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프리카 TV의 경영관리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2.12.06 / 2019.12.24
- 22페이지 /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I. 서론
II. 나우콤 Profile
III. 주요 콘텐츠 – 아프리카 TV
IV. 나우콤의 경영관리 수치
V. 나우콤의 평판, 결론
- 본문내용
-
전달방식에 따른 부작용과 이의 반발에서 비롯됐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이제 일방적 방향의 의사소통을 하던 TV가 변하고 있다. 단지 시각과 청각의 연장수단으로서가 아닌 인간의 오감, 특히 촉각기능이 최대한 활용되는 인간 감각적 매체로 변신하고 있다. 또한 시ㆍ공간을 초월하여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한 도구로 발전하고 있다. 이러한 현상을 몰고 온 변화의 중심에는 디지털과 통신기술의 발전, 즉 인터넷의 확산과 관련이 있다. tv와 인터넷의 만남으로 인터넷에서 tv를 즐길 수 있게 됨으로써 시간적 제약이 사라지게 되었고 단순히 시청만 하는 수동적 차원에서 일반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수단으로써 능동적이고 양 방향적인 매체로 탄생한 것이다.
모든 국가, 그 중 우리나라에서는 국가의 주요 정책의 하나로 인터넷 보급을 확산시켜 왔다. 이를 바탕으로 인터넷의 보급 속도는 기존의 어떠한 매체보다 빠르게 전개되고 있다. 인터넷 방송의 수요기반이 되는 인터넷 이용자의 증가는 인터넷 방송 성장에 크게 기여할 것이다. 또한 초고속 인터넷 접속 서비스의 확대와 인터넷 통신망의 광대역화가 이루어지게 될 것이며, 스트리밍 기술 등 인터넷 방송 기술이 발달함으로써 인터넷 방송 사업자들은 좋은 음질과 화질로 시장진출이 가능하게 되었다. 인터넷 방송만의 많은 이점 때문에 국내 주요 인터넷 기업들의 인터넷 방송사업 진출은 가속화되고 있는 상황이다. 이러한 많은 인터넷 방송 사업 회사 중에서도 촛불 시위등과 같은 각종 사회 이슈의 한가운데에 있으면서 매우 많은 이용자들을 확보하여 있는 아프리카 tv의 나우콤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