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전자책 시장의 현황
2. 비스킷 소개
3.F.G.I. 분석
4. 설문 조사
5.사례 분석
6.Lay out 개선
7.컨텐츠 확보
8.접근성 향상
9.결 론
본문내용
현재 위치

전자책 e-book은 우리나라 시장에서 도입기와 성장기에 위치
2012년 한국 전자 책 시장에서도 6000억대 이상의 시장규모 예상
블루 오션 시장에서의 높은 점유율을 차지한다면 큰 수익 예상

F.G.I. 분석
대상 : 설문조사 응답자중 비스킷 이용자 2人 + 아마추어 전자책 작가
방법 : 온라인 채팅
기간 : 2012년 5월 28일

인터뷰의 Key Factor
- 비스킷 사용 패턴
- 비스킷 서비스를 통해 정확히 얻고자 하는 NEEDS
- 고객입장에서 비스킷의 문제점과 해결방안
- 타 회사를 이용한다면 그것의 이유와 그 회사의 장점

목적
인터파크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의 접근성 향상 및 인터페이스 개선을 통한 사용자 확보

실시결과 얻은 정보
홍보의 부족
- 시장이 포화되지 않았음에도 낮은 인지도로 인한 성장 저해
- 전자책 사용자들의 요구를 수렴한 인터페이스 개선
검색의 불편함
- 통합검색에서의 불필요한 카테고리 분류
- 전자책과 일반책의 명확하지 않은 분류
컨텐츠의 부족
- 단순한 종이책을 디지털화한 전자책으로는 사용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낼 수 없음
- 종이책을 단순히 디지털화한 전자책과 전자책 전용 작품의 경쟁  경쟁이 되지 않아 순수 전자책
저자들(특히 장르문학)의 활동 저하  컨텐츠 부족
- 장르문학의 경우 종이책보다 전자책 구매자가 더 많음
차별적이지 않은 비스킷 전용 페이지
- 구매할 책을 이미 정한 사용자들은 통합검색 페이지에서 활동이 종료
- 비스킷 페이지를 들어온 사람들은 메인 페이지의 홍보 링크를 통해 들어온 전자책
사용 경험이 없는 사람들과 기존의 사용자들로 나뉨
- 전자의 경우, 이들을 소비자로 전환 시킬 좀더 직관적이고 단순한 구성이 필요
- 후자의 경우, 정보탐색과 구매가 용이한 구성이 필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아이리버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에 따른 전략적 선택
  • 인터파크 비스킷3.2.3. 북큐브 네트윅스3.3. 국내 E-book 컨텐츠 현황3.4. 국내 E-book 리더기 시장의 고객층별 분석Ⅳ. E-book 리더기 해외 시장4.1. 해외시장의 경쟁 분석4.1.1. 아마존 킨들4.1.2. 소니 리더4.2. 아이리버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 및 성과4.2.1. 유럽시장4.2.2. 중국시장Ⅴ. 아이리버의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와 기회5.1. 아이리버의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5.2. 아이리버의 E-book 리더기 사업의 위기 대처 노력5.3. 한국 교육 시장 열풍5.3.1. 한국

  • [디지털경제] IT의 발달과 경제변화
  • 개선하도록 하는 것이 소프트웨어 무결성을 높인다는 개발자들의 공감대를 바탕으로 만들어졌으며 사용자 참여를 지향하는 웹2.0의 확산, 우수한 인터넷 인프라를 활용한 웹기반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등장으로 오픈소스는 더욱 발전하였다.(2) 오픈소스 확산이 시장에 미치는 영향과 전망해외 SW 시장을 중심으로 오픈소스 소프트웨어(OSS, Open Source Software)에 대한 관심이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OSS는 그동안 가격은 저렴하나 성능이나 기술지원 등이 사

  • [인터넷마케팅] 인터파크의 성공전략 및 분석
  • 인터파크로서는 `쇼크` 상태에 빠지게 되었다.`2002년 한일 월드컵 티켓 판매대행사업`을 확보하면서 기업 안팎의 신뢰를 회복하기 시작하였으나 월드컵 열기가 급속히 식으면서 2002년 하반기 다시 대기업들과 경쟁으로 내몰린 인터파크는 2003년 초반, 한때 업계 3위까지 추락했다.이때 빼어든 `비장의 카드`가 도서 무료 배송 서비스였다. 2003년 6월 업계 처음으로 책 한 권을 사도 도서를 무료로 배송해주는 광고 카피를 앞세워 `도서무료 배송 서비스`

  • [기업실무] 통신업계의 현재와 미래-SKT, OLLEH KT, LGT
  • 서비스 시작 -저대역 주파수 할당 신청-인터파크 e-북과 제휴, 전자책 콘텐츠 서비스 실시-농협과 IPTV뱅킹 서비스 시작-저렴한 가격으로 전자책 콘텐츠 서비스 선도-이동통신 이외의 다양한 분야에 24시간 고객 서비스 확대-저대역 주파수를 할당 받아 통화품질 개선-새해 통합LG텔레콤 출범으로 이미지 개선 모색Threats (위협)-막강한 경쟁사, 경쟁업체의 독주-경기 침체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아이폰의 등장-휴대폰 제조업체의 적은 지원-이동통

  • INTERPARK경영 INTERPARK창업 배경과 성장 스토리
  • 인터파크비즈마켓 설립06월㈜인터파크패션 설립05월㈜인터파크글로벌 설립01월㈜디지아트프로덕션 인수09월문화생활을 중심으로 소통하는 인터넷 서비스 반니(www.banni.kr) 오픈05월인터파크HM, 디초콜릿커피 인수04월통합 전자책 서비스 비스킷(biscuit) 출시03월㈜디지털아이디어 설립02월인터파크로지스틱스, 부산, 대전 물류센터 구축02월㈜인터파크페디아 설립06월CI 변경02월대중음악 및 뮤지컬공연장 운영사업자, ㈜쇼파크 설립07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