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션마케팅 주관식 서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2.05.23 / 2022.05.23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생활과학과(의류패션) 개설학년 3학년 교과목명 패션마케팅
공통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2. 마케팅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을 설명하시오(5점).
3. ‘패션 관여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5점).
4.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통해 추구하는 ‘추구 혜택’을 상품 특성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5점).
5. 상표 포지셔닝 맵(brand positioning map)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6. 패션점포에서 다양한 상품믹스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5점).
7. 패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심리적 가격전략’의 유형을 설명하시오(5점).
8. 동대문 도매시장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9. 패션브랜드의 SNS 홍보를 최신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10. 디지털 마케팅의 5C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목차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2. 마케팅의 핵심 개념 중 하나인 ‘가치와 만족’을 설명하시오(5점).
3. ‘패션 관여도’의 개념에 대해 설명하시오(5점).
4. 소비자가 패션제품을 통해 추구하는 ‘추구 혜택’을 상품 특성과 연결하여 설명하시오(5점).
5. 상표 포지셔닝 맵(brand positioning map)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6. 패션점포에서 다양한 상품믹스가 필요한 이유를 설명하시오(5점).
7. 패션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심리적 가격전략’의 유형을 설명하시오(5점).
8. 동대문 도매시장의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9. 패션브랜드의 SNS 홍보를 최신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10. 디지털 마케팅의 5C에 대해서 설명하시오(5점).

참고문헌
본문내용
1. 패션상품의 특성 중 하나인 ‘사회적 요인에 따른 수요의 변화’를 최신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5점).


패션상품은 상품이 그 상품을 선택한 사용자를 설명하며, 여타 상품과는 구별되는 고유한 특징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패션 비즈니스 또한 이러한 패션상품의 특징에 맞게 기획이나 마케팅 전략상 고유한 특성을 갖는다. 즉 패션상품은 심미적이며 상징적인 제품이므로 소비자는 패션상품을 통해 매력, 미적 취향, 개성, 소속감, 타인의 인정, 유행성, 차별성, 신분의 상징성 등을 표현하려고 하며, 이러한 사회 심리적 기준에 의해 선택된다는 특성을 가지고 있다.

따라서 패션기업의 패션마케팅은 타 산업의 마케팅과는 차별되는 점이 분명히 존재하며, 패션산업이야말로 고객 주도적 마케팅이 가장 요구되는 분야라고 할 수 있다(정인희, 김순칠, 2003). 최근 패션시장 역시 할인점을 비롯한 홈쇼핑, 인터넷 쇼핑몰, 고급 브랜드 몰, 명품 몰 등 다양한 신업태의 등장으로 신규 고객을 유치하기 위한 업태 간 경쟁이 치열해지고 이에 따라 광고와 홍보, 마케팅 및 프로모션도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다.

최근 우리사회를 지배하고 있는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패션 소비시장에도 상당한 지각변동이 일어나고 있다. 특히 비대면 언택트 분위기로 인해 온라인 시장의 분위기가 뜨겁다. 이런 움직임은 마스크 시장에도 나타나 아에르 등 다수의 마스크 브랜드들은 보다 패셔너블하면서 실용적인 제품들을 연이어 내놓고 있다.
참고문헌
패션마케팅 한국방송통신대학교 출판문화원
김기란, 에스프레소 커피전문점 브랜드 시장의 추구편익에 따른 세분화와 포지셔닝, 영남대대학원 석사논문 2010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7차교육과정분석
  • 서술형(주관식) 검사, 실기 시험, 관찰법, 토론법, 구술 시험, 면접법, 자기 평가 보고서법, 동료 평가 보고서법, 연구 보고서법, 포트폴리오법 등이 있다. 이러한 구분은 상호 배타적이라기보다는 보완적인 것이다. 이러한 방법들을 간단히 살펴보기로 한다.1) 서술형 검사서술형 검사란, 흔히 주관식 검사라고 하는 것으로, 문제의 답을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학생들이 직접 서술(구성)하는 검사이다.2) 실기 시험실기 시험이란, 학생들의 지식이나 기

  • 교육학 제 6 7차 교육과정 교과서 비교
  • 서술형 주관식 평가와 표현 및 태도의 관찰 평가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도록 한다.(4) 실험․실습의 평가는 교과목의 성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세부 평가 기준을 마련하여 실시한다.(5) 정의적, 기능적, 창의적인 면이 특히 중시되는 교과의 평가는 타당한 평정 기준과 척도에 의거하여 실시한다.(6) 학교와 교사는 학교에서 가르친 내용과 기능을 평가하도록 유의한다. 학생이 학교에서 배울 기회를 마련해 주지 않고, 학교 밖의 교육 수단을 통해서 익

  • 7차교육과정 레포트
  • 서술형 주관식 평가와 표현 및 태도의 관찰 평가가 조화롭게 이루어지도록 한다.(4) 실험실습의 평가는 교과목의 성격을 고려하여 합리적인 세부 평가 기준을 마련하여 실시한다.(5) 정의적, 기능적, 창의적인 면이 특히 중시되는 교과의 평가는 타당한 평정 기준과 척도에 의거하여 실시한다.(6) 학교와 교사는 학교에서 가르친 내용과 기능을 평가하도록 유의한다. 학생이 학교에서 배울 기회를 마련해 주지 않고, 학교 밖의 교육 수단을 통해서 익힐

  • 2020년 2학기 디지털시대의패션리테일링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 2021년 2학기 글로벌패션비즈니스 기말시험 과제물(주관식 문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