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 창업성공사례] 음식배달업체 푸드플라이 A+ 발표자료 2012년 11월 최신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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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2012년 11월에 작성한 최신 발표 자료입니다.

강남 지역에서 차별화된 서비스와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창업에 성공하여

영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는 음식 전문 배달 업체 `푸드플라이`에 대한 자료입니다.

업체에 직접 질의응답을 기반으로 기업분석을 했기 때문에 신뢰도 측면에서도 우수하며

해당 업체에 대한 자료는 어디에도 없기 때문에 유일하여 과제제출이나 발표에도 적합할거라고 생각됩니다.
목차
1. 기업 분석

2. STP 분석

3. 4P 분석

4. 3P 분석

5. 시사점
본문내용
·회 사 명: 푸드플라이
·대 표 자: 임은선
·사업지역: 강남/서초
·직 원 수: 50 여 명
·웹사이트: www.foodfly.com
·230여 개 가맹점 보유 (국내 최다)

푸드플라이는 음식점의 온라인화를 위한 ‘온라인 플랫폼’ 구축과 함께 기존에 ‘배달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던 레스토랑의 오프라인 배달 대행 서비스를 결합 제공하는 ‘Online Food Delivery Service’ 업체
푸드플라이를 통해 가맹점은 Local Business로서 음식점업이 가지는 물리적
한계를 극복하고 실질적 추가매출을 달성하게 되며, 소비자는 틀에 박힌 배달음식에서 벗어나 다양한 선택의 폭과 편안하고 깔끔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 받음

<중 략>

■ 푸드플라이는 사람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문화로 내부고객인 종업원들의 복지 및 기타 혜택을 제공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교육 매뉴얼을 통해 서비스 마인드를 함양시킴
· 100% 면접을 통한 직원 채용
· 배달직원에게 푸드플라이 시스템,
고객응대 등 서비스 관련 교육 진행
· 4대 보험 및 연봉제 실시
배달직원에게는 성과급체계 운영
· 핵심 전문인력인 배달직원을 계약직이
아닌 정규직으로 채용
· 배달직원의 편의를 위한 휴식공간
및 근무대기공간 제공

<중 략>

온라인과 오프라인 유기적인 결합을 통해 고객과 가맹점주들의
니즈를 동시에 해결시킨 참신한 비즈니스 모델 - 푸드플라이
국내 최대 가맹점 계약 / 획기적인 온라인 플랫폼을 바탕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높음. 매력적인 수익형 콘셉트 가치 大
전체 54조 원의 음식업종 시장에서 0.2%만이 전자상거래 수행 비중 차지. 시장 활성화는 진행되고 있으나 여전히 갈 길은 먼 상태이기 때문에 다양한 마케팅 전략과 판매 채널을 확보하여 시장의 활로를 열어야 함. 또한, 시장 진입 장벽이 낮은 만큼 차별화되고 확고한 핵심 역량 발전 추진이 필요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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