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론] 전자책(e-BOOK) 시장 현황과 향후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1.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 기술의 진보와 생활패턴의 변화
- 전자책의 등장
Ⅱ. 본 론
- What is e - book?
- 시장현황
- 기존의 멀티미디어
- 전자책의 종류와 기능
Ⅲ. 결 론
- 향후 전망과 위험요소
Ⅳ. 참 고 자 료
- 본문내용
-
○ 전자책의 등장
걸어가면서 음악을 듣거나 지하철에서 핸드폰으로 게임을 하는 등 지금은 가히 ‘미디어 빅뱅’이라 불릴만한 시대다. 핸드폰의 DMB기능으로 어디에서든 TV프로그램을 시청할 수 있고 또한 각종 서적들을 텍스트 형식으로 변환시켜 핸드폰은 물론 MP3, PMP 등으로 휴대하면서 볼 수도 있었다. 하지만 그 한계는 있었는데 작은 글씨를 봐야한다는 것과 장기간 바라보면 눈이 쉽게 피로해진다는 단점이 있었다. 만화등과 같은 그림위주의 서적 또한 보기 힘들었다.
하지만 최근 전자책(e - book)이 등장하면서 이러한 불편함은 해소되었고 책을 볼 수 있는 기능을 가지고 있으면서 음악을 듣거나 사전기능을 가지고 있는 등 멀티미디어로써 전자책은 새롭게 각광받고 있다.
전자책의 본래 기능은 방대한 양의 서적을 휴대성이 용이한 하나의 기기에 담아 작은 기기로 많은 양의 책을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전자책을 낙관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이제 무거운 책가방을 메고 학교에 가는 학생들을 보기 힘들다고 생각한다. 손바닥 크기의 전자책 하나면 모든 교과서를 담을 수 있고 무엇보다 가벼워서 휴대성이 용이하기 때문이다. 게다가 전자책은 이제 단순히 책을 보기위한 기기가 아니라 멀티미디어로써 음악듣기, 사전기능, 쓰기기능 등의 기능을 갖추고 있고 인터넷을 이용하여 여러 가지로 활용 가능한 기기라는 것을 강조하고 있다.
반면에 전자책을 부정적으로 바라보는 사람들은 전자책은 한순간의 반짝이는 기기라고 폄하한다. 사람들이 책을 읽는 것은 책을 보는 것과 동시에 책을 넘기는 종이의 손맛을 느끼기 때문이고 또한 전자책이 가지고 있는 멀티미디어기능은 다른 기기에서도 이미 충분히 사용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굳이 전자책이 없어도 다른 기기를 통해 사용할 것이라는 견해다. 그래서 전자책 시장은 한순간 반짝일 뿐이고 조만간 사라질 것이라 예측하는 사람들도 있다.
○ What is e-book?
인터넷이 가져온 효율적이고 경제적인 마케팅 및 홍보의 한 분야로서 off-line의 모든 출판물, 인쇄물을 인터넷(Web)을 통해 on-line에서 별도의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설치 할 필요없이 바로 실물과 똑같이 역동적으로 구현하는 서비스
- 참고문헌
-
○ 참고자료
- 네이버 백과사전
- 네이버 이미지검색화면
- 한기호의 <디지로그 시대 책의 행방> (한국출판마케팅연구소)
- 중앙일보
- 연합뉴스, Mt뉴스등의 기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e-book][전자출판][전자책]e-book(전자출판, 전자책) 개념,특징,저작권,윤리, e-book(전자출판, 전자책) 현황,외국 사례,과제
- 모바일_텍스트자료(A+)
- [전자책, e-book]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정의, 특성, 장점과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현황 및 외국의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 사례를 통해 본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 시장의 전망 분석
- [전자책, 전자출판, e-book] 전자책(전자출판, e-book)의 제작, 장점과 전자책(전자출판, e-book)의 현황 및 향후 전자책(전자출판, e-book)의 발전 과제 분석
- 전자책(e-book, 디지털도서)의 정의와 특성 및 출현 배경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