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콘텐츠 - 전자책[e-book]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0. 들어가며
1. 전자출판의 개념과 범위
1) 전자책(e-book)이란?
2) 전자책 장, 단점
3) 인지도

2. 전자책 성공 사례
-아마존 킨들

3. 전자책(e-book) 국내산업 동향
1) 취약한 산업 기반과 전자출판시장을 둘러싼 국내 시장의 환경 변화
2) 전자출판산업 성장 요건 호전

4. 전자책(e-book)의 생존 및 발전 방안
1) 콘텐츠
2) 정부의 규제완화
3) 전자책 단말기 경쟁력

5. 참고서적 및 출처
본문내용
0. 들어가며

정보 네트워크의 진화로 모바일 정보 이용 환경이 조성되고, 디지털 기기 및 콘텐츠 융합 추세가 현실화되면서 출판 분야에도 유비쿼터스 시대가 열린 것은 당연한 일일 것이다. 유사 이래로 언어 문자 기반의 다양한 기록 매체를 거치며 발전해온 출판은 콘텐츠의 변모와 다중활용(One Source Multi-use), 매체 형태의 다양화(One Sourse Multi-platform), 시장 및 산업 구조의 변동이 가속화되는 상황이다.
이러한 출판의 유비쿼터스화 추세에서 가장 주목되는 것이 전자책(e-book)이다.


1. 전자출판의 개념과 범위

전자출판의 일반적 개념은 유무선 네트워크에서 문자, 부호, 음성, 음향, 이미지, 영상 등의 지식정보 또는 출판 콘텐츠를 디지털 방식으로 제작해, 처리, 유통하는 것으로써, 전자출판은 전자책보다 큰 개념이나 전자책이 전자출판의 대표적 형태이다. 따라서 전자출판과 전자책을 같은 개념으로 사용해도 무방하다.

참고문헌
5. 참고서적 및 출처

-한국콘텐츠 진흥원 포커스 10-02(통권 제2호)
-엔터테인먼트 산업의 이해, 2009.2, 유진룡 외 24인
-교양인을 위한 미디어 세미나, 2008.7 , 박상현
-전자책의 충격, 2010.7 , 사사키 도시나오
-http://crow.delighit.net
-http://leebok.tistory.com/672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008228644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출판산업의 미래
  • 전자책(e-book)시장의 규모는 2004년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이런 기존의 자료를 통해 보자면 종이에 잉크 자국의 책은 점차 사라지고 전자북을 통해 책을 읽게 되는 일이 비일비재 할 것으로 예상된다. 그러나 새로운 비전을 찾거나 전문 지식,정보를 요구하는 수요는 갈수록 커지고 있기 때문에, 독자를 끌어들이는 매력적인 기획, 편집, 창발적인 마케팅, 꾸준한 독서운동과 독서사회화를 통해 책의 진정성을 전달하려는 노력이 지속된다면

  • 전자책(e-book)의 시장 현황, 주요 사업자 전략, 국내 전자책 산업 활성화 방안
  • ◈ 전자책(e-book)의 시장 현황, 주요 사업자 전략, 국내 전자책 산업 활성화 방안 ◈Ⅰ. 전자책(e-book)의 개요1) 전자책(e-book)의 개념정보 정보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매체의 등장, 유통방식의 변화 등이 이어지면서 전자책에 대한 용어 및 개념은 확정되지 않은 채 다양한 모습으로 변화해 왔다. 전자책은 E-book, E-Text, 온라인 북, 파일북, 디지털 북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 호칭되고 있다.< 전자책의 다양한 정의 >• 한국전자출판협회 - 도서로 간행되어있

  • 전자책 기반 영상콘텐츠 기획서
  • 대한 고려이기도 하다. I pad와 태블릿 PC의 대중화가 진행되고 있지만 아직은 걸음마 단계인 오늘날 한국의 현실에서 I pad 의 App book 만을 기반으로 한 전자책은 판매에 제한적일 수밖에 없다. 하지만 스마트폰은 이미 상당한 수준으로 대중화 되었으며 전 연령이 사용하고 있다. 또한 전자책의 소비자중 절반에 가까운 소비층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소비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3. TARGETING -20대 초중반 여성(남성)1)연령대한국의 전자 기기 콘텐츠 시장에

  • 오디오북 Audio Book
  • 한국전자출판협회 홈페이지(www.kepa.or.kr)K모바일 뉴스 www.kmobile.co.kr오더블닷컴 www.audible.com디지털 컨텐츠로서오디오북 서비스에 대한 수용자의 이용형태 연구, 2007, 이은정,서강대학교아이뉴스24 www.inews24.com15디지털 콘텐츠로서오디오북 서비스에 대한 수용자의 이용형태 연구, 5p, 이은정, 2007www.kmobile.co.kr오디오북의 기원은 고대 로마의 노예?, 조선일보, 2006.08.21미니디스크(MiniDisc)는 매체 저장 장치로, 소니에서 1991년에 개발해 1992년 1월 12일에

  • [언론산업] OSMU를 통한 원작만화시장의 위기탈출 -국내 및 해외 성공사례 중심
  • 한국애니메이션학회. 하상목易(2000) 그릭스비마리(Grigsby Mary)만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2003년~2007년).문화관광부. 문화산업통계 (2006).문화관광부. 만화백서 (2006).문화산업진흥원. 2007 하반기 문화산업동향 보고서.한국문화콘텐츠진흥원, 시간속의 만화와 캐릭터.◆ 참고 자료 ◆네이버 (http://blog.naver.com/lalf85?Redirect=Log&logNo=10030694203)뉴시스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6&oid=003&aid=0000083841)디지털 타임스 (http://www.dt.co.kr)일본 마이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