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최근 패션기업의 마케팅전략의 변화-해피앤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16 / 2019.12.24
  • 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기업의 마케팅 전략 분석
3. 기업의 강점과 약점 분석
4. 결론 - 기업의 마케팅 전략의 미래 및 방향 논의
본문내용
1. 서론

최근 패션 및 인테리어 분야에서 FUN 아이콘이 새로운 키워드로 등장하고 있다. 개인적 생활공간을 무엇보다 소중하게 여기는 신세대 싱글족들의 유행과 '새로운 것, 재미난 것'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의 심리적 현상을 반영하는 신 디자인 코드이다. 유머감각이 돋보이는 재미난 패션 악세서리 및 생활 용품등의 유행은 무료하고 짜증나는 일상에 활력을 불어 넣어 준다.

FUN 요소가 가미된 의상, 패션 악세사리 및 생활용품은 디자인의 아이디어성과 시각적 효과, 더불어 기능성을 고려하여야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다. 이러한 디자인 상품들은 대부분 다품종 소량생산 체제로 선보이는데, 이는 각기의 아이템들이 비단 '상품'으로서만 존재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의 작품성으로 인해 소장가치를 지닌다고 여기기 때문이다.

감각있는 소비자들의 다양한 요구에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이러한 디자인업체들은 항상 새로움을 추구하고, 작은 디테일 하나에도 세심하게 관찰 및 연구하는 미래형 기업으로써 각광받고 있다. 또한, FUN 아이템은 원룸이나 오피스텔에서 생활하는 신세대 독신족의 증가와 함께 더욱 유행하게 될 전망이다. 따라서, 우리조에서는 FUN 아이템 중 하나인 "해피엔코"를 주제로 선정하여, 분석해 보도록 하겠다.

해피앤코는 호주 Happy house Design과 n Co Global이 합쳐져 탄생한 브랜드로 상품의 90%를 호주 Happy house로부터 직수입하고 있다. 전세계 40여개국에 지점이 있으며, ‘Family Design with Fun’이라는 기업의 모토답게 매장에 발을 들여놓기만 해도 즐겁고 행복해지는 각종 문구류에서부터 팬시용품, 침구류, 주방 용품에 이르기까지 소품들로 가득하다.

참고문헌
- 웹사이트 : www.samsungdesign.net http://www.happyhouse.com.au http://www.happynco.com cafe.daum.net/happyncopt
http://www.apparelnews.co.kr
http://www.mdnews.co.kr
http://www.etnews.co.kr

- 학술저서 : 미래형마케팅(필립코틀러), 마케팅 원론(학현사), 패션마케팅과 소비자 행동(교문사)
- 논문자료 : 기업의 마케팅 분석(패션플러스 사례), 패션 전자상거래상의 상품 현황 분석(디자인을 중심으로), 패션마케팅(이호정박사, 의류상품학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빈폴 마케팅사례
  • 마케팅 전략을 시도해 보기로 하고 ‘4C 라는 새로운 개념을 도입하였다. 4C란 마케팅의 패러다임의 전환으로서 생산자의 시점에서 마케팅 믹스를 하였다면 고객의 시점으로 요소를 변화 시킨 것이다. 소비자의 의사를 반영한 기법으로서 의류브랜드의 특성을 잘 반영한 기법이라고 생각하고 설문지 조사를 토대로 소비자의 의견을 반영하여 전략을 구성하였다. 우선 유명한 패션 디자이너를 영입하는 것이다. 빈폴의 특성상 고정된 이미지가 있더라

  • [A+] 애플 아이폰4S - 기업전략, 마케팅전략, 성공비결, 시장환경분석, 향후 나아갈 방향
  • 마케팅 전쟁, 비즈니스북스, 2006재프리 크루이상크 (정준희 역), 애플의 방식, 더난출판사, 2007정경원, 디자인 경영, 안그라픽스, 1999제프리 영 (임재서 역), ICON 스티브 잡스, 민음사, 2005클라우스 슈메 (박규호 역), 1등 기업을 무너뜨린 마케팅 전략 33, 21세기북스, 2005해리 벡위드 (양유석 역), 보이지 않는 것을 팔아라, 더난출판, 2006 애플홈페이지 www.apple.com/kr 위키백과 http://ko.wikipedia.org/wiki/스티브%20잡스 22232425262728293031323342

  • 현대백화점 고급화 전략 성공사례 분석
  • 변화에 맞추어 고소득층을 대상으로 하는 고급화 전략이 기회가 될 것이다. 5) 정보화기반시설 강화 백화점들이 고객관계관리(CRM)시스템 강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고속철도 개통 등으로 백화점 상권이 급변하고 있는 가운데 상권분석ㆍ타깃마케팅 등에 CRM시스템이 커다란 위력을 발휘하고 있기 때문이다. CRM시스템이란 고객 정보 데이터를 이용해서 고객 개개인에 차별화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마케팅 프로그램으로 백화점의 향후 경쟁

  • [마켓팅] 마켓팅-교육마케팅을 중심으로
  • 전략으로 일석이조의 효과를 노리는 것이다. 소비자로서는 상품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고 기업은 시장규모를 늘려 결국 장기적으로 매출 증대를 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3. 마케팅의 기능예전에는 마케팅의 기능이 상품의 광고, 마케팅 리서치, 판매촉진 등을 통한 판매량의 극대화 정도로 생각되었으나 최근에는 고객과 관련된 모든 활동으로 그 의미가 확대되었다. 마케팅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마케팅 부서의 책임자가 주요간부로 인식되

  • [마케팅] 빈폴 성공요인과 마케팅전략
  • 기업의 증가 등의 사회, 문화적 변화로 캐주얼시장의 성장률은 지속적인 증가추세를 보일 전망이다.이러한 상황 아래, 폴로를 철저히 벤치마킹하여 트래디셔널 캐주얼 시장에 진입한 빈폴이 후발주자로서 글로벌 브랜드인 폴로를 추월했다는 점은 오늘날 경쟁업체에 대항하여 살아남을 수 있는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 대한 실마리를 제공해주고 있다는 점에서 시사하는 바가 크다.II. 환 경 분 석1. 의류산업의 연혁우리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