에게 초점을 맞춰왔던 패션-화장품업체들이 불황 타개를 위해 최근 남성고객으로 눈길을 돌리고 있다. 불황시대에 살아남을 수 있는 비상구가 '메트로섹슈얼(Metro sexual)'이라는데 이들 업체들이 공감했기 때문이다. 메트로섹슈얼이란 도시에 살면서 여성 못지 않은 소비를 즐기는 새로운 남성상을 일컫는다. 즉 초호화 옷 가게와 사교 클럽, 피트니스센터와 고급미용실이 몰려있는 도시에 거주하면서 그에 걸맞은 라이프스타일과 여유를 즐길 수 있는 남자, 화장과 패션에 관심이 많은 남자를 뜻한다. 1994년 영국 문화비평가 마크 심슨이 일간지 〈인디펜던트〉를 통해 처음 소개했고, 〈옵저버와 〈맥클린〉등을 통해 세계에 알려졌다.
외모가 경쟁력’이라는 말에 남성도 예외가 아니다. ‘꽃미남’이 라 불리는 예쁜 남자가 인기를 끌면서, 남성들이 여성의 전유물로 여 겨진 미용 성형, 피부관리 등에 눈을 돌리고 있다
한국 남성을 바라보는 화장품 업체의 눈길이 뜨거워지고 있다.
비누로 세수하고 양손에 스킨로션을 듬뿍 발라 터프하게 뺨 한번 철썩 치면 그만이던 한국 남성들이 피부 미백, 주름살 개선 등의 효과가 있는 기능성 화장품에까지 관심을 갖기 시작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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