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리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11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윤리적 인적자원관리에 대한 연구
- 목차
-
Ⅰ. 서론
Ⅱ. 윤리경영의 의의와 등장배경
Ⅲ. 윤리적 인적자원관리의 의의와 실천기준
Ⅳ. 기업 내부의 윤리적 인적자원관리
Ⅴ. 기업 외부의 윤리적 인적자원관리
Ⅵ. 윤리적 인적자원관리의 효과
Ⅶ. 윤리적 인적자원관리의 최근 이슈
Ⅷ. 결어
- 본문내용
-
Ⅵ. 윤리적 인적자원관리의 효과
1. 기업의 효과
⑴ 생산성 향상
조직에서 종업원의 업적 평가를 공정하게 할수록, 종업원은 조직에 애착을 갖게 되어 모티베이션이 향상되고, 기업이미지 제고로 이해 유능한 인재 확보가 용이해 궁극적으로 생산성 향상에 기여한다.
⑵ 직업생활의 질(QWL) 향상
종업원은 조직의 공정함을 통해 자신의 가치를 평가받을 때 자아실현 및 조직에 대한 자긍심을 가질 수 있다. 이러한 자아실현의 만족감과 자긍심은 직업생활을 긍정적으로 인식할 수 있게 한다.
⑶ 공동체의식 배양
조직정의를 통해 종업원이 지각하는 조직의 공정성은 종업원들로 하여금 조직의 구성원으로서 자긍심을 느끼게 하여 조직에 애착을 갖게 하고, 궁극적으로 자신의 일을 곧 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